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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공지] 게임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패치 의견을 적어주세요

 작성자  날짜 18-04-13 12:39
 조회 1,396회  댓글 38건

본문


안녕하세요. 

즐거운게임! 부활얍카입니다!

 

 요즘 변덕 심한 날씨에 잘 지내시고 계신가요?

날씨 급변이 잦은 요즘!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얍카도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변화를 드리고, 

모함가님들께서 원하시는 게임 요소를 넣어 

조금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모험가님들의 생각을 듣고자 합니다~!

 

얍카에서 수정되거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요소나 내용을 이유와 함께 덧글로 

작성해 주시면 운영팀에서 하나 하나씩 꼼꼼하게 살펴보고 반영/개선 여부에 대해서 논의해 보겠습니다.

 

모험가님들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우리 모두의 게임-부활얍카인만큼

더욱 더 즐거운 게임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래는 현재 작업을 하고 있는 패치 내용들입니다. 

아래의 내역과 중복되는 사항을 제외하고 다른 의견을 제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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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업적시스템 (콘텐츠의 확장) 

→  5월(1차) 패치 or (일정지연시)2차 패치로 추가 예정

 

2. 초보자 진입장벽 순차적 조정

→  5월(1차) 패치 예정

 

3. 장기미접속 자동해제 시스템

→  5월(1차) 패치 예정

 

4. 유니크 옵션조정 (사전공개)

→  5월(1차) 패치 예정

 

5. 복귀/신규 회원의 구분

→  5월(1차) 패치 예정

 

6. 캐릭터 삭제 및 악용 방지에 따른 삭제 대기시간 도입(72시간)

→  5월(1차) 패치 예정

 

 7. 밤의호수, 두갈래길, (일반)사냥터, (던전)사냥터 - 100렙이상 고렙존

→  5월(1차)로 2개, 2차 패치로 2개 반영 예정

 

8. 휴대폰 결제 / 가상계좌 결제 시스템 추가

→  5월(1차) 패치 예정

 

9. 상자 구성품 변경 및 다양한 신규아이템

→  5월(1차) 패치 예정

 .

10. 홈페이지(마이페이지) 랭킹 표시 확장 (300위 → 500위 or 1000위)

→  5월(1차) 패치 예정

 

11. 여름이벤트 관련 1차

→  5월(1차) 패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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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역과 중복되는 사항을 제외하고 의견을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작성해주신 의견은 1달 후 통계를 내어 중요도가 있고 반영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사항들은

내부회의 후 작업추가 여부를 결정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 유니크 장비의 제작 난이도를 낮출 계획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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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사과주님의 댓글

사과주 작성일

수표거래의 열쇠단계 개편과 스킬무기들의 밸런스패치 부탁드립니다.
 수표거래 열쇠단계의 경우에는 거래하는 수표량이 많아질수록 반대로 열쇠의 값이 올라가서, 20장과 30장단위로만 거래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5가지의 수표주머니로 계획하신걸로 보아 의도된 상황은 아닐거라 생각하여 제대로된 값으로 수정되었으면 하여 개편신청 합니다.
 스킬무기 개편의 경우에는 스킬무기들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불부메랑과 같은 일부 스킬무기만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비주류 스킬무기들의 개편을 통하여 많은 스킬무기가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ostic님의 댓글

poostic 작성일

비밀글 입니다.

내부자들님의 댓글

내부자들 작성일

1.카빈 이너파이어 5단계가 이미지적용만되고 실제 데미지에는 적용안되는걸로알고있습니다.
2.유니크제작도안이 턱없이 장벽이 높습니다 최근에 이렇게 어렵게도안이바뀌고난후 몇달내로 제작동안신청이 몇번이나 신청 들어왔나요?? 어느정도 난이도를 낮춰야된다고생각합니다
3.프리미엄쿠폰이 시간이다되어도 로그아웃을 하지않는이상 효과가 게속적용되어 1일짜리를 산후 게속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종의오류로 인한 유저의 악용인데 수정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4.마트 상점도 어떻게보면 얍카의 꽃인데 9천만펩제한은 다른 고가의템들을 팔기에 부족하고 여러템들을 팔기에는 다소 장애가있습니다. 수표로도 판매가 가능하게 혹은 9천만펩 제한을 풀어주세요
5.이벤트교환 npc는 매일만든다고만 말하고 항상 업데이트에 빠져있는것같습니다 이벤트문의를 통해 교환신청을 하여야하는데 시간도 다소걸리고 주말,밤에는 이용이제한되고 또한 이틀이상걸리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벤트장비품 교환npc를 만들어주세요.
6.얍카클라이언트 로그인창에서는 창이동이 원활하지만 게임도중에는 창이동이 안됩니다. 창이동이 가능하게좀 부탁드립니다.
7.쉬프트 + 캐릭터클릭시 우측하단에 레벨이랑 이름이 뜨는데 그외에도 메모등이 가능하게 됬으면좋겠습니다.
8.우체국 아이템대여 기능도 다시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별떵장터 ox퀴즈장이 현재 개최자가 직접홍보하고 그리고 끝나고난후 개최자가 직접거래를하여 1등상품을 주는 방식인데  이렇게 말고 미리상품을 등록하여 1등에게 지급하는방식으로 바뀌고 등록물품도 얍카내에서 공지사항으로 홍보하여 퀴즈가 개최되었으면좋겠습니다

사과주님의 댓글

사과주 작성일

우체국 대여시스템 재개 찬성합니다. 최근 게임내에서 재화 획득량을 줄이는 패치를 하셨는데, 게임내의 재화 획득량을 줄이시는것보다 이러한 우체국 대여 시스템의 수수료추가나 게임사내에서 여러템들을 대여하여 요금을 받는 형식과 같은 돈의 사용처를 늘리는 방향으로 패치했으면 좋겠습니다.

얍333님의 댓글

얍333 작성일

1. 이너파이어 고쳤답니다...

사과주님의 댓글

사과주 작성일

비밀글 입니다.

얍333님의 댓글

얍333 작성일

1. 골드티켓 상품 개편 : 구하기가 쉽고 5천장 이상 요구하는 아이템들의 가치가 떨어짐.
2. 호박보석 관련의뢰 난이도 하향, 또는 신맵 지형 리모델링하고 이전화 : 호박보석 구하기 힘듬
3. UFO사냥터, 신기루사냥터, 봉늪2층-서쪽 개편(지형 및 몬스터 분포도 변경) : 비인기 구역

마당님의 댓글

마당 작성일

1. 콜로세움 시간변경 (현 7시 -> 8시나 9시)
2. 야몬캠프 입장위치 변경 (가끔 캐릭터 끼는 생성존 개선 요망)
3. 펫정보창 열람시 아이템창 이동불가능 현상 조치요망
4. 불몬, 신기루, 만년설원 사냥터 개편요망 (맵이 넓어서 효율이 떨어짐, 추가적으로 관련 퀘스트 개편-사막의정기,얼음의정기)

생각나는게 있으면 더적어보겠습니다.

