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7년만이네 이런사람이 어떻게 길드활동하나요 아직도 이런비매너유저가 있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개효두 조회 412 작성일 19-03-07 12:19

본문

 제가 꼬철을잡으려고 호박이마을에서 아무도없길래 혼자소환해야하는상황이니깐 상회충써가면서 다소환하고있엇는데

다소환대려니까 갑자기 17년만이네가 와서 당당하게 마비한번하고 말도없이 꼬철을치고 막타까지먹고 아무말없이 잔몹이나 정리하길래

기본적으로 채팅한마디하면서 수고하셧네여든지 같이쳐도돼는지 이런 한마디도없이 매너없게 그냥 염치없는게임하시네라고 한마디햇더니

귓말로 나대지말라니 싸물라니 혼자 누가 그렇게 소환한게잘못이라고 오히려 욕을하는데 이런사람들은 사회생활어떻게합니까?

길드에서 생활은 똑바로할수있나요 제발 이런유저들좀 사라졋으면좋겟습니다

댓글목록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후.. 진짜 내가 이럴줄 알았네요. .결국 글을 올리시네.
저 17년만이네 입니다.
개효두님 본인이 상회충도 많이써서 막타못먹은게 아쉬울수는 있겠지만 이런식으로 적으시는건 좀 그렇네요.
일단 윗스샷의 시간대는 꼬철이 끝나고 귓말을 주고 받다가 도중에 개효두님이 장쿠 4장으로 저에게 디스를 한 이후 부터내용이네요.
적으실꺼면 자세하게 적으셔야죠.
스샷도 맨뒷부분만 올리셨네.

내용인 즉슨 이렇습니다.
제가 사냥하다가 호박이마을 도착해서 상점가서 탬정리하고 사라진길드펫 다시소환하고 피뢰침도착한시간이 3분정도였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얍토리가 나와있어서 피뢰누르고 얍토리 눌러보니 1160인가 1140 에너지가 남았더라고요.
보니까 상회충을 쓰셔야 혼자서 그시간까지 그정도 깎으셨을텐데..
상식적으로 그시간대 도착해서 피뢰침을 깎는게 비매너라는게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별떵이나 임떵이면 그시간에 가면 꼬철이 나올수도 있는 시간이라 충분히 이해를 하는데
피떵이나 호박이꼬철에 3분에가서 피뢰치고 막타먹는다고 욕먹으면 좀 기분이 나쁘지 않나요 다들?
상회충을 쓰는것도 본인의 자유이듯 제가 피뢰침 안치려고 10분뒤에 간것도아니고 사냥하다가 정리하고 부랴부랴 왔습니다.
꼬철을 잡기시작하면서 개효두님은 돌개랑 피펀을 번갈아 쓰시더라고요.
저는 무기가 불부15뿐이라 이거로 때렸고, 결국 막타를 제가 먹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끝나고 잔몹정리하면서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글 적고 있는데 (잔몹정리한다고 바로 적지 않고 조금시간이 지나서 적은건 사실입니다)
먼저 저에게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부터 시작해서 훈계하듯이 뭐라하길래
 그뒤에 제가 귓말로 제가 막타 먹고싶어서 먹은것도 아니고 수고하셨습니다 글도 적고 있었다고 말했는데
되려 심한욕만 더 먹었습니다. 귓말안하다가 그이후에 장쿠로도 4장정도 공개 디스하셨구요.
그부분은 빼놓고 장쿠 올리신것에 화가나서 귓말로 뭐라고 하는부분 즉 맨뒷부분 스샷만 올리셨네요.
제가 화나서 말 그만하고 싶어서 다물라고 한부분만 집중적으로 보여주시네요.. 저는 이렇게 올리실줄알았다면 스샷찍어 놨을텐데 그러지도 못했네요.쩝
아이탬은 월광석 150~200개 나온것 같습니다. 이거 아니면 철조인것 같습니다.
필요하다고 달라고 하시면 얼마든지 드릴수도 있는거구요.

