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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31화] 2019년 초보자 대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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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회 2,063 작성일 19-09-18 12:59

본문


2019년 초보자 대개편 Coming soon!


 
 

무엇이 추가될까요?! 
곧 여러분께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용사의 지원상자(레벨 지원상자)]

기존에 [Lv21], [Lv41], [Lv61], [Lv81], [Lv101] 달성시 [레벨지원상자]가 지급되었습니다.
많은 회원분들께서 이 제도를 만족해 하시고 보조적인 도움이 된다는 의견과 칭찬이 많았죠.

당사는 레벨업의 뿌듯함을 조금 더 플레이어에게 느끼게하고, 게임 플레이에 있어 도움을 드리고자 
[용사의 지원상자(레벨지원상자)]를 전반적인 레벨 구간에 도입할 계획입니다.

[Lv21], [Lv24], [Lv27] [Lv31], [Lv34], [Lv37] [Lv41], [Lv44], [Lv47]
[Lv51], [Lv54], [Lv57] [Lv61], [Lv64], [Lv67] [Lv71], [Lv74], [Lv77]
[Lv81], [Lv84], [Lv87] [Lv91], [Lv94], [Lv97] [Lv101], [Lv104], [Lv107]
[Lv111], [Lv114], [Lv117] [Lv121], [Lv124], [Lv127] [Lv131], [Lv134], [Lv137]
[Lv141], [Lv144], [Lv147] [Lv151], [Lv154], [Lv157] [Lv161], [Lv164], [Lv167]
[Lv171], [Lv174], [Lv177] [Lv181], [Lv184], [Lv187] [Lv191], [Lv194], [Lv197]
(* 패치후 달성시에만 지급되며, 이미 레벨업을 한 플레이어에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 지원상자 구상품은 [아이템사전] or [업데이트 게시글]로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의뢰소 전면 리뉴얼!]

b81cbd55c251f4676f046df17fc046db_1568967625_9811.jpg <난 누구게?~!

의뢰소 퀘스트가 전면 리뉴얼 됩니다.
기존에는 의뢰소의 보상이 좋기도하고, 좋지 않기도 하고 입장차이가 많았지요.

물론 보상의 가치에 대한 입장차이는 분명하게 존재할 수 밖에 없긴합니다.
다만, 시간이 흐를수록 보상 아이템의 시세도 변하기 때문에 취지와 다르게 의뢰소의 보상의 적절성이 논의되고, 
수정도 필요하게 되어 많은 회원분들께서 개선을 요구하시게 됩니다.

때문에 운영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개선하고, 
사장 되고 있는 컨텐츠를 소생시키기 위해  의뢰소를 전면 리뉴얼 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부 내용을 간략하게 안내드리오니 함께보시죠~!

의뢰소 리뉴얼 간단 설명!

의뢰소 진행 가능 레벨


 Lv.61 이상 진행 가능


(61미만이 실행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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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뢰소 일일 가능 횟수


하루 10회만 이용가능합니다.

(의뢰 성공 / 의뢰 실패(포기) / 의뢰 거절) 모두 합산되어 카운됩니다.

[Ex] : 의뢰 3번 거절, 의뢰 4번성공, 의뢰 3번실패 = 하루 이용제한 10회달성
 

의뢰소 요구품목이 고정적이기 때문에, 

난이도대비 보상 효율이 좋은 의뢰만 하려는 단점이 생깁니다.


이러한 문제는 인기 퀘스트의 요구품목의 독과점, 시장 경제의 붕괴 등의 문제가 생기게됩니다.

때문에 고루고루 아이템들이 사용되도록 성공,실패,취소도 카운트로 인정처리합니다.

  

의뢰소 랭킹 시스템


의뢰를 성공한 횟수를 기준으로 기록을 읽어 홈페이지에 랭킹을 표시할 계획입니다.

랭킹을 유지하기 위해선 의뢰를 가리지 말고 할 필요가 있겠지요?


이러한 랭킹제도는 위에 언급한 내용처럼 의뢰에 필요한 재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템이 활용되어 시장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랭킹 집계는  [시즌제]로 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연구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의뢰 퀘스트 내용과 보상


 현재 의뢰소의 퀘스트 총 수는 129개입니다.

이중 [화염장비 제작 의뢰]는 10개입니다.


