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얍카에 가장 먼저 추가되었으면 하는 콘텐츠를 골라주세요.

자유게시판

호박이를 해보셨거나 현재 호박이이신분들 의견묻습니다

 작성자 강력한잉여킹  날짜 18-09-08 17:49
 조회 310회  댓글 3건

본문

 

안녕하세요 자경단 강력한잉여킹입니다

2017년 10월부터 시작했는데 벌써 11개월째이고

다음 달이면 자경단달은지 1년째 되네요 ㅎㅎ

 

바로 본론으로,

제가 감히.. 자경단인 주제에..유저여러분께 조심스럽게

의견을 묻고자 글을올려봅니다..!

 

 

최근 호박이영웅에 관한 공지가 올라왔었는데요

http://www.yapcar.co.kr/bbs/board.php?bo_table=event&wr_id=428

 

KakaoTalk_20180908_172247792.jpg

 

 

마지막에 보시면 [자연의기운] 스킬설명중에

 

[시전 [성공]확률65%]

쿨타임이 10분

지속시간 3분 입니다

 

 

여기서 의견을 모으려는 것중 하나는 "시전성공확률65%"라는 것인데요 

 

시전확률만 보았을때,

제가 메디아로 오래동안 활동하면서 느낀것이

메디아 2차스킬중 AR를 시전확률00%로 채워주는것이 있는데

이거 거짓말 안치고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


몰론 얍카측에서도 얍카만의 개성을 살리기위한 계획이라고 생각은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시전성공확률이라는것 자체가 거슬리고 또 시전안되면

허무하기 짝이 없음을 제가 제대로 느껴봤습니다..(메디아 살려줭..)

 

이러한 내용을 종합해 운영자님께 재문의를 드려본결과의 답변은

1. 100프로 시전은 자신만 적용 (다른캐릭에게 버프불가) ok

   ㄴ 이건 이해가갑니다 호박이가 공격형 형태의 종족이기도하고 호박이 자체가 살짝 이기주의(?) 성향이

       보이기때문에 모든스킬은 방해및 본인에게 이로운버프만 있는것은 괜찮다 생각했습니다

       

 2. (이 글의 목적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부분을 어떻게 바꾸고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적어주시면 논의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길드단톡방의 호박이 이거나 호박이를 해보신분들의 답변

(의견 나올수록 추가예정)

 

1. 자연의 기운이라는 구체적으로 피통을 얼마나 올려주는지가 문제일것 같은데용 65%의 확률을 감수하고 사용할만한 스킬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 사실상 체력이랑 쉴드라는 스텟은 pk용으로 인식되는데 같은 조건에서 사용 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릴정도로 효과가 확실하면 문제가 될것같긴 함

 

 

 

 

댓글 남겨주실시 주의사항은

 

개인의견은 주관적인 생각이 담겨있기때문에

댓글에 추가댓글로 의견끼어들기 또는 비꼼및 욕설은 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냥 편하게 주루룩 써내려주시면됩니다 (어떻게 바뀌면 좋을지도 남겨주시면 매우도움됩니다)

 

이 글의 목적입니다

(65프로 시전확률이 그 정도로 심각하다면)
운영자 : "
어떤 부분을 어떻게 바꾸고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적어주시면 논의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승우님의 댓글

tyga 작성일

호박이를 해보진 않았지만 몇 자 적어보자면
호박이의 스킬을 시전확률이 아닌 스킬로인한 체력증가를 소폭 감소시키더라도 즉시시전이 좋다고생각해요
본문의 글대로 시전확률은 사냥은 상관이 없겠지만 pk부분에서는 타격이 클거라고 생각해요.

마르키시오님의 댓글

마르키시오 작성일

호박이를 플레이하는 유저로서 영웅출시를 기다려왔는데
거론하신 3번스킬뿐만아니라 1,2번 스킬도 실망이가득하네요.