예전에 한번 이런적이 있습니다. 대륙님이 다깎아 가셨을때 제가 도착해서 햄토리 떴을때 딱 60남았더군요. 그래서 저는 그냥 돌아갔습니다. 왜냐면 그때 시간이 벌써 9분넘게 흘렀고 말그대로 피뢰침 막타였기 때문이죠. 그리고 저는 시간이 많이 지나면 왠만하면 꼬철 갈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상황은 말이 다르지 않습니까? 저는 3분에 도착해서 호박이 피뢰노가다를 해서 그냥 정상적으로 꼬철을 때리고 싶었던 사람입니다.
와서 보니 1160가량 남았고 상회충을 쓰고 있는사람이 있어서 2번인가 깎으니 그사이 꼬철이 뜬거고요.

대륙님,편님,잎님,날님,멍군님 등등 꼬철에서 많이뵜었고
피뢰를 많이깎든 적게깎든, 막타를 먹든 안먹든  저 매번 빼놓지 않고 수고하셨습니다 적었구요..
급하게 적느라 수고하셔스비다 등의 오타도 많이 냈었던 사람입니다.

개효두님 본인이 상회충도쓰고 막타도 뺐기니 짜증나는건 이해합니다만,
그런식으로 사람 기분나쁘게 말을 먼저 하시다니요.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라니요..
제가 보기엔 그냥 동네 깡패형이 동생한테 하듯이 말을 하시네요.
고렙이고 얍카 짬빱, 인지도가 좀 되는분이 듣보잡 저렙에게 말을 할때 그런식으로 밖에 말이 안나옵니까?
그리고 꼬철몬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것도 아닌데 왜 욕을 들어야하는겁니까.
기본매너도 어느정도지요.. 혼자서 독차지 하겠다는겁니까 그럼?
제가 도착했을때 피뢰침은 1160가량 남았었습니다.

이왕 여러사람이 볼내용이면 좀 자세하게 적어주시죠.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그리고 개인적인 저희 둘의 다툼에 길드는 왜 끌어들이시는 겁니까?
장쿠를 이용한 디스도, 자유게시판에 올리시는것도, 길드생활을 들먹이시는것도
좀 이해를 하기 어렵네요.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안녕하세요 잉여킹입니다

17년만이네님에게 전달들은 내용과 개효두님이 올려주신 내용을
비교하며 보았습니다
현재 회사라 100프로 어떤상황인지는 확실히 알기 어려우나
전달받은내용 토대로만해서 댓글남겨드립니다



17년만이네님은 꼬철몬 뜨고 11시3분에 부랴부랴 도착하셨었고
남은 피뢰침 에너지는 1140또는 1160정도 남은걸 확인하셨다고 했으나
얍토리보고(1~2분뒤) 에너지를 한두번정도 건드렸는데 꼬리철퇴몬이
소환됬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서 서로가 조금 오해가있으신듯 합니다~
17년만이네님께서 보내주신 카톡내용입니다

************
저 요즘 꼬철잡는재미로 지내고 있는데
오늘 11시 호박이꼬철메세지 떴길래 사냥하다가 부랴부랴 상점가서 탬정리하고 사라진 펫소환 다시해서 피뢰깎으러 가니까 11시3분이 되었습니다.
가니까 한분이 계셨고 저는 가자마자 햄토리가 나와있길래 피뢰를 눌러놓고 햄토리를 눌러보니까 1140인가1160정도 에너지가 남았더라고요.
한분(개효두)이서 3분만에 에너지1160가량 남은거면 상회충을 쓰면서 피뢰를 깎으신것 같더라고요. 제가 오고 피뢰침을 두번인가 깎으니까 바로 꼬철이 나왔습니다. (제가 오고도 상회충을 쓰신듯)
두번 치고 꼬철을 타격하는 입장에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제가 늦게오지도 않았고  도착시간이 3분 이었지만 피뢰가 1160남은것도 확인했었기에 꼬철을 때렸습니다.
개효두 이분은 돌개랑 피펀을 번갈아 쓰더라고요. 저는 무기가 불부15뿐이라 이거로 때렸고, 결국 막타를 제가 먹게되었습니다. 아이탬은 월광석 150~200개 나온것 같더라고용.
꼬철을 잡고 잔몹을 정리하면서 저는 채팅으로 '수고하셨습니다'라고 말하려고 '수고하셨-' 까지 적고 있는 와중에 갑자기 개효두 이분이 염치도 없이 늦게와서는 마음대로 꼬철치더니 막타뺐어 먹네 라면서 개념없다는식의 말을 하고는 떠나가더라고요.
****************

 17년만이네님이 보내주신 사건 후에서야
개효두님이 올려주신 스크란샷 상황으로 넘어갑니다~

제가 현재 개효두님 올리신 게시물내용과
카톡으로 보내주신 17년님 내용을보니 조금 틀린부분과
오해가 있을법해서 댓글달아봅니다

(서로 욕설에관한 신고는 알아서 해주셨을거라보고..)