[화염장비 제작 의뢰]를 제외한 나머지 

퀘스트의 내용과 보상 전면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퀘스트를 완료하면 [레드잼]이라는 보상을 무조건 받게됩니다.


[레드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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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잼]은 퀘스트 난이도와, 희소성 등에 따라 각 다르게 지급됩니다.

[레드잼]으로 [레드잼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128개의 퀘스트에서 [레드잼]이 지급되지만,

점차적으로 게임내 시장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컨텐츠 제공을 위해

다양한 난이도의 의뢰소 퀘스트를 일정 기간마다 꾸준히 추가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의뢰소의 난이도는 쉽지만은 않습니다!)


레드잼 상점


레드잼으로 구매할 수 있는 레드잼 상점입니다.

의뢰소를 완료할 경우 이제는 [완제품] 보상이 거의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만 레드잼을 모아서 특별한 아이템으로 바꾸거나, 필요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의뢰소 진행 회원에게 메리트를 주기 위해 상점에는 다음 조건이 붙습니다.


1. 레드잼 상점으로만 구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

2. 일정 기간별로 구성품이 변경되는 점

3. 기타 소모성, 게임내 필요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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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을 보고 예를 들어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1. 우선 구성품 판매 변경일이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판매 품목은 : 최대 25개까지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2. 군용장비 같은 의뢰소 전용 아이템이 풀립니다.

(특정 아이템은 다른 수단으로는 제공하지 않고 레드잼 상점으로만 제공해 

의뢰소 진행의 메리트를 줄 계획이며, 품목은 꾸준이 늘어납니다.)


3. 축전지 같이 서버내 요구가 많은 아이템이나 아이템의 적절성을 고려해 레드잼으로 제공합니다.


* 위에 명시된 아이템은 예시 이미지, 예시 품목일 뿐이며, 

설명에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한 부분입니다. 

(제공되는 아이템이 이미지와 다를수 있음)


<레드잼 의뢰 요구 품목과 보상 리스트>
※ 본 내용은 테스트서버의 내용이며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 부탁드리며 내용 변경으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진행 방법

* 하루에 10번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퀘스트 클리어후 보상으로 획득하는 

[보너스 퀘스트]는 횟수에 카운트 되지 않습니다.)

* 퀘스트는 하루에 10회만 가능합니다. 

(00시에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수락, 거절, 포기, 실패 모두 카운트 되오니 퀘스트를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일반 의뢰

기본

타임 

특수

보너스 

* 아이템수집 퀘스트로 구성

* 퀘스트 완료시 '레드잼(1~10)'획득

* 펩보상 있음 

(레드잼수 x 10,000 PEB)

* 추가 보상품목 있음

*몬스터잡기 퀘스트로 구성

* 완수에 필요한 시간이 존재

* 퀘스트완료시 '레드잼'(3~10)획득

* 펩보상 없음  

* 추가 보상품목 없음

* 의뢰를 하기위해 PEB을 지불하지만

'기본' 퀘스트보다 보상이 좋은편

* 추가 보상품목 있음

* 난이도와 보상은 

[기본]타입과 비슷한 수준

* 퀘스트를 포기하거나 완수해도

퀘스트 진행횟수에 포함되지 않음

행운의뢰

퀘스트가 뽑힐 확률은 낮은편이며 아이템 수집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퀘스트 완료시 '레드잼(1~50)'을 획득하며, 추가 보상 품목이 좋은편입니다.

시즌구성

새싹 (1~3월)

썸머 시즌 (4~6월)

윈드 시즌 (7~9월)

콜드 시즌 (10월 ~ 12월)

 * 의뢰 완수시 완수 내역이 누적되며, 각 시즌 기간에 누적된 의뢰 완료 횟수에 따라 시즌 보상이 지급됩니다.

* 나의 의뢰 완수 횟수는 추후 '의뢰 랭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즌 랭킹 보상 유저와 유저간의 비교 랭킹이 아닌 횟수 도달 랭킹으로 적용됩니다.

