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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도전 시스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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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조회 705회 작성일 20-08-05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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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도전 시스템 정보]

* 본 내용은 테스트 서버의 내용으로 실제 본서버 적용 시점과의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내용이 달라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일제 책임지지 않으니 참고용으로만 참고 바랍니다.



※ 오늘의 도전 시스템이란? 

   - [주요 목표] : 도전이가 매일 제시하는 요구품을 구해다 주는 것이 주 목표 입니다. (장기간 꾸준히 해야 빛을 보는 컨텐츠)


   - [보상 정보] : 완료할 때 마다 <완수증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주 낮은 확률로 삼색구슬, 열쇠조각, 빛나는조각, 봉인의돌-블랙 등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상 활용] : 1. 증표를 모아 [밤의호수-NPC산타노인]에게 "상자류"아이템을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2. 차후에는 증표로만 바꿀수 있는 특수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년 8월 패치에는 제공되지 않음, 2021년내로 제공을 계획중입니다.)


   - [기대 보상] : 꾸준히 진행하여 증표를 모아 두면 차후 특수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수장비는 거래나 버리기가 불가능하지만 옵션이 좋은편에 속합니다. 

                    

                    

   - [진행 원리] : 레벨 81이상 / 130이상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81 이상 구간) : 총 3가지의 요구 미션이 있습니다. 

                    (130 이상 구간) : 총 3가지의 요구 미션이 있습니다.  

                    * 130레벨이라면 두 구간을 모두 진행하시어 하루 최대 총 6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도전이는 06:00 ~(익일)05:00 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5시부터 6시까지는 요구품 갱신/집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새벽 5시가 되면 요구품 미션을 수락한 상태여도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시장 경제] : 물품은 모든 플레이어가 매일 매일 동일합니다. (다만 보상의 수량과, 보상 잭팟 획득은 개별 적용됨으로 회원마다 다를수있습니다.)

                    (예시) : A유저, B유저, C유저 모두 그날 그날 모아야 할 물품이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시장 경제 요소상 변칙성이 있어 장단점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시로 서버내에 물량이 적은 붕어빵 2개를 도전이가 요구한다면 당일 시세에 등락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특산물(요구품)을 통해 자본을 마련하고자 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빠르게 구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는 다른 회원에게 구매해야 겠지만 물량이 적어 당일에는 값어치가 오르기 때문입니다.

                    값어치가 순간적으로 올라 이를 반기지 않는 플레이어는 직접 구해야 더 저렴하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의 생산성에도 이바지 하게 됩니다. 또 일부 컨텐츠를 이용하게 되어 이용에 따른 파생되는 효과가 생깁니다.

                    또한 상시적으로 물품을 쟁여놓는 플레이어도 생길수 있어 언제든지 요구품들이 비교적 잘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세에 따른 단점도 분명히 존재하겠습니다. 순간적인 시세 등락이 아닌 일종의 거품가가 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거품낀 물품의 가격이 계속 상승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즉 제작에 필요한 기회비용이 구매가 보다 저렴하면 

                    더 이상 가치가 상승하기 어려운 면이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난이도를 책정하였습니다. 

                    반영후 초기에는 변동이 많겠지만 점차적으로 데이터 수집을 통해 문제가 되는 부분은 조정해 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시스템은 단기적으로 진행시 <보상이 들어간 게임 재화에 비해 적기 때문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나

                    <꾸준히 증표를 모으면> 수장비 획득을 할 수 있음으로 들어간 게임 재화의 손실이 무의미 하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수장비는 해당 시스템으로만 제공하고 옵션에 대한 단계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또한 특수장비는 내년도에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 아직 옵션에 대한 부분이 마무리 되지 않았으나 

                   노력이 많이 필요한 부분과, 130이상 앞으로 추가될 사냥터들 난이도를 고려하여 옵션을 부여할 계획입니다. 


                    즉, 상자류 보상이 있지만 확률성이라 만족하는 기대치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에 특수장비를 

                    제공하여 해당 장비가 필요한 회원에겐 이 시스템을 거쳐가야 하는 컨텐츠가 되겠습니다. (단 특수장비는 거래 불가입니다) 

                   

                   새로운 시도로 이를 환영하고 환영하지 않는 분도 계시겠지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인 부분을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컨텐츠들의 성격을 소개드리면

                   [잼잼시스템] : 단일 진행 보상(적음), 시즌보상 (일정수 이상 진행시 매우큼),

                                    레드잼 -> 소비성아이템, 유니크아이템, 고유아이템 다양한 종류 잼잼상인을 통해 구매가능


                   [도전시스템] : 단일 진행 보상(적음), 상시보상 (확률성 일부 상자 교환가능),

                                    완수증표 -> 일부 상자류 아이템과 특수장비만 교환가능


   - [진행 난이도] : 81레벨 구간의 도전은 비교적 어렵지 않은편이지만 130구간의 도전은 어려운 편입니다.


   - [요구 품목] : 특산물 류, 보석류, 증표류, 과일류, 일부장비류, 요리류, 선물세트류, 오일류, 자격증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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