1. 철퇴몬은 나만의 것이 아닙니다
사실 누가와서 쳐도 할말없는 컨텐츠이다보니 그로인해
맘먹고 늦게와서 막타먹고 튀는경우가 많아 하나의 암묵적인 룰을 정해놨죠
철퇴몬 하시는분들은 아시다시피 "피뢰침 한번이상이라도 건드린사람들만"

이렇게 룰을 정하다보니 저 본인도 피뢰침 거의 깎아가는데
늦게오셔서 3~4번만 깎고 심지어 막타까지 가져가신분들 꽤 많았습니다
몰론 저와 비교하는것은 아니고 현재 개효두님과 17년님 입장을 두고
이야기 해야겠지요 그럼에도 위 이야기 꺼낸이유는
냉정하게보면 암묵적인 룰을 정한것은 대부분 고렙분들입니다
그들만의 리그다 라고 비꼬시는분들도 있긴한데.. 되도록 서로
안싸우기 위함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으며 본론으로..
제가 각각 상황에있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17년님은 한두번만에 나올줄 몰랐던것이고 (5940인줄 몰랐다는 말)
개효두님은 꼬철몬 혼자잡기위해 상회충을 계속 쓰셨던것같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건 상회충은 혼자잡기위함이 아닌 그저 피뢰침
에너지를 빨리 깎기위함이고 그 사이에 다른분이 오셨을걸 감안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몰론 기분 나쁘신거 충분히 이해합니다 저또한 하루종일 몇개월동안 철퇴몬만 잡으러 다닌적이 있기때문에 어떤 마음인지 잘압니다
다만.. 마지막에 열받으셔서 쓰셨던 채팅내용에 문제가생겨
이렇게 까지 게시글을 올리신것같습니다..

17년님은 너무 늦게 오신것도 아니고..
개효두님은 혼자잡기위해 상회충을 썼다고하기엔.. 음..
다른분들이 어떻게 보실진 모르겠습니다 ㅠㅠ


2. 길마주제에 이렇게까지 관여하는 이유
게시물 내용에는 길드에 관한내용은없지만
게시글 제목에 문제가있어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유저가 얼마없는 얍카이다보니(또르르ㅠ)
17년만이네님이 어떤길드에 소속되어있는지 얍카를 좀만하다보면
다 알수있는 사실이고 또 제목을 풀어보자면
"저 유저가 저렇게 비매너짓하는데 길드는 뭐하고있냐" 라고 보였습니다
그리해서 이렇게 댓글남기게 되었으며 굳이 이렇게 까지 남겼어야하는 의문도 들었습니다..
또 길마가 함부로 이런상황에 관여를 하냐 라고 하실수있는데..
듣기로는 게임내에서 장쿠로 어떤내용인진 모르나 여러번 쓰셨다고 들었고..
스샷내용또한 앞뒤 상황없이 올리셨다고도 하시네요..

두분의 입장은 이해를하나..
이렇게까지 서로 싸울이유가 없었다는 말씀을 드리고싶었습니다
개강해서 유저가 줄어들고있고
여러방법으로 서로 챙겨주기에도 아쉬운상황에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되도록이면 싸우지마시고 좋은쪽으로 두분이서 대화를통해
잘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동우전님의 댓글의 댓글

동우전 작성일

잉어님 님이 부운영자? 에요?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부운영자는 아닙니다 ㅎㅎ
부운영자라고하면 얍카측에서 월급는걸로 오해하시는분들이계셔서
자원봉사자 또는 그냥 자경단이라고 합니다
자경단은 자원봉사개념으로 일반유저나 다름이 없기도합니다 ㅎㅎ