시즌 기간동안 의뢰 완수 횟수 800회 달성 → [시즌이름]왕푸짐상자 지급

시즌 기간동안 의뢰 완수 횟수 700~799회 달성 → [시즌이름]푸짐상자 지급 

시즌 기간동안 의뢰 완수 횟수 650~699회 달성 → [시즌이름]수고했어상자 지급 

시즌 기간동안 의뢰 완수 횟수 649회 미만 → 시즌 보상 없음

 


 

 

 

기본

[과일을 사랑해01]

제한 없음

딸기(10), 딸기쥬스(7), 

딸기주(5), 쥬스선물세트(1)

깃발(550), PEB(10,000),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과일을 사랑해02]

제한 없음

포도(10), 포도쥬스(7)

포도주(5), 쥬스선물세트(1)

깃발(550), PEB(20,000), 레드잼(2)

기본

[과일을 사랑해03]

제한 없음

사과(10), 사과쥬스(7)

사과주(5), 쥬스선물세트(1)

깃발(550), PEB(20,000), 레드잼(2)

기본

[소녀 감성01]

제한 없음

구슬선물세트(2)

포도사탕반지(1), 주황신선초(1)

깃발(700), PEB(20,000), 

레드잼(2),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초보사냥터 연구01]

제한 없음 

타몬부적(3), 통몬부적(3)

은조각(1), 구슬선물세트(1)

깃발(83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2)

기본

[주황색이 좋아]

제한 없음

오렌지막대사탕(3), 오렌지(3)

주황신선초(1)

깃발(375), PEB(20,000)

레드잼(2),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나의 활력소01]

제한 없음

영지선물세트(2), 천(5)

오렌지쥬스(3)

깃발(650), PEB(30,000), 레드잼(3) 

기본

[초보와 중급의 차이]

제한 없음

영지선물세트(1), 구슬선물세트(1)

통몬부적(1), 타몬부적(1), 레드가넷(1)

깃발(66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2)

기본

[임떵마을 탐험]

제한 없음

꽃다발선물세트(2), 천(5), 월옥(1)

노랑신선초(1), 물몬부적(1)

깃발(720), PEB(30,000)

레드잼(3), 찢어진페이지(1) 

기본

[고귀한 수집01]

제한 없음

빨강신선초(1), 주황신선초(1)

노랑신선초(1), 초록신선초(1)

수석선물세트(1)

깃발(1,500), PEB(40,000)

레드잼(4), 영롱한결정조각(2) 

골드티켓(15)

기본

[깔맞춤1]

제한 없음

숲의돌(5), 초록물고기(5), 흙의공이(5)

초록색독약(5), 초록색물약(5)

깃발(1,35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깔맞춤2]

제한 없음

빨강버섯(3), 빨강색구슬(3), 불의공이(3)

마법의단풍잎(3), 빨간신선초(3)

불꽃천사물고기(3)

깃발(1,750), PEB(30,000)

레드잼(3), 찢어진페이지(1)  

기본

[가루의 원천]

제한 없음 

꽃의가루(1), 불의가루(1), 흙의가루(1)

물의가루(1), 뼈다귀(5), 천(3) 

깃발(1,550), PEB(10,000)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골드티켓(10) 

기본

[음식 연구01]

제한 없음 

생선초밥(5) 

깃발(3,500), PEB(30,000), 레드잼(3) 

기본

[음식 연구02]

제한 없음 

생선구이(1), 생선튀김(1), 바다어묵(1) 

깃발(500), PEB(10,000)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뻔뻔남의 요구01]

제한 없음 

달의공이(5), 쥬스선물세트(1) 

깃발(700), PEB(10,000), 레드잼(1) 

기본

[아름다움]

제한 없음 

눈송이선물세트(2) 

깃발(2,000), PEB(20,000)

레드잼(2),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음식 연구03] 

제한 없음 

빵(1), 에그타르트(2), 튀김만두(3) 

깃발(3,000), PEB(30,000), 레드잼(3) 

기본

[소원을 들어줘]

제한 없음 

소원의물고기(30) 

깃발(12,000), PEB(40,000), 레드잼(4)

영롱한결정조각(1), 찢어진페이지(1) 

기본

[깔맞춤03]

제한 없음 

물의공이(3), 파랑색구슬(3), 물의돌(3)

블루천사물고기(3), 파랑버섯(3)

물의정기(3), 파랑신선초(3),블루지콘(3)

깃발(15,000), PEB(50,000), 레드잼(5)

영롱한결정조각(2), 골드티켓(30) 

기본

[사막에서 살아남는 방법]

제한 없음 

모래반짝물고기(10), 사막의정기(10)

사막의돌(10), 전갈집게(10)

