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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23화] 새해 업데이트 방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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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회 6,625 작성일 17-12-26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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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별이입니다.
 
벌써 며칠 후면 새해가 다가오네요,
새해인 만큼 당장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새출발하는 마음가짐이 드네요.

이미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 첫 계획을 시작한 분도 계시지요?
저희 부활얍카도 새로운 계획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jpg

 

"그럼 새해에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활얍카의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설명에 앞서 스킬무기 15단계 성격변경에 대해서 의견들이 많아 
성격을 변경하는 취지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스킬무기+15]단계 성격의 변동 안내 공지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스킬무기의 +15단계의 사용 렙제는 90 또는 105입니다.

2018 년 계획중 하나인 [만 레벨 확장]이 진행됨에 따라
스킬무기의 단계 확장과 / 밸런스 조정을 두고 상당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만레벨 확장으로 몬스터의 레벨이 증가하면 옵션도 늘어날 것이고,
캐릭터의 수치증가와 여러 아이템의 착용으로 체력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현재의 무기로는 사용레벨 제한도 상당히 문제가 되는 부분도 있고, 난이도가 더욱 어려워 질수 있는 면이 있습니다.

또, 숙련도 무기의 경우에는 [골드티켓]과 [일정 수단]으로 통해서 획득하는 경우가 대분인데요.
물량이 한계점 까지 풀리게되면 기존의 무기를 통해서만 거래가 이루워지기 때문에, 
연결된 재료의 콘텐츠 이용 빈도가 낮아지고 고사되는 경우까지 생기게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요소가 연결되어 문제점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본 방법이 [스킬무기를 +20까지 확장]을 하는 방법과,
스킬의 밸런스를 조율하고 [15단계에서 거래를 불가능하게]하고
단계에 따라서 메리트 효과를 주는 부분이 였고
후자가 그중에서도 적합하다고 판단해 결정한 부분입니다.

많은 생각을 해 보았고, 20단계로 확장을하게 된다면
무기를 강화해야 하는 비용이나 난이도, 그리고 시간적 요소를 보았을 때 
더욱 힘든 난이도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5단계에 큰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 콘텐츠의 꾸준한 회전력과 여러 밸런스 적인 이점을 고려해 이를 교환 불가능 하기로 한 부분입니다.

한번의 작업으로 수정된다기 보다는 단계적으로 조율해 나갈 생각입니다.

운영팀에서 확보안 데이터 뿐만 아니라 시물레이션과 내부 테스트,

그리고 유저분들의 피드백도 받아가며 조율을 할 계획입니다. 

 

만렙 확장 밸런스가 스킬무기나 장비, 몬스터의 성격, 유저의 PVP 구조의 밸런스와도 맞물려 있는 만큼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계획중이며, 최선을 다해 적절한 방향성으로 적용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혹시나 많은 유저분들의 의견이 저희랑 상당히 다르다고 생각된다면 
전자의 방법으로 도입하는 것을 더욱 심도깊게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목표로 하고 있는 계획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호환 패치 적용 완료할 예정입니다.

현재 작업이 작년 10월부터 약 1년 2개월간 진행도고 있으며, 너무 지연되었습니다. 
때문에 실력이 부족한 저희의 문제가 가장 큽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저희가 드릴 말씀이 없으며,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분들께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꾸벅(_ _);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공개테스트를 할 만큼 적지만 많은 진척이 있었습니다.
이번주에도 윈도우10 오류 관련해서 10개의 문제점이 수정되었고 
 [추석이후의 패치한 내역의 호환 결함 여부 체크]와 
[몇 가지의 오류만 해결]하면 공개테스트를 할 수 있을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올해 안으로는 꼭 본서버에 호환된 버전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해 힘내겠습니다.


만레벨을 확장하고 스킬무기 밸런스를 조율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문의게시판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레벨 확장과 스킬무기의 밸런스를 조정 해달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만레벨을 확장하고

스킬무기의 밸런스를 조정해 무기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입니다.


우선 레벨 확장에 대한 작업이 1~4차 내지 5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영웅의조정과, 레벨의확장, 사냥터와 보스의추가, 장비의 조정등 여러부분이 변화하고 늘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장비의 획득 루트도 늘리고

최대한 콘텐츠를 추가해 장비 파밍에 대한 부담도 함께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스킬무기의 밸런스 조율과 개선을 통해

무기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 나아가 결투장같이 PvP가 전처럼 활성화 되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차분하고 꼼꼼히 조정/반영해 가며,

보다 즐거운 게임이 되도록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부활얍카는 약속드린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고, 초심을 잡아 발전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방향성 하에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운영팀에서도 유저분들의 피드백을 받고, 적절한 선에서 게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에도 발전하는 부활얍카를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아기상어님의 댓글

아기상어 작성일

후자[15단계에서 거래를 불가능, 단계에 따라서 메리트 효과를 주는 부분]의 적합성을 혼자 판단해서 내린 결론아닌가요?  방사장님께선 이번 일 검토하신건가요? 과연 누구와 의논하여 이러한 판단을 내린건가요? 내부회의가 있었나요? 회의에 참가한 분은 누구인가요?

아기상어님의 댓글

아기상어 작성일

작년 11월 2일 이전 자유게시판글을 왜 존재하지않는지요? 뭔가 덮으려고하셨나요?  윈10패치기간 작년여름 이전인데 기간줄여 말씀하셨네요?

아기상어님의 댓글

아기상어 작성일

이것저것한다고 너무오랜기간 윈10 지체하셨네요? 밸런스 조정이전에 윈10부터 끝나있어야되는거 아닌가요?

아기상어님의 댓글

아기상어 작성일

신규아이템 출시하기전에 흑망줘야겠다는 생각은 드나요? 22개월 해외연수다녀오셨나요?

아기상어님의 댓글

아기상어 작성일

'도미노 신메뉴 뭐 나왔나?' 생각하기전에 '유저들 무슨생각하나?' 고려해보신적있나요?  이번 공지 바뀔 가능성은 있나요?

하마하마님의 댓글

하마하마 작성일

윈10  [14년~ 현재~미래]: 응 해결 안돼

민수혜영님의 댓글

민수혜영 작성일

불몬사냥터 팅김문제좀 없애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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