터진호박님의 댓글

터진호박 작성일

대부분의 사냥터에 포진해있는 강화몬스터의 능력치를 일반적인 스킬무기로도 잡을 수 있게끔 조정해야 합니다. 고급사냥터까지야 마음만 먹는다면 잡는데 큰 문제가 없어지는데 불몬사냥터부터 얘네들이 단단해지기 시작하더니 만년설원에 가면 아예 잡을 엄두도 못나게 됩니다. 그나마 세다는 회펀으로 갈겨도 몇십밖에 깎이지 않습니다. 사실상 사신인형 없이는 잡는게 불가능. 그렇다고 사신인형이 게임상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것도 아니고 유저들한테서 비싼돈주고 사야 됩니다. 게임에 갓 진입한 유저들이 70 이후부터 나가떨어지고 사냥터 몹 배치를 조금 바꿔도 결국 가는 곳만 가고 전부 이 정신나간 강화몬스터들 때문입니다. 이제보니 에그머니가 문제가 아니었음. 에그머니를 쓰고도 사신인형 없으면 잡질 못하니까 문제지.

더키니스님의 댓글

더키니스 작성일

1. 창모드시 게임 중에도 창 이동 , 창 크기 조절(해상도 조절)이 가능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유 : 너무 불편함

2. 파티사냥이나 파티 컨텐츠가 좀 더 활성화 됐으면 좋겠습니다. 파티해도 경험치가 딱 절반이 아닌 70% 정도로 획득 한다던지 하면 파티사냥도 많아질거같네요.
이유 : 말이 온라인 게임이지 싱글 게임 느낌임. 같이 할 수 있는게 없음

3. 경매장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유 : 판매하는 사람은 상점 펼쳐놓기 너무 불편하고 귀찮고, 구매하는 사람은 원하는 아이템 찾기 힘듬

4. 창고 탭을 더 추가 했으면 좋겠습니다. 무료던 확장쿠폰이던 만들어서
이유 : 특산물들 모아놓고 그러면 너무 부족합니다

5. 별떵장터 리스폰 위치 버그 수정
이유 : 별떵마을에서 별떵장터 갈때 간헐적으로 롤러코스터 같은곳에 리스폰 됩니다. 확인 요망

김재윤자동차님의 댓글

김재윤자동차 작성일

비밀글 입니다.

생강차님의 댓글

생강차 작성일

신기루마을 레벨 사냥터를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설마 무자본유저들이 이런 사냥터에서 사냥을 계속 해나간다고 생각하시는지..
에볼10으로는 딱 61까지가 상한선이라고 생각하네요

중립분들힘내요님의 댓글

DarkSini 작성일

에그머니 착용 해제좀 가능하게 해주세요.
대신 한번 꼈다가 해제 하면 시간은 계속 흐르는걸로
안지나가면 사기 잖아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문의를 통해 15가지가량 질문중에 하나를 말씀드리자면

1. 상점에 아이템을 연속으로 팔수있는 패치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었는데
던전X파이터/디아X로 등등 의 게임을 해보라고는 말씀드리고싶습니다만,
렙업하라고까진 하진않겠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연속판매하는방법을 어떻게 설명드려야할지 글로표현하기에 난감해서
0~3렙이라도 좋으니 해보시라도 말씀드려보고싶었습니다

예)
1. 상점 NPC 클릭후, [판매하기]를 마우스로 누르면 마우스가 [판매하기]전용으로 바뀝니다
2. 그 마우스상태로 내 인벤에있는 아이템을 클릭시 아이템이 팔아지겠죠
3. * 실수로 팔았다고해도 판매한 아이템 [재구매] 기능이 여유롭게있기때문에 상점(상점가격)에 판매했을때보다
      몇십프로 더 비싸게 재구매 할수있어야합니다

(던전X파이터)
같은경우는 상점NPC를 열어 [판매]를 누르고 판매할 아이템을 클릭시, "파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뜨고
[확인]을 누르면 판매가되고있습니다 (엔터를 누른상태에서 아이템을 순서대로 클릭시 연속판매가됩니다)
그리고  위의 3번처럼 재구매 기능도 여유롭게있구요
(타게임 아이템 판매방식)
https://www.youtube.com/watch?v=prw491QVSZ0
(완전똑같이 해달라는뜻은아닙니다..; 이런식의 판매방식을 예를들어서 보여드리려고 가져와봤습니다)

1:1문의중
상점판매에 대해서 왜 그렇게 답변을 주셨는지 조금 이해하기가힘들었습니다

지금 현재 얍카 상점NPC에 아이템팔기가 불편한건 거의 과반수유저이상이 느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게임이든 상점에 아이템판매를 얍카처럼 마우스로 하나씩 상점에 옮겨서 파는경우는 거의 드물구요

타게임 10렙이상 키워보셔라 이런말씀드리는게 아닌,
1~3렙이라도 좋으니 [다른게임에서 상점에 아이템판매할때 어떻게 판매하는지]
조금이라도 봐주시면 이해가 조금더 쉽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추가+
답변주신것중 일부(대략 15가지가량 질문의 운영자님의 답변)

"두번째로 건의를 주시는 내용이 모두 초보자 틀로 맞춰져 있는 걸 느겼습니다."

이걸 제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두번째라함은 어떤걸 말씀하시는것인지..

설마
초급 중급 물몬 저렙사냥터 잡템을 너무많이 쏟아내서 대폭하향필요하다고 말씀드린부분인지요..?
얍카시스템상 몬스터를 죽이면 일정확률로 아이템을 먹게되지만,
땅에 떨어진걸 직접클릭해서 먹는게 아닌건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드랍은 확률이고 휙득률은 100프로인데
스피드하게 버릴수있는 패치를 하기힘들다면 어느정도 하향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인벤토리도 그렇습니다
0렙부터 칸부족으로 불만가지시는분들 많습니다 1칸늘리되 최대칸을 한칸씩 같이늘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4/5~ 캐쉬로 증가)
얍카는 인벤토리 여유가 많으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웬만해선 칸부족현상을 많이느끼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특히 (몬스터가방)을 시간제로두는지 이해를 1도 못하고있습니다
아무리 얍카측에서 돈을 벌어야한들, 업그레이드식으로 하면 더 좋았을텐데 왜이렇게 만든지모르겠습니다
(은행목록 업그레이드) or (계정창고)

o모니님의 댓글

모니 작성일

복귀를 꿈꾸고 있는데 여전히 패치가 더딘것 같아 이렇게 문의 올려보네요...