사막의나비(10), 주황신선초(5)

캣츠아이(2), 선인장부적(2) 

깃발(35,000), PEB(60,000), 레드잼(6)

영롱한결정조각(1), 찢어진페이지(1)

유니크조각(1) 

기본

[사탕이 좋아01]

제한 없음 

딸기막대사탕(1), 오렌지막대사탕(1)

포도막대사탕(1), 풋사과막대사탕(1)

바나나막대사탕(1) 

깃발(1,350), PEB(10,000)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사탕이 좋아02]

제한 없음

딸기막대사탕(5), 오렌지막대사탕(5)

포도막대사탕(5), 풋사과막대사탕(5)

바나나막대사탕(5)

깃발(3,30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3) 

기본

[뻔뻔남의 요구02]

제한 없음 

주황색독약(3), 숲의정기(5), 쌀밥(1)

생선초밥(1), 은조각(2), 보라신선초(1) 

깃발(1,550), PEB(10,000)

레드잼(1), 빛나는조각(1) 

기본

[수집가의 부탁01]

제한 없음 

무지개떡선물세트(1)

영지선물세트(1) 

깃발(1,750), PEB(20,000)

레드잼(2),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수집가의 부탁02]

제한 없음 

수석선물세트(1)

꽃다발선물세트(1), 하늘신선초(1) 

깃발(2,000), PEB(20,000)

레드잼(2), 영롱한결정조각(2)

기본

[어둠의 주술 1단계]

제한 없음 

어둠의정기(10), 흑철광(1), 뼈다귀(5) 

깃발(3,000), PEB(30,000), 레드잼(3) 

기본

[어둠의 주술 2단계]

제한 없음 

어둠의정기(20), 흑철광(2), 뼈다귀(12)

천(3), 사신몬부적(1) 

깃발(5,000), PEB(60,000), 레드잼(6)

영롱한결정조각(1), 디자인조각(1) 

기본

[어둠의 주술 3단계]

제한 없음 

어둠의정기(30), 흑철광(3), 뼈다귀(25)

천(17), 사신몬부적(3), 박쥐의피(3) 

깃발(20,000), PEB(90,000), 레드잼(9)

영롱한결정조각(3), 찢어진페이지(1)

유니크조각(1)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1]

제한 없음 

설인모자(1), 비석모자(1)

흡혈박쥐모자(1), 월광석(30) 

(*요구 장비는 비착용 상태여야 합니다.)

깃발(3,500), PEB(40,000)

레드잼(4), 영롱한결정조각(4)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2]

제한 없음

순금거북반지(1), 금덩이

(*요구 장비는 비착용 상태여야 완료)

깃발(5,000), PEB(40,000), 레드잼(4)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3]

제한 없음

박쥐모자(1), 박쥐의반지(1)

박쥐타이어(1), 박쥐날개[R](1)

박쥐날개[L] 

깃발(75,000), PEB(100,000)

레드잼(10), 빛나는조각(1)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4]

제한 없음 

비석모자(1), 비석반지(1)

비석타이어(1), 비석지팡이[R](1)

비석지팡이[L](1)

깃발(75,000), PEB(70,000)

레드잼(7), 영롱한결정조각(2)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5]

제한 없음 

청거북투구(1), 왕거북투구(1)

순금거북투구(1), 물의정기(15)

코넬핀(1)

깃발(75,000), PEB(80,000)

레드잼(8), 영롱한결정조각(3)

기본

[정령의 부탁]

제한 없음 

얼음의정기(10), 숲의정기(10)

물의정기(10), 사막의정기(10)

어둠의정기(10), 마법의시약(1)

깃발(6,70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1)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6]

제한 없음

할레킨지팡이[R](1), 할레킨지팡이[L](1)

마법의원두(1)

깃발(23,500), PEB(30,000)

레드잼(3), 영롱한결정조각(2)

기본

[대장장이의 부탁07]

제한 없음 

피에로반지(1), 할레킨반지(1)

설인반지(1), 전갈의반지(1)

박쥐의반지(1), 흡혈박쥐반지(1)

비석반지(1) 

깃발(50,000), PEB(100,000)

레드잼(10), 영롱한결정조각(5)

골드티켓(50)

기본

[겨울 특산품]

제한 없음

원석선물세트(2), 눈송이선물세트(2)

