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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29화] 2019년 중간점검 및 차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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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회 579 작성일 19-07-30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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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벌써 무더운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더 덥고 습한 것 같아요. 

회원 여러분들도 올해 더위를 얍카와 잘 이겨내시길 기원하면서 GM노트 29화를 안내드립니다.



우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인사드립니다. 꾸벅( _ _);

2019년에도 봄-여름의 2계절 동안 많은 변화와 이슈들이 있던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의견을 접수하신 내용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순차적으로 반영해 오고 있습니다. (레알입니다.)



[영웅:펌킨], [영웅:솔라], [경험치/펩 파티 시스템 개편], [호박이 전직시스템], [이벤트 주화형 아이템 교환 시스템], [게임내 유니크 제작]

[Lv.150제장비], [다양한 패키지 아이템],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 [오류67건 수정], [겹치기수량 개선], [열쇠 단계품목 부분적 조정]

[펫장비상자 일반과 이벤트 확률 통일화], [레벨별 아이콘 적용], [사냥터 리뉴얼 2건], [콜로세움 시간 조정], [주간퀘스트 리뉴얼] 



건의 주신 내용 중에 반영이 가능한 것들을 추려서 위 내용 외에도 다양한 사항을 반영해 왔습니다.

다양한 플레이 성향의 유저분들이 계신 만큼 서로 의견이 상충돼 하나만 적용해야 하는 건의도 있었고, 

게임 시스템 구조 및 장기적인 기획 방향성을 고려할 때, 반영이 어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작업환경>과 여러 <제한사항>이 있다 보니 업데이트나 반영 요청에 따른 수렴에 시간이 상당히 걸리는 점에 있어 

운영팀에서도 아쉽게 생각하고 있고, 한 걸음씩 천천히 달려 나가다 보면 언젠간 많은 것들이 개선되고 다양한 컨텐츠가 추가되리라 봅니다.



얍카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 덕분에 회사도 조금 더 넓은 곳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성원에 더 좋은 업데이트로 보답하고자 최근에는 충원도 생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대략적으로 위와 같이 자체적인 중간 점검에 아주 만족하고 있으며

올해 반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작업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BOSS : 팩토리


무시 무시한 팩토리 보스를 올해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아직 안내드리긴 어려우나, 올해 내 반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흑기사를 가볍게 잡는다고, 팩토리까지 얕본다면 큰일 나요! 그러니 지금부터 천천히 캐릭터를 육성시켜 강하게 성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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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킨 시스템


꼭 멋진 아이템을 끼면 옵션이 없어 너무 너무 허무하셨죠ㅜ_ㅜ?

그렇다고 옵션 있는 장비를 착용하자니 개성이 살지 않고... 그래서인지 [스킨]을 만들어 달라는 건의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멋진 아이템]을 끼면서 [착용중인 옵션]도 유지할 수 있도록 [스킨 시스템]을 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것이 완성이 된다면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하고 있고 캐릭터마다 개성이 넘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추가된 [디자인 조각]도 스킨 관련 아이템을 만드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스킨과, 잘 배합된 시스템을 제작하여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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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미지의 컨텐츠


부족한 사냥터 문제를 부분적으로 해결하고, 하나의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연구와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지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조건을 충족하면 [미지의 조각]을 DB에 기록하여 아이콘 형태가 아닌 저장 형태로 획득하게 할 예정이고

[미지의조각]으로 [미지의상인]에게만 구매 가능한 물품을 제공해 하나의 컨텐츠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 또한 역시 올해 반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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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인벤토리 확장


너무나도 부족한 슬롯으로 답답하시고 힘들다는 의견을 적극 수렴합니다.

인벤토리를 [가로형 배치]에서 [세로형 배치]로 조정하고, 슬롯 페이지를 10 7칸이나 확장할 계획입니다!


슬롯 페이지가 늘어나면 당분간은 소지창 걱정은 없으시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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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다양한 사냥터 확장


130 레벨 이상 사냥터와 일부 사냥터가 너무나도 포화 상태입니다.  

잘 알고 있으나, 당장 해결은 어렵고 반영에 시간이 걸립니다. 많은 지적과 질타를 하셔도 시간이 걸리는 건 변함이 없습니다.


이점에 대해서 너무 죄송스럽고 아쉽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올해 확장을 목표로 삼고 열심히 준비중이란 겁니다.

다만 워낙 처리해야 할 사항들이 많고 맵 제작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애로 사항이 있어 준비 기간이 상당하지요.


그래도 새로운 몬스터들을 추가하고 다양한 사냥 지역을 넓혀주고자 노력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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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초보자 개편


진입 장벽이 높다는 의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난이도를 확 낮추자니 퀘스트 보상이나, 캐릭터를 삭제+생성하여 아이템을 취득하는 샛길이 생길 것이고

어렵게 하자니, 처음 접하시는 플레이어는 상당히 힘들 것이고...


실제로 운영자가 1레벨부터 육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 중에 느낀점과, 장기적인 기획방향 등을 고려하여 조정을 진행할 것입니다.

너무 쉽지는 않으면서 어렵지도 않고.. 보상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여러 요소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


[의뢰소퀘스트], [레벨퀘스트], [필요깃발], [사냥터 제공], [지원상자], [아이템사전 정보제공], [가이드페이지] 등 다양한 측면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시일은 상당히 걸리겠지만 하나씩 개선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 개편]에 있어 아이디어 의견이 있으시다면 1:1문의로 접수하셔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부얍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진득이님의 댓글

진득이 작성일

ㅠㅠ이런것도 모르고 사냥터 지적만 겁나햇네요.. 죄송하구.. 열심히 해주시는모습 보기너무좋습니다 응원합니다 파이팅!!

부활얍카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땅히 지적 받아야할 사항은 언제든지 지적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가 느릴 순 있으나 직원 모두 열심히 노력중이니 조금만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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