1. 호박이의 영웅화(?) or 야피와의 능력치 차이 및 호박이만의 메리트?? 언제쯤 될까요~

2. 레벨별 아이템 추가사항(진심 다 고정 아이템임..)
예를들면 91떄 피에로, 95떄 사신, 100때 전갈(전갈대신 공격력이 더높은 피에로 선호함)
110떄 흑기사/ 120때 레드드래곤 등등.. 너무나 다 똑같이 이런템셋팅;;
어차피 대부분 유니크4장비+일반1장비 착용하는게 대세지만/ 그래도
저렙은 그렇다 쳐도 고렙때 추후에 반영댄다면 파티사냥으로 보스레이드 등 고려한다면
미리미리 방어템셋 공격템셋 지원 템셋등 여러 세트아이템들이 더 나오면 좋겟네요.

3. 요즘엔 모바일 게임등은 '카드' 란 시스템으로 가지고 많이 콘텐츠화 되었는데
얍카가 딱 적절해보여 이렇게 문의합니다
맵 활성화(애드벌룬 이동 가능 맵(사냥터) 추가 등등)/몬스터 카드/ 보스 카드/ 업적시스템(사냥수) 등등
예를 들면 UFO카드를 먹을시 UFO가 드랍하는 일반아이템 드랍율 상승 경험치 소폭상승등등
UFO몬스터를 1만마리 ~10만마리(반영 했을시) 각 잡은 수마다 레벨별 경험치 패널티 감소 등등
(즉 레벨높아도 레벨낮은애 잡을때 경험치 거의 패널티 없는식으로 무자본에게 좋은 패치 생각)

이상으로 일단 여기까지 올려봅니다.

한꿍님의 댓글

너와나의견인고리 작성일

1.레이더키고 불꽃펫누르면 가려서 키나마나에요 그거 수정좀바랍니다.
2.사냥터문제. 사냥터를 평화를 많이늘려주세요  전투맵-사냥터가 컨테츠라하면 맵이한개여도 싸우면서
자리경쟁을해 자리를차지하면 사냥할사람은 거기서 할것이고. 난그냥 사냥터에서 평화롭게 사냥할래 하면 평화가면 되는거아닙니까. 근데 대부분이 전투를 안갑니다.  굳이 비율비슷하게 하면서 만들필요는없다 봅니다. 지금현 최고  사냥터 시점만봐도 아실꺼라봅니다.  비율을 1;1 2;1 이런식으로 맞출필요없이
맵 두개정도놓고 평화 5-6개를그냥 넣는게낫지싶습니다.
3. 아이템잠금 시스템  보안이면 보안인데 아이템잠금시스템이 없는거같습니다.
도난방지. 혹은 실수로 상점에 팔수있는걸 방지를위해
착용 하는거처럼 마우스오른쪽누르면 잠금버튼을 새로추가해 넣엇으면 좋겠습니다.
잠금버튼누르면 2차비밀번호를 설정해 2차비밀번호를 써서 잠금을하도록하고..
4. 오메가.프리미엄쿠폰 상시판매화
이걸왜기간한정판매로 해놓으신지모르겠습니다.  상시판매화 하고 가끔달에 야피넷이벤트에서
가격할인정도만  하면될거같습니다. 거의 90%가 프리미엄과 알파혹은 오메가를달고 하는데
이걸 알파만내놓고 오메가와 프쿠는 한정판매 인지 이해가안됩니다.
5.깃발 획득만 안보이게만 옵션하나 설정 만들어주세요
현재 예를들어 흑기사중이나 사냥중일때  일반메세지체크를안할경우
몹죽어서 깃발획득햇다는글이 많이나와서
길드말.혹은 일반메세지.장사메세지를 볼수가없습니다. 그렇다하여 일반메세지 안보이기 누르면
일반말로하는말이 안보입니다.  깃발만따로 획득하는거 안보이게 옵션설정 추가해주세요
6. 지팡이 R.L 교환시스템  간혹
R이 2개잇는경우 너무곤란합니다. 거기다 유니크템일경우 더욱더 매물도없고
구한다해도 구할수가있는게아니라서  R.L  교환시스템잇엇으면좋겟습니다.

field님의 댓글

field 작성일

이미 진행중이실지 모르겠지만
밤의호수 두갈래길맵을 전투3 평화1로
만들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rpg의꽃은 결국 pk로 이루어지고 최근패치인 야피vs야피 가능한 전투지역패치는 역대급 좋은패치라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녑녑님의 댓글

녑녑 작성일

상점에서 물건 사고팔때 은행에서 물건 넣고 꺼낼때 더블클릭으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시스템 메세지의 확인은 엔터로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장비창은 따로 생겨서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하다못해 퀘스트라도 따로 만들어주십쇼. 퀘스트가 인벤토리 차지하는건 처음봅니다.

저렙존 인벤 늘려줄 거 아니면 쓸모없는 아이템 드랍률 좀 낮추면 좋겠습니다. 사냥보다 버리는 시간이 많습니다.

Reactio님의 댓글

Reactio 작성일

우선 게임 내에서 창모드/전체화면 전환 가능하고 창모드시 창을 끌어 위치를 조정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2 어이 털리는 야피넷 가격. 야피넷 상점의 품목은 최소 천원 이상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중 확률성 아이템들은 2500원 이상이며 1회용이고 각 상자들은 일부 SS~A급 템 아니면 본전도 못찾을 수준에
그 안에 들어갈 확률은 3~10%로 매우 낮은 편 입니다.
빛행상, 추석상자는 무려 4,80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을 하고있는데
이게 무슨 쇼핑게임도 아니고 확정상자도 아닌 확률상자에
이만한 가격을 책정하는게 말이나 되는지 과금하고 싶은 마음도 쏙 들어가게 합니다.
게다가 확률상자를 제외하고 과금을 통해 이득을 볼 수 있는건 열쇠 하나밖에 없습니다.
어느정도 가치가 있어야 사는데 한방 노리는거 아니면 쓸모가 없어서 구매하기 망설여집니다.