깃발(14,500), PEB(50,000)

레드잼(5), 골드티켓(30)

기본

[마법의 힘01]

제한 없음

천(3), 반짝이는비늘(1), 전갈집게(15)

마법의시약(1)

깃발(15,000), PEB(30,000), 레드잼(3)

기본

[생명의 힘01]

제한 없음

생명의잎사귀(5), 마법의단풍잎(5)

환생의잎사귀(5), 숲의정기(10)

정령나무줄기(10)

깃발(8,900), PEB(40,000), 레드잼(4) 

타임

20분

UFO몬[소위] 35마리 잡기

(*소위 계급을 잡아야합니다) 

깃발(3,750), 레드잼(3) 

타임

30분

앤트[중령] 50마리 잡기

깃발(5,120), 레드잼(4)

타임

25분

대포몬[중령] 15마리 잡기

깃발(6,370), 레드잼(5)

타임

60분

두두[소장] 15마리 잡기

깃발(8,150), 레드잼(6)

타임

120분

비석몬[대장] 75마리 잡기

깃발(12,300), 레드잼(6)

타임

120분 

루돌프[대장] 100마리 잡기

깃발(15,650), 레드잼(7)

기본, 타임

120분

눈몬[중장] 40마리 잡기

눈송이선물세트(1)

깃발(12,300), 레드잼(7) 

기본, 타임

180분

타몬[이병] 200마리 잡기

타몬부적(10)

깃발(25,800), 레드잼(7)

기본, 타임

180분

해머몬[부원수] 300마리 잡기

해머몬부적(10)

깃발(35,700), 레드잼(8) 

기본, 타임

180분

오염된풀몬 100마리 잡기

백년초(30)

깃발(50,000), 레드잼(10) 

특수

진행하기 위해 100,000 PEB 지불

타몬부적(3), 통몬부적(3), 물몬부적(3)

애벌레부적(3), UFO부적(3)

대포몬부적(3), 전갈몬부적(3)

깃발(50,000), 레드잼(4)

영롱한결정조각(2), 철퇴조각(75)

특수

진행하기 위해 250,000 PEB 지불

용기의반지(1), 지혜의반지(1) 

깃발(75,000), 레드잼(5)

영롱한결정조각(2), 철퇴조각(75) 

특수

진행하기 위해 250,000 PEB 지불 

사막의정기(15), 전갈집게(15)

월광석(15), 옐로지콘(15) 

깃발(75,000), 레드잼(5)

영롱한결정조각(2), 철퇴조각(75)

행운

제한 없음

고장난태엽이인형+2(1)

고장난왕발이인형+2(1)

깃발(777,777), PEB(77,777)

레드잼(50), 철퇴조각(600)

찢어진페이지(15), 빛나는조각(7)

삼색구슬(2)

특수

진행하기 위해 500,000 PEB 지불

6년인삼(2), 100년산삼(1)

보라신선초(10), 마법의시약(3)

깃발(100,000), 레드잼(8)

영롱한결정조각(4), 철퇴조각(200)

특수

진행하기 위해 350,000 PEB 지불

금고양이뱃지(2), 흑기사부적(3)

백년초(35), 불몬부적(2), 천(23)

막대사탕선물세트(3)

깃발(100,000), 레드잼(8)

영롱한결정조각(4), 철퇴조각(200)

찢어진페이지(1)

특수

진행하기 위해 350,000 PEB 지불

설인부적(3), 박쥐의피(3), 천(10)

호박보석선물세트(3)

깃발(82,000), 레드잼(6)

영롱한결정조각(3), 찢어진페이지(1)

철퇴조각(150)

 

 

 

 

 

외 137건의 퀘스트가존재

 

 




[대표캐릭터]
조만간 홈페이지에서 게임내 캐릭터 데이터를 반영한 [대표캐릭터]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대표캐릭터를 설정하고, 자신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가능하게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나머지 정보는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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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랍품과 드랍률 조정!]
사냥터/마을별 드랍품과 드랍률이 전면 조정됩니다.
전체적으로 [특산품] 드랍률은 상향 조정이 되며 [일반 장비]드랍률은 하향 조정이 될 예정입니다.