동우전님의 댓글의 댓글

동우전 작성일

카톡 아이디좀 비밀글로 좀알려주시겠습니까,, 간단히 문의,질문 드리고싶은게있습니다.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ㅎㅎ넵 오픈톡방검색 : 얍카 강력한잉여킹 검색하시면 바로 저뜰거에요 ㅎㅎ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여기에서 그렇게 예의바른척 말잘하실줄아시면 제가그말했을떄부터 처음부터 조리있게 잘 화해할마음으로 사과를하셨어야지
귓말 처음부터가 '마! 나대지마라' 였습니다 애초에 제가 그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10분이건 20분이건 저사람이먼저 대화를 시작할떄까지
기다렸다가 수고하셧습니다할꺼라는걸 알수있습니까? 머라 채팅을 칠지 알수있습니까? 제가 그렇게라도 일반채팅치는거 아니였으면
저사람이 과연 저에게 대화를 했을까도 의문이고 그사람이 말을 안하니깐 제가먼저 그행동을 지적한것입니다
제가 언제 꼬철막타치고 같이치는걸로머하려고한게아니라 저사람의 기본적인 매너플레이를모르는것을 머라고한것이지
나대지마라 까불지마라 그런 귓말한거 팩트맞지않나여? 스샷 두개찍은게 저거라 저거올린거고 저도 저사람이 한말과 똑같이 애샛기니 하는
대답도한것도사실입니다 매너플레이를하려면 게임상에서도 똑같이하세요 대중에게알리면서말을하니깐 이제와서 매너적인척
신사적인척하지마시구 길드를까는건 아니지만 그정도로 저런 비매너와 욕설을하는사람을 알리고싶었던것입니다
그사람이 어디길드였건 그런거까지 관심없어서 제대로알아보지못했지만 길드분들이 기분이나쁘셧다면 그건 죄송합니다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개효두님. 신사처럼 행동을 하려해도 처음부터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식의 말을 하는데 그 어느누가 그렇게 얌전한 마음가짐으로 조리있는 말을 합니까.
그리고 제가 사과를 해야합니까? 개효두님이 먼저 사과를 하시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그리고 공식홈페이지니 예의를 갖추려고 하는것이고 저 말을 하신걸 계속 보고있으면 아직도 기분이 안좋은 건 사실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라는 한마디 분명 적고 있었다고 했고 게다가 당시 잔몹도 최소 10마리 이상남은 상태였습니다. 잔몹2마리정도 처리하고 적고 있는 상황이었구요. 앞글에서도 말했지만 저는 꼬철몬 컨텐츠가 끝나면 매번 수고하셨습니다를 쳤습니다.
기본적인 매너플레이라고 하시는데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라는 말과 함께
상회충을 이용해 꼬철을 혼자 독식하기를 실패하고 게다가 막타까지 뺐기게 되어 화난 그모습이야 말로 기본적인 매너플레이가 부족하신것 아닙니까?.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말 적어놓고 바로 사라지셔서 일반채팅으로 적다가 보니 가신걸 알고 귓으로 보낸겁니다.
욕설부분도 개효두님이 분명 먼저 시작하셨구요. 훨씬 더 심하게 하지 않으셨나요? 비하발언도 더 많이 하신것 같은데요.
그리고 윗글에 '마 나대지마라' 라고 했다고 하시는데 '나대지마라'가 아니고 '마' 이후에 '조용히 하고 있으라' 고 했습니다.
위 스샷에도 나오는 내용이고요.
이유는 귓말을 서로 싸우다가 갑자기 개효두님이 장쿠로 4번이나 저를 디스하시기에 저 말을 했구요.