3 열쇠 시스템. 이템 저템에 열쇠등급을 먹여놔서 거래가 힘듭니다. 일부 템은 열쇠값이 아까워 거래도 안합니다.
템을 구매하려 해도 템 시세에 열쇠값까지 추가로 부담하고 거래자들은 이득이 아니라 손해를 보는 기분입니다.
그 열쇠도 좀 비싸야지 1단계가 2500에 5단계가 무려 3만원합니다. 게임 내 거래가 이렇게 힘든 게임은 진짜 처음 보네요.
템 가격도 비싸 현금으로 사기보단 매냐 사이트를 이용하고 매냐 안하면 거래도 못하는 수준입니다.
매냐로 갈 수 밖에 없는 구조인게 펩으로 사는건 불가능에 가깝고 해당 시세만큼 수표를 모아도
매냐 아니면 팔지를 않습니다. 아예 거래 인식이 매냐로 치우쳐 있어요.
매냐 안하는 사람은 울며 겨자먹기로 반 강제로 해야하고 사기도 당합니다.
수표로 구매하려면 해당 시세보다 높게 가격을 잡아야하며 몇일동안 구하려 해도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4 61렙 이후 사냥터 몹 체력 및 숫자 조정. 이 부분은 말 안해도 다 아실거라 생각하지만
61렙 이후부터 많이들 접습니다. 61렙부터 몹 체력은 엄청 늘어나고
몹 수는 불몬사냥터보다 적으며 깃발또한 시간에 비해 얻는 양이 매우 적습니다.
뒤로 갈수록 필수요구되는 알프쿠에 경광급 유니크템이 없으면 사냥이 안되는 수준입니다.
알프 없으면 사냥이 힘든 수준이 아니라 불가능에 가까워요.

5 골드티켓, 철퇴조각 교환가능 품목 추가.
골드티켓으로 교환 가능한건 차라리 티켓을 파는게 3~10배의 수익을 내 줄 정도로
품목 가치가 형편없고 다트장 또한 시간에 비해 얻는게 없어 의뢰소로 모으는게 더 빠르겠다며 침을 뱉고가는 취급에
철퇴조각은 XL포션, 훈장 아니면 쓸모도 없는 폐기물 아이템입니다.
각종 소모성 아이템이나 특산물. 일부 야피넷 품목으로 교환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6 낚시 물고기 획득 확률 증가 및 각종 노가다 시간제로 변경.
낚시는 잡템/꽝이 50%에 근접하는 확률에 반복적으로 키만 누르는
재미도 없고 메리트도 없는 지루함의 정점을 찍는 노가다입니다.
중간중간에 자경단이 매크로로 의심하고 확인이나 대답없으면 감옥에 보내는 등의 행동을 하는데
일일이 화면 쳐다볼 수도 없고 실수로 대답 못해서 감옥에 들어가면 짜증이 정점을 찍습니다.
치트엔진이나 네이버에 치면 나오는 매크로도 못막는 보안쓰면서 언제까지 이런식으로 매크로 확인 할 건가요 ?
차라리 하루 시간제한이나 획득량 제한을 걸고 일정 시간 이상은 이용 못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7 시간제 아이템들 장착 해제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장착 해제시 시간이 멈추는 걸로. 그만큼 가격이나 지속시간 등 수정을 요합니다.
사냥중, 접속중이 아닌데도 시간이 가면 엄청 아깝습니다.
여행중이나 사놓고 많이 하지 못하면 7일치 사도 1~3일치 사는것 보다 못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8 일부 장비 개편. 예를들어 바이킹셋이나 뚜러뻥, 프로펠라셋은
한번 쓰고 버리는용/수집용으로 쓰이거나 성능또한 뒤떨어지는 상점판매용 장비고
61레벨 순금거북셋, 청동셋, 고블린셋은 성능도 연기셋에 뒤떨어지며
그나마 쓸만한 순금거북을 제외하면 청동, 고블린은 부위당 130, 300만펩인 말도 안되는 가격에
71 이후 장비 또한 쓰던 장비만 쓰지 잊혀진 장비가 매우 많습니다.
장비마다 특성이나 극딜, 극방같은 장점이 있다든지 서로 밸런스 있게 맞춰 다양하게 착용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9 마을/사냥터 등 특산물 및 각종 아이템 드랍률 상향. 현재 펩 획득률도 적은데 얻는 아이템 또한 매우 적습니다.
특산물, 아이템을 팔아 펩을 마련해야 하는데 템은 안뜨고 과일, 비료같은 쓸모없는 템만 잔뜩 뜹니다.
RPG게임인데 사냥으로 펩을 못벌고 벌려면 다른 노가다 컨텐츠를 이용해야합니다.
옛날부터 드랍률이나 펩 획득률 등 다 건들고 하향시키는데 유저가 과금없이 펩 버는게 그렇게 보기 싫으신가요?
사냥터 레벨차이 크게나도 20분 사냥해서 3슬롯 다 차던걸 지금은 1시간 사냥해도 안찹니다.

10 아이템 상점 판매가 변경 및 상향. 떠돌이 포함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판매 가능한 아이템은
상점에 판매시 원가의 70%~80%는 얻었으면 합니다.
연기셋으로 예를들면 연기장비 한 부위가 75만인데 상점에 되팔면 10만펩이라는 말도 안되는 펩에 판매됩니다.
귀중품이란 보석들은 다이아몬드를 포함하면 십만도 안되는 핵노답에
흑기사를 제외한 81 이상 장비들은 상점에 팔아봐야 백만도 안나오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외에 상점 판매가가 없는 아이템 등 상향 조정하면 좋겠습니다.

11 퀘스트 추가 및 각종 교불템 제거. 직접 육성해보면서 해본 결과
오렌지석영같은 하기 힘든 퀘스트나 호박보석 처럼 난이도 있는 퀘스트는 게임의 재미나 흥미를 떨어뜨립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레벨 구간마다 퀘스트를 받는 빈도가 줄어드는데 레벨업도 느리니
중간중간 해당 레벨 구간에서 가능할 만한 퀘스트를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각종 교불템 때문에 뭘 팔아서 살 수가 없습니다. 무기도 분부로 너프시키셨죠?
RPG에선 아이템을 팔아 더 좋은 템을 사고싶다는 생각이 강한데 교불템을 지원함으로서
부케 육성의 재미나 거래 자체를 틀어막습니다. 왜 그리 기간제나 교불에 환장하는지
별이님은 뭐 만들기만 하면 악용될 것 같다면서 다 틀어막고 쫌 뭐만 했다 하면 정지시킵니다.
그렇게 속 좁아 터져서 뭘 하겠다는건지 부케 육성하면서 펩 벌고 이동시키는건 RPG에서 당연한 것 아닙니까?
야피넷 템 선물 기능도 없고 캐릭귀속 금고도 없고 그렇다고 템 이동도 안되고.
출석템도 교불템 끼워놓고 품목 너프시키고. 출석템으로 돈 버는게 뭐가 어떻다고 동동 구르는지
게임은 뭘 하던 항상 악용되는 일이 번번히 일어나는데 계속 사사건건 간섭할건가요?