특산품은 점차 활용처가 넓어질 예정임으로 이에 맞춰 드랍률을 상향 조정합니다.
예를들어 [의뢰소 수집품]을 통해 특산물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기존에는 물약 아이템중 회복 수치가 +100 또는 +200이라 보유 체력에 비해 현실적으로 사냥시 사용에 비효율적인 부분이있어
이를 특산물을 통해 [특산물 오일(물약)]을 제공해 조금 더 회복 범위가 큰(+300... +1500 내지의 특산물) 물약을 제공하려고 준비입니다. 
[특산물 오일(물약)]의 경우 업데이트 반영까지 시일은 걸리겠으나 이를 통해 활용처가 넓어지만큼, 특산품들의 특산물 드랍률을 상향 조정할 예정입니다.
다만, 특산물 제공을 아주 쉽게 얻거나 포화상태로 하도록 하진 않을 겁니다. 적당한 범위의 드랍률을 설정하여 지속적으로 특산품의 수요와 공급이 
원활히 회전되어 적절한 시장경제가 발전하도록 맞춰갈 예정입니다. 또 어떤 맵에서는 사냥터 레벨에 맞는 조건에서만 드랍률이 증폭되어
드랍 수량이 늘어난다던지, 획득에 제한이 걸린다던지등의 여러 제한 사항과 추가 사항을 도입하고자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장비의 경우 레벨이 높아질수록 유니크화 되는 얍카 특성상 잘 사용하지 않게 되어
현실적으로 인기가 많이 떨어지고 사용을 덜 하게 됩니다. 심지어 그냥 버리기까지 하지요.
이러한 부분의 일반 장비가 잘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컨텐츠를 연구 중에 있으며,
포화되는 일반 장비의 수를 조정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일반장비의 단일품 드랍이 낮출 예정입니다.

다만 기본 펩 획득 확률과, 획득 수치에 대해서는 약간의 수준에서 증가를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아무쪼록 보다 나은 얍카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쇠가격 인하 및 특별한 소식]
늘어는 회원수와 플레이어의 입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여러 논의가 진행되었고 
여러 검토하에 열쇠가격 인하가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인하율에 대해서는 내부논의 중이라 안내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됩니다.
열쇠 인하건에 대해서는 초보자 개편전 사전 반영이 될 수도 있으며 개편과 함께 반영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게임내에서도 1회성 [레벨퀘스트] 보상으로 받는 열쇠만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도 획득 경로를 마련해
플레이어의 부담을 다소 줄여드리고자 고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열쇠획득에 상당한 시간은 걸리겠지만 레드잼을 통해서 [열쇠조각] 추가를 고려중에 있으며
조각을 10개를 모으면 열쇠를 교환한다는 방식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더욱 회원 여러분께서 즐거운 얍카를 할 수 있도록
두번 더 생각하고, 두번 더 체크하는 얍카가 되겠습니다. 

참! 또 하나의 특별한 개편 소식은! 비공개 입니다 ^^!
패치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조만간 초보자 개편이 업데이트 됩니다.

Q : 여러분들께서 원하시는 게임 난이도 개편 요소는 무엇인지 덧글을 남겨주세요!

댓글목록

홀맨님의 댓글

홀맨 작성일

난이도는 그다지 높지않다고 생각됩니다.
영웅개편이 더시급해보이내요
엄청난 옵션차이 자기색깔에 맞게
영웅전직해서 플레이했던
카빈.배트.메디아.로이스는 호박이처럼 저~~심해로 떨어져
보이지도않고 전부 솔라로 몰리게됬쥬
밸러스 패치 자기색깔에 맞게 전직해서 플레이할수있는 다양성이
필요해보입니다 한캐릭만 죽어라하니 재미가없내요

부활얍카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당사에서도 밸런스적인 문제가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개선을 해야할 사항이긴 하지만 다소 시일이 걸릴것 같네요.
하나씩 잘 다듬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초보자/게임 난이도 부분을 잡고 있으니 관련한 내용의 의견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따끔한 질타와 지적에 감사드립니다 :)

민서비님의 댓글의 댓글

민서비 작성일

인정합니다 옛날에 개성있는 영웅들 그립습니다

도둑놈이다님의 댓글의 댓글

도둑놈이다 작성일

홀맨님이 작성하신 내용 매우 공감해요
솔라 나오기전만해도 그때에도 메디아 로이스는 인기가 떨어지긴 했지만 자기가 추구하는 능력에 따라
배트와 카빈이 나뉘었던 이전과 반면 현재는 레벨 랭킹 부분만 확인하셔도 아시겠지만 전부 다 솔라 캐릭터 뿐입니다.