이제와서 매너 지키는척이 아니라 공홈에서 예의를 갖추려는 것이고
제가 욕설을 하는 사람이라는거 알리셔도 됩니다.
저도 기분나쁘게 말을 들으면 욕이나오고 화가 납니다.
그리고 기분나쁜 말을 던지고 가신것, 먼저 욕을 시작하신것도 개효두님입니다. 사과하십시오.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ㅋㅋ 아니 그렇게 말하려고했었다라고 말하시면 저도 그냥 그냥 좋게말하려고 매너좀요 라고하려다가 그렇게쳤던게 옆에있던
허경영이 와서 그렇게 채팅치고 엔터키누르고갓네요 라고말하고싶네요.
하려고했다 머머하려고했다 라는 구차한 변명같은거하지마시구 결과를 두고말하세요. 이미 사건이터졋는데 늦은 대처로 나는 그러려던게아니다 하려했었다
이따위말하지마시구 막말로 칼로 누구찔러놓고 일부러 찌른게아니다 찌르기전에 뺴려고했는데 그사람이 와서 찔렷다 머가다릅니까
 ㅋㅋ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고운것처럼 가는행동이 고와야 오는말이곱겟죠 어디서 그따위로행동해놓고 먼저 사과를바라십니까 님이 한 행동에 대해서 먼저 사과를하시면 제가 한 언행에 대해서 사과를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매너도모르는 염치없으시고 이기적이신 분에게 그잔몹까지 님이 다먹으시려는 마인드조차
너무멋지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대륙님이 피꼬자주하시는데 먼저와서 소환다하신걸보고 말없이 옆에서 불만받으려고 심지어 님처럼 마비하는거 두세번은햇어도 일부러 꼬철안떄리고 기본적인 매너지키면서게임하는사람입니다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제가 효두님이 깎고 계시는데 불만받는 그런 원하시는 정도의 매너는 없나보네요.
다만 적어도 피뢰를 깎지 않고 철퇴몬을 치거나 10분이넘어 꼬철이 나오기 바로 직전에는 가지도 않습니다.
저는 꼬철이 공동의 컨텐츠라 생각하기에,
3분에 오자마자 피뢰를 깎았고 그시간에 4000~5000에너지가 남았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누가 1140에너지가 남았다는 생각을 합니까.
게다가 그 피뢰침공간에 다른 저렙분한분 더계시지 않았나요. 혼자만 치신건지 아닌지도 모르고 다만 상회충을 쓰고 계셨다는건 알았습니다.

저는 분명 꼬철 컨텐츠에서 잘못된 행동을 한적이 없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를 개효두님이 원하는 타이밍에 하지 않았다는게 큰 잘못인가요?
저는 분명 말씀드리지만 수고하셨습니다 매번 합니다.
개효두님이 막타를 못먹고 화가나니 그시간마저 길게 느껴지셔서 잔몹도 8마리 가량 더남은 상황에
'어디서 막타처먹고 염치도 없고 양심도 없네' 하고 먼저 가신것 아닙니까?

개효두님의 입장도 이해는 합니다.
제가 3분에 도착해서 피뢰에너지1140 남았을때 2번을 쳤지만
개효두님 본인이 피뢰의 상회충을 이용해 대부분분을 치고 막타도 먹지 못하셨으니 억울하시겠죠.
그런데 사람 말이라는게 오는말이 그렇다면 가는말도 고울수는 없습니다.
분한마음에 적으시는 말도 제가 헤아려서 차분하게 달래드릴 그릇이 안되서 저도 뭐라고 했습니다.
제가 꼬철몬 먹은 아이탬 드릴려면 드릴수도 있지요.
그런데 먼저 사과를 받고 싶습니다.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아니 님이 그렇게채팅을치고 사과를할꺼라는걸하염없이 어떤확신으로 기다리고 있습니까 하나의행동을보면 그사람이어떨것이다라는느낌이오지않나요 제가보기에 님은 님이한행동만큼 님이저에게 그런귓말을한것만봐도 딱 그정도로 밖에안보이는데 왜 님이 말하느걸 기나리지않앗나 까시는건가요  애초에대화할때도 니가혼자그렇게 상회충써서 까는게잘못이라고 난 꼬절알림듣고와서 아무도 없으니 혼자까는거 시간낭비라서 상회충을 쓰는건데 혼자 그렇게한게잘못이라는둥 마인드자체가 비인간적인거 다티낫구만 사과를바라시나요 인과응보라고 생각하세요 다른분은몰라도항상 님이 들어오셧을때 꼬철할때 님이알려준대로 템을빌려오든멀하건 님이한행동그래도 님에게는 할테니 사과하기싫으시면 그렇게하시던가요 이렇게 댓글달시간이있으시면 겜들어와서 귓말을하시던가 ㅋㅋ 이기적인마인드 잘배워갑니다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네 사과할 마음 없으신것 잘 알겠습니다. 이제 서로 그만 하시죠.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아니 사과는 그쪽이 먼저 해야죠 자꾸 피해자 코스프레하시네 멀 그만해요 ㅋㅋ  그만해야할께 님이라니깐 벽이랑 대화를 하나 수고하세요  그만여기댓글다시구 얍카에서보면 똥보는것마냥 더러운거싫어하는티 팍팍내고다닐테니 감수하세요 님도 저싫으시면티를내시던말건맘대로하시고