12 유니크 보니까 생각나서 추가로 적습니다. 제일 낮은 유니크인 별셋 한부위 제작하는데 유조가 무려 35개 필요합니다.
유니크의 조각은 1달출석, 피떵/호박/흑기사 막타에서 "확률"적으로 드랍.
캐쉬,복불복 상자,이벤트에서 "확률"적으로 드랍. 흑기사나 철퇴몬은 과금/고레벨 유저나 가능하고
상자나 이벤트 참여해 많이 얻어봐야 3~5개 수준에 "확정"도 아니고 "확률"드랍인데
난이도 낮출 계획 없으면 획득 난이도를 낮추거나 획득 확률이라도 대폭 올리던가요.
하다못해 교환이라도 가능해야지 캐릭귀속템도 아니고
부품조각이나 전갈집게도 과금러나 계속 할 유저 아니면 누가 씁니까.
교불이면 소량으로도 제작 가능하거나 교환이라도 가능해야 되는거 아닌지요.

뭐 옛날부터 유저가 의견 내도 들은척만 하고 정 반대로의 패치만 하는 인물이라
어떻게 참고할지 별 기대는 안됩니다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적어 봅니다.
그 좋은 게임을 어떻게 이 지경으로 만들었는지 심지어 아직도 섭종소리 나오는거 보면 말도 안나옵니다.

반해써여님의 댓글

반해써여 작성일

ㅋㅋㅋ ㄹㅇ루 별모 1단계 열쇠 너무아깝자농

보카사님의 댓글

보카사 작성일

완전 공감됩니다...올리신 애로사항들 중에 반이라도 패치되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한마디 더 한다면 회사 재정상 가능한 선에서 신규유저를 유치시킬 수 있는 여태까지 없었던 과감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이 게임을 알고있거나 지금까지도 이용하는 유저들은 십중팔구 매니아층이거나 부활 얍카 이전의 이용자들로 알고 있습니다. 과감한 변화없이 계속 이렇게 유지가 된다는 것은 게임운용이나 비젼으로보아 회사측에 굉장한 위험이라고 판단합니다.

이야호님의 댓글

이야호 작성일

얍카에서 제일 빨리 패치 되야 하는건 명예의 구름 활성화 인데
운영진 측에서 그 제한을 지나치게 높게 잡았으니 신규 유저가 안올려고 하지요.
솔직하게 말해서 캐시를 안쓴다는 기준으로 기름 방지 무제한 얻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착용 제한도 있고요.
거기다 저번에 초보 유저 지원 이라고 이벤트 열어 놓고 아이템을 지나치게 악용해서 펩을 벌려고 한다고 폐지 하셨죠? 원래 게임을 만든 운영자쪽 입장에서는 게임 머니에 관해 그렇게 크게 관여 하지 않아요. RPG라고 해도 좀 정도가 지나 치신건 아닌지?
운영자님 가끔 보면 패치를 할때 왜 했는지 이유라도 알고 싶습니다. 이해가 안가는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에요.
그리고 만년 설원 사냥터는 맵을 개편 한다고 하긴 했는데 데미지가 강해서 별로 도움도 안됩니다. 얍토리 던전이 인기가 너무 많아서 오히려 거기에 있는 몬스터들 공격력을 줄이고 깃발 획득량을 절반 깎아서 인기 유지 시키는게 나을거 같은데 운영진측 입장은 어떠신지요? 유일하게 잘 한건 별떵 장터에 있는 결투장을 없애고 결투장 기능을 다시 활성화 시킨거 라고 생각합니다. 1:1 결투장도 사실 거기서 초보 유저들 일부로 자살 해서 렙업 하는거 때문에 오픈 안하고 있는거죠? 깃발 거래 시스템 처럼 될까봐 어차피 초보가 렙업 해봐야 얼마나 악 영향을 끼친다고 걱정 하시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오픈 하고 렙업 하게 놔둬도 상관 없을것 같습니다.

반해써여님의 댓글

반해써여 작성일

왕립 자격증 제발 살려주세요
무기강화도 얼마전에 버그문의했는데 확인만하시고 아직 사용불가능이에요

러쉬베리님의 댓글

러쉬베리 작성일

1. 풍신부메랑류 추가 업그레이드
ㄴ 계속 증식되는 풍신부메랑에 사람들은 내버리지 못하고 그저 노가다용에만 쓰여요..
고렙이 되어서도 쓸수있게 해주세여..
묵히면서 시세도 너무 내려앉는것도 당연지사..
선풍신 부메랑은 여전히 찬밥신세...
개편을 요구합니다!

중립분들힘내요님의 댓글

DarkSini 작성일

그냥 ㅋㅋㅋ 이 게임은 초보 지원을 너무 안해주는게 문제임
대체 교환 불가 무기는 만들었다가 다시 없애 버리고 뭔 개짓거리 인지?
교환 불가면 교환 불가인거지 시간 다 지나서 나중에 레벨만 높아진 상태로 무기 구하지도 못하고
지나가면서 님아 돈좀요 이래야 하는데 당연히 고렙들은 그거 보기 싫죠
뭐 하나 제대로 된게 없음

Ar2s님의 댓글

날날 작성일

1. 경매장 추가
ㄴ 경매장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는 어지간한 RPG게임에 있으니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혹은 경매장 추가가 기능적으로 힘들다면 펩 제한을 해제하고 파라솔 마트를 한번 펴 놓으면
접속을 종료해도 그 자리에 24시간 유지되게 해주세요

2. 사냥터마다 소형보스 추가
ㄴ 조금이나마 레벨업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당 맵에 일정 몬스터를 잡으면 소형보스가 나오는 형식
ㄴ 1~61 사냥터에서 잡을 시 100프로 확률로 그 구간의 장비아이템 드롭

3. 빌려주기 기능 개선
ㄴ 아이템 회수하기 기능 추가와 함깨 아이템을 대여해주었을 경우 빌려준 사람에겐
아이템 회수하기, 빌려간 사람에겐 아이템 되돌려주기 버튼을 만들어 시간/장소 제한 없이 대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인형/킹전 등 대여하기에 추가하였으면 함

4. 열쇠 시스템 완화
최소한 유니크 밸런스 패치 이후의 별/달 시리즈는 열쇠 없이 거래 가능하게 해주세요.