인게임 에서도 보시면 101 레벨 이상은 왠만하면 전부 다 솔라 캐릭터 뿐인게 게임 내에 개성이 애초에도 없었지만 더 사라진 느낌입니다.
각 영웅마다 특색을 더 살리고 차별을 둬서 자신이 추구하는 개성에 따라 게임 내에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게 밸런스 패치를 해서

게임 내에서 전 처럼 다양한 캐릭터가 움직이고 있는걸 보고싶네요^^

컁아지님의 댓글

컁아지 작성일

초보자 분들도 처음 에 실용성 있는 템을 획득할수 있게 해주세요 ㅠㅠ.

영웅 문제 도 시급하구요 ㅎㅎ
호박이 가 재일문제에요

컁아지님의 댓글의 댓글

컁아지 작성일

펩 획득처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드랍 확률 및 펩을 먹는 수치

부활얍카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사냥으로 펩을 얻는 수단은 지금보다 많이 좋게 하기는 기술 의도상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다만 다양한 컨텐츠를 조정/추가하면서 관련 내용을 한번 신경써 보겠습니다 :)
의견 감사합니다.

동우전님의 댓글

동우전 작성일

영원히 초보자는 없습니다. 초보자도 충분히 100상까지 어렵지않게 의지만있으면 찍을수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기준이아닌 그초보자도 성장하게되면 겪는 문제점들그냥 주관적인 제생각을 피드백해보겠습니다.

1.열쇠문제. 이건 게임운영할때 자금이필요하다던가 단지 회사의 이익을 추구한다던가 없어질수없는거라면 어쩔수없지만 이게 아니더라도 수익을낼수있다면 이 시스템좀 없애주세요.

2.사냥터문제.초보땐 상관없습니다. 추억때문에접해도 옛생각하다보면 금방 8,90,100  됩니다. 문제는 봉늪부터입니다 봉늪2사냥터는 백수들만 이용할수있습니다. Pk존이 있지않냐 하실수있지만. 이미 친목이 만연한 게임이고 전투존에서 경쟁박는순간 그 길드원 다데려옵니다. 그게아니더라도 초고가템 대여받고 자리 안 뺏깁니다. 단순 템을 많이지른다고  전투존을 차지할수도없다는 뜻이고 전투존이라는 컨텐츠가 이미 망가져있다는겁니다.

3.아이템대여. 2번글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투존도즐기며 게임하려 수백만원과금을해도 상대방이 아이템대여받는순간 이미 공평성체가 성립이 안된다는 말입니다. 템대여시 큰 패널티가있으면합니다. 아예 없애던가.

4.pk장 살리기 운동좀 생겼으면합니다

5.사냥터 증설문제 심각합니다

부활얍카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안녕하세요.
확인이 많이 늦었죠? ㅎㅎ(죄송합니다)

1. 열쇠운영
  아쉽게도 이 제도는 없애기엔 어렵습니다.
  과거 얍카를 문닫게 만들었던 주원인중 하나가 현금거래 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부장터를 운영해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방안을 써보았지만 다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정부규제와 매니아 거래자들의 요구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서 대안으로 나온 것이 열쇠 방식입니다.
  그렇다고 아이템 거래 자체를 막는다면 그것은 게임성의 큰 하나를 막는것이라 아주 위험합니다.
  거래는 자유롭게 하되, 개인과 아이템매니아로만 들어가는 수익을 열림에서도 일부나마
  나누어 갖도록 하고, 정부규제도 받지 않는 차선책이 열쇠방식입니다.
  이 열쇠라도 없으면 회사 수익이 너무 떨어질 것이 뻔하고, 거래를 전면 금지해버리면 유저들이 다 떠날 것이고,
  아쉽지만 절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방식을 쓰다쓰다 최종적으로 안착된 것이 이 방식입니다.
  다만 안정화가 된다면 열쇠의 가격을 낮추던지, 품목을 제외하는 방식으로 조정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열쇠의 가격은 초기보다 낮아진 상태이며, 패키지형태로도 추가 할인이 되도록 제공중입니다.
  또한 열쇠의 품목을 조금씩 줄여나가거나 단계를 내리고있습니다. (예를들면 얼룩이인형+3인 열쇠에서 제외, 킹전이 4단에서 3단 등)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 운영팀도 직접 플레이하며 테스트한 결과 80부터 조금씩 난관에 부딛치는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당사의 입장은 모든것을 전폭 지원해주는 방법은 전혀 고려하지 않지만 난이도에 대한 개선 필요성에 여지는 있다고 봅니다.
즉, 조금씩 서포트해주며 어느정도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자 이번 개편을 통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직 내용이 다공개되지 않았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얍카가 될 것이라고 보입니다.
다만 pk부분에 대해서는 (전투존)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어 개선책을 마련중입니다.