날날님의 댓글

날날 작성일

남은 수치를 몰랐다 해도 본인이 툭 건드렸는데 꼬철이 나왔으면 먼저 온 사람이 다 까놨구나 생각드실텐데요.
거기에 인원수도 몇 없었으면 상회충을 썼다는건 아셨을거 같은데
혼자 다 까놨는데 한 두번 건드리고 나왔다고 아무 말도 없이 치고 막타까지 먹으면
당연히 혼자 다 깐 사람이 기분 나쁠 수 밖에 없는게 아닌가요?

꼬철이 모두가 잡는게 맞긴한데 피떵/호박이는 백번을 눌러야 나오니 본인이 별 기여 안했으면 알아서 빠지는게 기본인거 같습니다만,
남들은 시간이 남아 돌아서 소환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꼰쥬님님의 댓글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날님
 
제가 3분경 도착해서 두분정도 계셨고 제가 처음 피뢰침을 치고난 후 남은 에너지 수치는 얍토리를 눌렀을때 1140을 봤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처음에 누가 상회충을 쓰셨는지는 몰라도 얼마 남지 않은 것은 알았습니다.
이후 한번더 치고는 몇초뒤 바로 꼬철이 나오더군요.

상회충을 쓰신건 알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10분뒤나 정말로 뒤늦게 도착해서 한대 툭치니까 바로 나오는 상황이라면
말씀하신데로 빠졌을것인데, 3분경 도착해서 한대 쳤을때 1140의 에너지가 남은 지금의 상황에 제가 별 기여 안했다고 빠져야된다면
이 꼬철 컨텐츠야 말로 상회충을 구매하여 사용할수 있는 고렙을 위한 컨텐츠인 것이 아닙니까.?

시간이 남아돌아서 소환하는게 아니라는 말씀은 당연한 말씀이지요.
저도 새벽2~3시에 피꼬 호꼬를 혼자서 상회충 없이 100번을 클릭해서 잡기도 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분명 3분경 도착해서 꼬철노가다를 하기위해 온것이고 1140의 에너지가 남아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꼬철은 상회충을 이용한 혼자만의 독식 컨텐츠가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날날님의 댓글의 댓글

날날 작성일

상회충이 예전마냥 개당 만 원이 넘어가는 것도 아니고 상회충을 쓴다고 해도 고렙만 쓸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고렙 컨텐츠가 웬말인가요?
보통 정각에 올 사람들은 미리 와서 바로 피뢰침 까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효두님이 아마 그러셨을거고 사람 안온다 싶으시니 상회충 쓰셨겠죠.
그리고 두 대 치시고 꼬철이 나온걸 아셨으면 상회충 쓴 사람에게 적어도 양해 구하는 시늉이라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본인 스스로가 별 기여 안했으면 최소한 미리 양해를 구했으면 될 일입니다.
설마 " 고작 한 두대 쳐놓고 꼬철을 먹으려해? " 라고 할 사람 몇 없을겁니다.

입장 바꿔서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피뢰 6천중 5900을 깠는데 지나가는 사람이 한 번 누르고 아무 말 없이 꼬철을 치다 막타까지 먹었다.
아무 말 없이 갈 길 가실 수 있으신가요?

꼰쥬님님의 댓글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마지막 질문을 다시 하셔야겠네요.
다시한번 6천중 5940을 까고 60이 남은 상황이 아니라는점을 말씀드립니다.
제가 3분경 도착했을땐 1200이였겠죠. 제가 한대 치고 얍토리를 눌렀을때 1140이었으니까요.
그 1140이 남은상황에 상회충을 쓰시던분이 남은 1140에서
제가 한번 더친 60을 제외한 1080에너지를 상회충을 이용해 치시고는
저에게 왜 꼬철 막타를 먹냐 마냐 뭐라고 하신다면 말이 안맞지 않나요?