5. 아이템 도감 기능 추가
레벨별 방어구 세트 각각의 옵션과 획득 방법or드랍 장소, 기타 스킬 무기 등 얍카 전체의
모든 아이템의 획득 방법과 드랍 장소가 적힌 도감을 만들어주세요.

6. 파티 플레이 개선
파티 플레이시 깃발을 나눠 갖는 것이 아닌 70~80%씩 획득하게 해주세요.
무슨 싱글게임도 아니고 파티플을 하면 손해를 보는 수준이라 파티플 자체를 아예 안합니다.

7. 길드 기능 추가
각 길드의 홍보 메세지를 설정한 후 길드 추천 게시판에 등록을 함으로써 길드가 없는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기능과 가입신청 기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저렙 1~80 구간에는 길드 가입시 10% 깃발 추가 획득이라던가의 혜택을 주어
길드를 활성화 시켰으면 합니다.

8. 스킬무기 드랍 관련
스킬무기들간의 차이가 극심한 현재 밸런스 조정을 빠른 시일내에 할 수 없다는 가정하의 건의입니다
불부/회펀/피펀 등 고가의 아이템을 제외한 스킬무기 중 대표적인 것이
세이버랑과 애너볼입니다.
두 스킬무기 다 특정 사냥터 혹은 낚시, 상자 등에서 나오게 되어 있는데
현 얍카 시스템상 초보자가 무기를 구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게임의 재미를 보기도 전에 노가다 혹은 현질을 해서 무기부터 사야하니
굳이 그럴 필요 있나 싶어서 안해버리는 경우가 많기 떄문
이에 차라리 세이버랑과 애너볼을 1~60 구간 모든 사냥터에서 드랍되게
패치함과 동시에 드랍율을 많이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드랍시에 +1 로만 고정될 것이 아니라 +1~+7강화 사이 랜덤으로 드랍이되게끔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9.인벤토리 확장
캐릭터 생성시 그냥 인벤토리 자체를 3칸으로 넓히고 이후 확장 슬롯 쿠폰으로 최대 3회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에 따른 인벤토리 UI 조정이 있어야할 것이구요.
얍카는 타 게임과 다르게 굳이 먹고싶지 않은 아이템도 인벤토리에 들어옵니다. 버리거나 파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애시당초 칸 자체가 많이 모자랍니다.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도 어느정도 해결 가능합니다.

10. 장비 장착 전용칸 추가
인벤토리에서 장비 장착 시 F3에 존재하는 슬롯으로 이동되어 장착되는 방식으로 변경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F3 이 있는데 왜 인벤토리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Ar2s님의 댓글

날날 작성일

11. 출석 관련
펩 에그머니는 거의 폐기물이니 제외하고
"매일" @@분 이상 접속 시 혹은 적정레벨 몬스터 @@마리 이상 사냥 시
교환불가 타입의 미니 공/방/경애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했으면 합니다. (상점에 0원에 판매가능하게끔)

12. 레이더 위치 변경
레이더가 현재는 날변 혹은 마차시리즈의 자리에 장착되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아예 다른 위치에
장착되게 해주세요.
그리고 청동UFO 가방의 장착 위치도 왜 영웅 망토와 같은 위치에 자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또한 수정되었으면 합니다.

13. 불 버프, 펫 소환시간, 킹셋 지속시간 표기
영웅의 스킬 위치에 조그맣게 남은 시간을 분단위로 표기해주세요.

14. 현금거래 아이템 제한을 없애주세요.
이미 열쇠를 통해 고급 아이템들의 대부분은 게임측에 수수료를 내고 있습니다.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열쇠를 필요로하지 않은 하급 아이템들은 오직 게임내 돈으로만 거래해야 하는
상태이구요. 예를 들면 사인 1,2 혹은 일반인형 3 등 굳이 구매하려면 수표를 사서 구매해야하는
기형적인 구조입니다.
어차피 이미 열쇠로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제한되어 있고 수표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에 대한
현금거래 제제를 삭제해주셨으면 합니다.

15. 봉인의 늪 3층 입장레벨을 101로 낮춰주시거나 깃이벤트 시간을 몇타임 추가해주세요.
봉인의 늪을 91~110까지 있는건 진짜 암걸립니다. 획득 깃발수는 같은데 어마어마한 필요깃으로
발암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깃 이벤트 시간 또한 6~7시만 냅두실게 아니라 예로 오전 6시~7시, 오전 10시~11시 등
다양한 시간대에 파트를 추가해주세요,

16. 101 장비 한세트 추가해주세요.
지금 존재하는 101 제한 장비는 전갈셋 하나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전갈셋은 90제 피에로세트와 흡혈박쥐 세트에 비해 나은점이 회피율 밖에 없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17. 100 퀘스트 진행 중 킹카의 전갈을 준다는 메세지를 삭제해주세요.
18. 승급 퀘스트 중 글자가 깨진 부분이 있습니다. 수정해주세요

19. 과일 한 칸의 최대 갯수를 만개 혹은 천개로 상향해주세요
사냥하다보면 과일이 쌓이게 되는데 버리긴 뭔가 아깝고 자리 차지는 많이해서 거슬립니다.
과일상자가 있다한들 구하는 곳도 모르겠고  굳이 그런게 있어야하나 싶습니다.

20. 인형 착용 해제시 시간이 멈추게 해주세요.
게임을 하다보면 필요한 인형이 한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어서 사용을 별로 하지도 않는데
유지비만 계속 나가는 상황입니다.
어차피 사용을 하게되는 만큼 시간은 차감되어 건전지를 쓰게될 것이기에
착용 해제시 시간이 멈추게 해주세요.
알파나 에그, 프리미엄 쿠폰 같은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인형 123 시리즈만 적용됬으면 합니다.

21. 열쇠 거래 방식 변경
현재 유니크 거래는 구부/판부라는 방식의 거래가 있고 대부분의 거래는 구부로 거래됩니다.
이 경우 열쇠를 판매자에게 넘겨준 뒤 유니크 교환을 받고 거래를 해야하는데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거래시 열쇠를 아무나 올려둬도 유니크 아이템이 올라가고
거래가 되게 해주세요.
추가로 유니크 거래시 승인버튼이 눌렸는지 안눌렸는지 헷갈릴떄가 많습니다.
승인 버튼에 대한 효과를 추가해주세요.