그래도 일단은 3번 자연의기운얘기를 해보면 운영측에서도 호박이 컨텐츠를 실패라고 인정하고
평화라는 타이틀달고 플레이어간 전투도 거의 없어져가는 상황에서  AR HP 올려주는게큰효과가있는지모르겠어요.
근데 그마저도 65퍼센트의확률로 시전해주고 쿨타임 10분? 있으마나한것같아요.
애초에 증가폭이 어느정도다 이야를해주면 스킬에대해서 조금 더 고민해보고 밸런스가 맞는지생각해볼텐데
그마저도 제시안해주고 이렇다저렇다 이야기하기 힘든부분이있네요.

얍카 운영진측에서는 오염된 숲이나 차후출시될 보스 스테이지같은 맵을 염두했을거라고 생각은하나
그에 도달하지못한 유저들입장에선 쓸모없다고 생각할것같기도해요.
무의미한스킬이 되지않으려면 증가폭을 줄이더라도 100%확률은 보장을 해주는게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호박이의 개성을 살리는측면에서 HP는 제외하고 AR만 상승시켜주는것도 괜찮을것같습니다.
다들아시다시피 호박이유저수가 부족한데 공지된 스킬트리라면 기존야피들이 종변권을 사용해서 호박이로 넘어가거나
새롭게 시작할때 호박이를 고를만한 매리트는 없는것같아요.
새로운야피영웅도나오는 상황에서말이죠 ..그냥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ㅎㅎ

그래도 공지에 "기획중인 스킬이며, 진행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어놓으셨으니까
운영진측에서 밸런스맞게 적용해줄거라 믿고 얼른 새로운 영웅컨텐츠가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GHOST님의 댓글

GHOST 작성일

과장 좀 보태서 명시된 스펙대로 호박이영웅이 나온다면 현재의 메디아 수준으로 그냥 ㅈ망한다고 봅니다.

65%요? 상자깡 확률에 빗대면 어마어마한 확률처럼 보이지만 이건 스킬이잖아요?
체감상 반이상 스킬 안먹힌다 봅니다.
게다가 쿨타임도 10분이라니 AR/HP 합쳐서 1만 이상 올려주나보죠??
사냥할땐 굳이 안쓸테고 콜로세움 같은 단체전에서나 사용될텐데 스킬 실패뜨고 10분동안 못쓰면 정말 왜있는지도 모를 스킬이 되겠네요.

그리고 불타는열기 이거는..
안그래도 호박이의 컨셉이 방어력이 낮은 캐릭 입니다.
동렙 야피와 비교해보면 70~80정도 방어력이 적고요
이 수치는 펫장비 뚜러뻥SS셋 급이죠.
호박이는 뚜러뻥SS셋을 낑구고있어야만 노펫장비 야피와 비빌수있죠.

호박이영웅에 해당 스킬을 넣으려면 호박이영웅의 방어력을 야피 영웅과 비슷하도록 끌어올려야 하는데 해당 공지에 이미 " [특징3] : 이동 속도가 야피에 비해 월등히 빠르나, 기본적인 체력과 방어력이 낮습니다. " 라고 적어버렸죠.

이 말인즉슨 호박이영웅으로 전직해도 방어력은 그게 그거라는 결론이 나오겠네요 ㅋㅋ

왜 방어력에 이렇게 연연하느냐 라고 물으신다면 오염된숲에 들어와보시면 알수있습니다. 방어력이 최소 500이 되어야(에그수치제외) 그나마 사냥이 가능하고 600을 넘겨야 봉늪처럼 사냥을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 제 템스펙으로 600 겨우맞춥니다.)
호박이로는 오숲사냥은 꿈도 못꾼다 이말이죠.

안그래도 후달리는 호박이의 방어력을 낮출게 아니라
차라리 넘치는 AR을 낮추고 자연의기운과 상호보완 가능하도록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궁금하기도하고 한가지 더 하고 싶은말이 현재의 호박이 장점은 공격력에 특화된 카빈보다도 강한 공격력을 이유로 들수 있겠는데요?
140제 호박이망토에 공격력+48이라는 어마어마한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이 덕에 동렙기준 카빈보다 공격력+23이 더 높아
흑기사 컨텐츠에 호박이가 갑질을 할수있었죠.