이전에도 대륙님이 피뢰하고 계셨을 적에 60이 남은것을 보고 제가 바로 돌아간적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꼬철이 그런 컨텐츠였다면 애초에 정각에 오지 않으면 칠 수 없다고 해놔야 되는것 이겠죠.
더군다나 3분이였습니다. 저는 11시3분경에 남은 1200에너지를 치게된 것이고요.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제가 누구를 편드는것은 아니지만..
철퇴몬가지고 나름.. 여러상황을 겪어보고
끝까지 가본경험으로써는..

댓글보고 혹여나 이런문제에 대한 댓글이 없을줄알았는데..쿨럭..

개인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상회충을 쓰든 안쓰든 에너지 상관없이
마지막에 한 두번 치고나서 꼬리철퇴몬 치신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왜냐하면 일단은 냉정하게 생각해보시면..

암묵적으로 정해진 룰에 대해서 안좋수가
현재 보시는 이 상황입니다 그러나

저또한 그리했지만 한두번 친거가지고
뭐라하신분 또는 뭐라한적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크게 유저분들끼리 정한룰을 어기지않았기때문입니다
( 마을에 도착해서 피뢰침안까고있다가 에너지 얼마안남았을때를 노려서 한두번 에너지 깎고 친다면 문제가 되겠지요..)

맘같아선 날님 생각처럼 인간적으로 볼때
"아.. 거참 너무하네 다 깎아놨더니 .."라고 생각하고
공감합니다 그렇다고 이게 또 상대방한테 한두대 밖에 안깎았다고
뭐라하기도 좀 그렇습니다.. 또는 상대방이 저에게
양해를 구하는 말도 안하네 라고도 열받을수 있습니다 ㅠㅠ

참 애매하죠.. 이런경우를 많이 겪다보니
이제는 거의 그려러니하는 경지까지 와렸습니다 ..

시간에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위와 관련된 내용으로..
17년님께서 말씀하셨다시피 아예 늦게와버렸다면~~~ 이라고 말씀하셨지만 정각후 3분밖에 지나지않은 상황에서 그리고 피뢰침 에너지가 어느정도 있었다고 하시니 제가 또 딱히 크게 말씀을 못드린것도 있습니다..

현재는 두분이서 꼬리철퇴몬 잡고 그후의 상황을 이야기하신것같으니.. 함부로 관여는 힘들지만 철퇴몬에대해선 현재 이상황에대해선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싸우자고 댓글 남긴것은 아니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ㅠㅠ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애초에 저혼자 처음부터끝까지다햇는데 또 누가있엇죠?.그리고 어떻게 두번하니피꼬가뜹니까 상회충을쓰더라도 한번에 60씩인데 열번에 육백이고 님이두번하는동안에 제가 그걸다햇나요?애초에 1140이란말이맞긴할까요? 허경영도울고가겟네 그리고 치지말라고도안햇으니 끝까지치건 막타를먹건 머라고안햇던거지 애초에 그런욕심이엿으면 애초에 치지말라고 말을햇겟죠 님이 아무말 없이 이기적인짓을하는것을 머라고한거고 아시겟씁니까 이기적이신분? 냄새가나시네 아직도 주문제가 무엇인지모르겟습니까

꼰쥬님님의 댓글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저렙분 한분 더 계셨습니다. 불확실하시면 운영자님께라도 여쭤보시던지요.
그리고 이제와서 하신다는 말씀이 1140이 아니었다고 말하시면 더는 답이 없네요.
피뢰침이랑 꼬철은 개효두님 독식할수 있는게 아닙니다. 피뢰침을 안쳤다면 말도 안합니다.
오자마자 한대쳤을때 1140남았기에 친것이고 처음에는 본인도 이것을 알고있었으니 부정하지 않았던것 아닙니까?
지금와서 1140을 아니라고 우기시나요?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제가 정해친 규율에 위반되는 잘못이 있다면 인정하고 사과를 드렸을 것인데,
잘못을 하지 않았습니다. 무작정 들어오는 기분나쁜 언행에 기분이 나쁜것이구요.

이전에 하늘미님과 봉늪에서 분쟁이 있을때 봉늪의 사냥터 시스템은 기존사냥하시던분이 다른분에게 넘겨주기를 할수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고,
새치기라고 생각하고 화가나있던 저는 분쟁을 일으켰다는 죄송한 마음에 하늘미님께 바로 사과를 드렸습니다.