22. 펩 드랍율좀 올려주세요.
현재 봉인의 늪 2 기준 펩 드랍시 1천펩~5천펩입니다. 예전에 확률을 본 것 같긴 한데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솔직히 사냥하면서 쓰는 포션값도 안벌립니다.
진짜 짜도 너무 짜게줍니다.

Ar2s님의 댓글

날날 작성일

23. 사신인형 및 박쥐 인형
인형한테 아이템을 먹일 때 펫이 있으면 펫에게 들어가고 여러개 착용하고 있으면
풀던가 돌아다니면서 먹여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에 그냥 인벤토리에서 인형에게 끌어다 넣으면 시간이 충전되게 해주세요.

24. 창모드 게임중에도 이동시킬 수 있게 해주세요.

25. 봉인의 늪 3층 101로 하향조정이 불가능하다면 101 입장가능인 서쪽 몹 젠 밀집도를 올려주시고
젠 대폭 상향을 해주시거나 맵 크기 자체를 줄여주세요.
91 사냥터보다 못한게 말이 됩니까..

더키니스님의 댓글

더키니스 작성일

야몬 불버프라던가 킹카의선물세트 버프 잔여시간도 영웅 버프처럼 우측상단에 표기되면 좋겠습니다

십님의 댓글

작성일

1.창모드시 크기조절좀 됐으면 좋겠네요..
창모드 완전 쥐꼬리 만해가지고 클릭만하면 자꾸 윈도우로 넘어가서 짜증납니다.
2.과일바구니 그거 과일을 하나씩 넣는게 말이됩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줍는 데로 착착 들어가야지 의미를 모르겠네요... 줍는순간 착착 담기도록 해주세요
3.특수몬스터들 성능좀 낮춰주세요. 흔히말하는 사냥터에 하나 두개씩 존재하는 몬스터 말고 그냥 일반 몬스턴데 터무니없이 체력 방어가 강한 몬스터들 있습니다. 얘를들면 설원에 루돌프? 그런놈들이요.
아니얘들은 대체 어떻게 잡으라고 만든건지 이해할수없습니다. 설원에 일반 몬스터는 체력이 2000정도인데, 루돌프는 체력이 무슨 5000이나 됩니까? 그리고 방어력은 어찌나 높은지 한방을 때려도 데미지가 30 40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잡으면 경험치를 많이줍니까? 얘하나 잡아봤자 일반몬스터 두마리 잡는것보다 경험치는 적고 잡는동안 시간은 열배이상 걸립니다. 대체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고 너무 불편하네요.
4. 마비치료제가 필요합니다. 몬스터중에 간혹 마비를 거는 애들이 있는데 이거 완전 답이없습니다. 혹시나 펫을 들고있는분들은 모르겠는데 마비한번 걸리면 그걸로 끝입니다. 수면이랑은 다르게 맞아도 풀리지도 않을뿐더러 한번 맞았다하면 지속시간은 어찌나 긴지 한번 걸리는순간 몬스터 다모여서 다구리 엄청 맞습니다. 설령 안죽고 살았다고해도 이미 주위에 몬스터 다 붙어서 도망갈 길도 없고 혹시 거기 통몬이라도 있는순간 기름 엄청 뿌려대면서 기름방지없으면 그냥 답도없이 죽습니다. 마비치료제를 만들어야 할것같네요.
5. 열쇠 시스템이 너무 불편합니다. 대체 이 열쇠시스템은 누가 생각한 건지 궁금합니다. 게임 현금거래를 막을꺼면 막던가 하게할꺼면 하던가 열쇠를 구매해서 거래를 하는건 인정한다? 진짜 유저로써 드는생각은 돈을벌려고 수수료 대신 열쇠를 만든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흔히말하는 부가세 정도로 생각되네요. 더군다나 열쇠가 싼 것도 아닙니다. 5단계는 무려 3만원이나 하죠. 물론 5단계 거래가 그렇게 왕성한거는 아니겠지만 터무니없이 비싸고 펫 장비를 구매할때는 2단계 열쇠가 무려 5개나 필요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할수없을정도로 많이 필요하고 그냥 짜증만 나네요. 게임측에서는 무분별한 복사를 막는다니 현금거래는 게임을 망친다느니 말씀하시는데 무분별한 복사를 막으시면 되고 현금거래가 오히려 필요 이상으로 신규유저들의 진입장벽을 낮출수도 있지않나요.. 어짜피 열쇠를 사서 현금거래를 유도할꺼면서 이 말은 너무 억측이라 생각합니다. 열쇠덕분에 괜히 사고싶은템 가격만 더 늘어났고 오히려 매니아에서 올리면 안되는것들 미리 숙지하지 못하면 제재나 먹기쉽상이고 가뜩이나 유저수도 적어서 원하는 아이탬 구매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인데 매니아로 거래가능한탬은 열쇠가가능한 몇 종류밖에 안되니 일일이 포럼에 글올려가면서 아이탬 구매 판매도 너무 힘듭니다(무슨 거래 계시판은 글한번 쓰는데 200포인트나 소모하는지 이해할수없음) 열쇠 개편은 진짜 꼭 필요한거 같아요
6.스킬개편 너무 시급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냥에 쓰는스킬 불부 피펀 회펀 그거말고 없는거같은데요. 간혹 은화살 스트 에볼 세이버 정도는 보이더라구요. 처음에 얍카 부활시킬때부터 있었는데 카페에서 스킬을 다양하게 쓸수있도록 한다고 어느날 그러셔서 피펀 엄청 하향 먹였던거 기억나는데욥... 그때 유저들 반발 엄청 많았었는데 다양성을 위해 하향하신다고... 근대 막상 똑같구요 오히려 부활얍카에서 만든 불부메랑은 밸런스를 아주 붕괴시켜놨습니다. 지금은 드랍도 안되게 만들어서 더이상 구할수도없구요. 이미 가지고 있는사람과 없는사람의 벨런스는 아주 과관입니다. 살려면 무려 10만원이나 줘야하는 상황이구요... 더웃긴거는 흔히말하는 쓰레기무기들 예를들면 리콜이나.. 스브 ? 머 이런 등등 예를들것도없네요 언급한 사냥용무기를 제외한 그 모든 무기들이겠죠 걔네들은 얼마나 후진지 여기 부활얍카나 포럼에 아이템 설명란을 봐도 알수있죠 ㅋㅋㅋㅋㅋㅋㅋ 부활얍카 홈페이지에서는 아얘 아이템 설명 조차 없습니다. 포럼에는 그래도 설명은 있습니다만 완전 옛날에 쓴 글이죠 수정도 안되어있구요. 사진은 첨부도 안돼어있을뿐더러 +15했을시 추가 혜택도없고 강화하는데 엄청난 비용이들어갑니다(13강화시 12가 무려 3개씩 들어간다는... 물량을 아주 제대로 낮춰먹으려고 만든 시스템인듯하네요). 누가 강화합니까. 효율도안나오는 스킬을 강화하기위해서 그전 단계가 무려 3개씩들어가는 무기를.... 그러니 버려지고 1~7까지만 돌아다닙니다. 10만드는것조차 아까운 모양이지요... 진짜 개편 필요한거같아요.. 망치법이나 분신부메랑 자뿅 싸이클론부메랑 이런애들은 그래도 옛날에는 효율이 쓸만해서 가끔 쓰는 유저가 있긴했는데 지금은 뭐 그냥 아무도 안씁니다... 요즘드는 생각은 차라리 옛날에 초창기때 베이랑에서 리콜만들고 리콜로 세이버만들던 그시절이 더 벨런스가 맞았던거같기도하고... 암튼 스킬무기 개편은 필요할거같네요.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얘기하자면 풍신류 스킬들도 좀 개편이 필요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랍장소가 무려 얍던인데도 불과하고 드랍한 이후로 사용처는 엄청 그 이하인 중급 물몬 초급 이정도 사냥터라고나 할까.... 이거그냥 초보유저들 사냥용으로 만든건지 아니면 특산물 캐는용으로만든건지 알수없음... 드랍은 얍던에서하고 판매는 초보들한태 판다? 흔히말하는 코묻은돈 털어먹는 상술같은 느낌이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풍신 물론 AR안들고 범위도 넓고 간지도 나고 하니 좋은건 사실이지만 딜도 너무 약하고 타격수 끽해봤자 2방? 잘맞추면 몇대 더 친다지만...  얘네도 좀 개편을 하던가 드롭장소를 좀 바꾸든가 하면 좋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7.시행이 너무 불편하네요,,
시간여행 시스템은 길드를 통해서 갈수있는점이 좀 불편하고, 그중에서도 무려 3등급 부터 진입이 가능한데... 이거 좀 바꼇으면 좋겠습니다. 길드는 길드인거 알겠는데. 시행을 하려고 3등급을 달라고 하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길마입장에서는 신입이 들어오자마자 시행한다고 3등급달라고하니 주기도 그렇고 불화만 생기고요... 전체등급으로 해주시면 좋겠네요.. 시행이 뭐 엄청난 컨텐츠도 아니고 등급을 달아놓은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7. 아이템창 너무 부족합니다... 장비를 왜 장비창이있는데 아이탬창에서 착용을 해야하는거죠... 착용할 장비는 또 어찌나 많은지 저는 4칸중에 한칸 전체가 장비탬으로만 차 있습니다,,, 나머지 3칸으로만 다니는데 사냥터마다 특산품이있는데 걔네는 보통은 7가지나 되니 탬창이 부족부족부족부족부족하네요. 그런의미에서 위에서 말한듯이 과일바구니나 인형바구니? 뭐 그런거 생긴거 같은데 그럼뭐합니까 과일주으면 일일하 손으로 담아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자동으로 촥촥들어가야지 암튼 아이탬창이 부족하니 늘리던지 아니면 장비칸을 따로만들던지 했으면 좋겠네요
8. 인터페이스 개선이 필요합니다. 여타 게임은 아이탬창은 i키라던가 친구창은 f키를 사용하는데 이 게임은 F1부터 쭉 사용하도록 돼있죠... 첨에 적응안돼서 너무 불편하고 아직도 불편합니다... 이거 인터페이스를 키설정을 할수있도록 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아이탬 상점에 파는거 너무 힘듭니다.... 상점을 열어서 아이탬을 하나씩 올린다음에 일일이 확인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확인은 또 탬창에 가려서 클릭하기 힘들도록 되있고... 탬도 일일이 하나씩 올려야하고 확인은 엔터로 눌러지지도 않습니다.. 이부분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구요 혹시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건들지 않은 시스탬이라면 재구매 기능도 넣어두면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상 저의 생각이었습니다...쓰는동안 감정적이 돼서 조금 언행이거친점 사과드리구요. 제가 얍카하면서 느꼈던것들 쭉 적어봤습니다... 아직 적고싶은것이 한참 많지만 이것들은 차츰 유저들과 상의하면서 조율해나가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부활얍카가 앞으로 더 발전하기위한 발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구요. 이런 글 적을수 있는 기회라도 준 것에 감사할뿐이네요.