문제라면 이 엄청난 호박이망토로 인해 호박이는 흑기사망토를 사용할수가 없기때문에 호박이영웅의 출시라는것은 호박이망토의 너프(공격력 옵션 삭제)를 의미합니다.

설마 불타는열기라는 스킬로 이 공격력 옵션을 대신하려는 생각이시라면 이 호박이영웅은 100% 망합니다.

반대로 야피신규영웅은 스킬은 없지만 기본 공/방/HP/AR이 1.2배 높다고 하는데 저의 기준으로 보면 공격력+23 / 방어력+20 HP,AR는 합해 600이상 오르게 됩니다.

일시적인 스킬보다는 영구적인 스텟증가가 더 가치가 높기 때문에
아마 십중팔구는 야피신규영웅을 선택하시게 될겁니다.

    → 기획중인 스킬이며, 진행 방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고 적으셨으니 부디 유저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서 좋은 캐릭터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8,278
번 호 제 목 글 쓴 이 날 짜 조 회 추 천
공지 챕터2 자연의 숲 지역의 변화와 테스트 (2차공개) 댓글6 인기글 06-26 1002 0
공지 신규맵 테스트 영상입니다^^~ 댓글1 인기글 06-25 818 0
공지 맛보기 공지! (맵과 개발을 계획중인 업적) 댓글9 인기글 05-24 1289 0
공지 [공지] 게임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패치 의견을 적어주세요 댓글38 인기글 04-13 1397 0
공지 [공지] 유니크 밸런스 조정 사전 안내드립니다. (수정) 인기글 03-19 1157 0
공지 [공지] 장기 미접속 블럭 해제 방법 안내 댓글11 인기글 03-10 37416 5
공지 [필독] 부활얍카 필독 공지 (재갱신) 댓글4 인기글 02-07 64380 0
공지 [GM노트23화] 새해 업데이트 방향성 댓글7 인기글 12-26 5055 1
8270 레이저검11은 얼마일까요? 새글 옛날아이디실종 09-18 22 0
8269 얍카를 못들어갑니다 댓글1 새글 첨부파일 박장훈 09-17 72 0
8268 추석맞이 부활얍카 이벤트 (예정) 새글 관련링크 인기글 베르도 09-17 115 0
8267 부활얍카방송 방송매체 이전 안내 주디스 09-17 67 0
8266 아이템창 너무 모자라는데 확장 어떻게 시키나요> 댓글1 얍카시작 09-16 47 0
8265 아이템 슬롯 어떻게 늘리나요... 댓글1 뿅망치 09-15 77 0
8264 공튀기기님 전 이따 이글을 적은 시점으로부터 5시간뒤에 로그인하겠습니다 댓글1 인기글 뽀그르르르 09-13 195 0
8263 인기있는 무기좀 알려주세요 댓글1 인기글 askldj1 09-11 237 0
8262 게임실행오류 댓글1 라갓신 09-09 86 0
8261 사냥터에 사람 원래 없나요? 댓글1 인기글 askldj1 09-08 405 0
열람중 호박이를 해보셨거나 현재 호박이이신분들 의견묻습니다 댓글3 인기글 강력한잉여킹 09-08 311 0
8259 최근 Bxx/ㄷX님 두분 사건정리(스압주의) 인기글 강력한잉여킹 09-01 469 0
8258 안녕하세요 복귀유저입니다!! 댓글2 인기글 초코에몽 08-30 445 0
8257 추가 GM 노트는 언제 올라 오나요? Traffic 08-30 98 0
8256 양웬리 라디오 복귀!!! 댓글2 인기글 08-29 225 0
8255 복귀할까봐도 좋은 글귀가 안보여서 엄두가 안나넹 댓글6 인기글 반짝 08-28 591 0
8254 2주화 사봅니다 인기글 Roje 08-28 105 0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