또 임떵마을에서 꼬철 컨텐츠를 처음 접하게 됬을때, 피뢰도 깎지않고 마을을 지나가다가 꼬철이 보여 은화살로 막타를 먹은적이있습니다.
당시에 고렙분이셨는데 누군신지는 기억이 잘 나지않지만, 막타를 먹은 저에게 꼬철과 피뢰침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저는 몇번이고 사과를 드린적이 있습니다.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ㅋㅋ 무슨 알고있어 아니 애초에 말이안돼는 허구를이야기한걸 상식적으로 말이안대는걸알려준거지 님이 하도 허언을하시니 그냥 사소한부분을넘어간거고  주논쟁거리가 아님을 알지않나요? 왜자꾸 꼬철이 혼자만의것이아니다같은 개똥같은소리를하시나요 전 님의 인간답지못한 짐승같음을 까는건데  다까놓은거  와서 한번깟으니 내가먹넌말단상관없다잖아요 말을하건말건 저도 님한테배운대로 님이하는꼬철마다그렇게 하갯다구요 그게 정당하시다면  님이가는곳곳마다님이하는짓그대로할테니깐 사과하기싫으시면 그만 찡찡대세요 나는죄가없습니다 park그네도 그러고 깜빵갓어요 님의 그비매너적인플레이를깐거고 꼬절욕심낸게아니라 애초에 욕심부릴꺼면  님이와서 그거때린순간부터 머라고햇겟죠 ㅋㅋ 제발 생각하는사람인척하지마세요 귓으로 저렇게말해놓고 역겹습니다

꼰쥬님님의 댓글

꼰쥬님 작성일

개효두님 말하는 수준보니 답 안나오네요. 그만하겠습니다.

개효두님의 댓글

개효두 작성일

저도 님이하는답변수준에 맞게대답드린겁니다 사회부적응자신가 왜 자기잘못을인정못하시나요 전 확실하게 님이한힝동에대해 사과를하먼 재가 님에게 햇던 언행에 대해 사과하겟다고말햇는데 피해자코스프레 오지게하시네요 역겨우니깐 제발 그만말하세요

qlszhd님의 댓글

qlszhd 작성일

크.. 허경영, park그네 드립.. 수준보소
꼰쥬님은 그나마 정상적인 대화가능한 사람으로 보이는 데 개효두 이사람은 대화자체가 안 통하는사람이네 .

육백원님의 댓글

육백원 작성일

인의예지신이 막 심하게 비매너길드는 아님 길드관리 잘되는편이고.  근데 17년만이네이사람은 좀만 겜하다보면 걸러야되는대상인거 아실거임.  누가봐도 스틸인거 보이는데 길마로서 근본없이 감싸는거 보니까 실망적이긴함. 그딴 논리대로라면 오부몬이나 드라큘라 있는데 갑자기 와서 마지막에만 2번쳐서 막타 뺏어도 된다는 소린데 끝까지 사과도 안하고 우리나라선수 스케이트날로 찍어버리고 사과안하고 오히려 뻔뻔하게 사람 올거 생각 안한 님잘못이라고 적반하장내는 미국년이랑 다를게뭐임.

육백원님의 댓글의 댓글

육백원 작성일

잉여킹 저사람이라면 분명 이딴소리할거임 "누가 님잘못이라고 했나요? 둘다 잘못없다고 했죠" 둘다 잘못이 없는데 왜 억울한사람이 생기고 피해자가 생기는건지. 지들이 가해자인건 절대 생각을 못함

Total 8,407건 1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1254 11-08
공지 2122 05-24
공지 42109 03-10
공지 69140 02-07
공지 6624 12-26
8402 강력한잉여킹 21 03-24
8401 Henry14 35 03-24
8400 감자125 58 03-22
8399 캐티 57 03-20
8398 강력한잉여킹 115 03-19
8397 사과주 58 03-15
8396 rych8826 55 03-15
8395 닭나라임금님 161 03-14
8394 해가진다 104 03-14
8393 피스케스 105 03-11
8392 녜혜 138 03-10
8391 김재윤 145 03-10
열람중 개효두 413 03-07
8389 이가탄탄 435 03-03
8388 린린닷컴 64 03-02
8387 동우전 161 02-27
8386 날날 164 02-26
8385 플랑크스 60 02-26
8384 동우전 520 02-26
8383 두부돼지 254 02-26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