2NE1님의 댓글

2NE1 작성일

비밀글 입니다.

귀염이님의 댓글

귀염이 작성일

1. 다양한 해상도 지원이 됐으면 합니다.
16:9, 21:9 비율등 더 넓게 보고 큰 화면으로 얍카를 즐기고 싶어요.

2. 단축키 설정이 됐으면 합니다.
특정 키를 원하는 키로 지정해서 사용하고 싶어요.

3. 상점에 아이템을 판매할때 한번에 여러개를 지정해서 팔 수 있었으면 합니다.

4. 확장된 인벤토리와 창고 이용시 번호 버튼이 너무 작아서 창모드 이용시 불편하단 생각이듭니다. 크게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보카사님의 댓글

보카사 작성일

일단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애로사항에 저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분들 또한 완전한 공감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른 시각으로 희망사항을 올려보는데요 이러한 일시적인 소통보다도 시대가 시대인 만큼 또한 좋은 것이 좋다고 얍카 홈페이지에도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과 유사한 유저청원게시판을 만들어 사전에 제한된 표수, 조회수, 추천수 등에 일정 수가 채워지게 된다면 그에 상응하는 결과나 운영진의 대답을 들을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아린사랑해님의 댓글

최아린사랑해 작성일

각 사냥터에 대장간 NPC 비치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무기 내구도는 쓰면 닳는데 마을갔다가 무기 고쳐오고 다시 사냥터오고 하면 많이 번거롭네요

Traffic님의 댓글

Traffic 작성일

최소한 여기 있는 각 의견들의 개선여부에 관한 피드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구태우님의 댓글

구태우 작성일

오티피 추가 절실합니다

승우님의 댓글

tyga 작성일

타 대형 플랫폼의 rpg게임에 비할바도 안되지만 신규유저 유입이 너무안되는거같음

이런 방학시즌에 신규유저 유입을 알차게 해야한다고 생각함 >>

거북이펫은 왜이렇게 비싸나요 가격좀 내려주세요

땡글이님의 댓글

땡글이 작성일

사냥터 젠률 (특히  초보자들 유입이 많아야할 초보사냥터 예:ufo사냥터같은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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