3. 말하신 내용에 대해선 검토해보곘습니다.

4. 개편이후 진행되도록 논의해보겠습니다.

5. 죄송합니다 .알고있으나 맵작업이 워낙 오래걸립니다.
  기존의 맵파일도 몇 가지가 없어 제작을 해야하고, 통상적으로 맵 하나에 1달정도의 작업이 소요되는데...
  맵 1개추가하고 다른 패치를 하지 않기엔 효율이 너무 좋지 않아 작업 순번을 조정해 작업중입니다.
  하나씩 차차 추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따끔한 지적과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강림님의 댓글

강림 작성일

* 귀속으로 알파에그머니(30일) 자동 적용해주면 됩니다. 너무 많다하면 15일 정도.
  - 맘 먹고 할 사람은 한달안에는 초보자 충분히 벗어납니다.
  - 프리미엄쿠폰은 계정 내 캐릭터 공유이므로, 기존 '신규유저만 해당' 정책이 맞음.

* 주간퀘스트 재료 거래와 이벤트 재화 거래등이 초보들의 펩벌이 수단.
  초보들이 펩 벌기가 너무 힘들다며 곡소리를 낸다?
  = 효율이 거지다. 이벤트를 잘못 짰다
    / ex : 풍성한 추석이벤트라고는 했지만 단감코인 얻기가 너무 힘들다. 너무 까다롭다 등
            대다수 유저들이 포기하며 욕을 많이 하고 이번 이벤트 경우.

* '귀속' 1단계 열쇠 제작 및 지급

Getter님의 댓글

Getter 작성일

윗분들 말대로 초보시절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유저들이 자주 하는 말들이 있죠 예를들면 게임시스템 그지같다, 어렵다, 돈벌기 힘들다, 사냥터 자리없다 등등.. 이런 말들은 초보자 보다 어느정도 레벨을 올리고 자리잡은 유저들이 더 많이 합니다.
정말 필요한건 초보자 개편이 아니고 사냥터 개편, 추가 입니다.
초보~고인물 까지 즐기는 컨텐츠가 사냥인데 사냥터가 부실하면 초보자 개편이고 뭐고 다 의미가 없는겁니다
겉만 번들번들하게 닦으면 뭐합니다  속은 이미 썩어있는데...
이런 개편이나 이벤트, 컨텐츠 추가 하시는것도 좋지만 잠시 미뤄두시고 정말 해야하는것 부터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얍카에 애정이 있고 게임이 정말 오래 운영했으면 하는 마음 때문에 계속 말씀드립니다
제발 당장 해야하는게 무엇인지 생각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민서비님의 댓글

민서비 작성일

초보자 대개편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금 초보자 난이도는 아주 정당하다고 봅니다
렙업이나 펫 벌이 확실히 편해짐
요즘 비주류스킬무기는 가격이 엄청 낮아짐 1짜리 스킬무기 풀리는 모습 좋구요
초보자떄는 천 구해서 팔아도 사냥 재미있게 할수있다고 봐요(이런 이벤트가 초보자에게 펫벌이가 된다고봐요)
초보자들은 렙에 맞게 강화스킬무기 강화해서 쓰기 좋아보이구요
등등 이로 인해 초보자 진입벽은 옛날이야기수준이죠.. 무자본벽도 뒤로 많이 밀렸긴했지만
존재하고 당연히 존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두껍다고 보긴해요
85 90구간이 무자본유저들이 현질할까 고민 할떄라고 봅니다
사냥터 문제는 봉늪이 좀 유저가 모이는편이니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긴하네요

초보자에대해 제가 제일 필요하다 생각하는건 정보이고 정보공유인데
압카공홈이랑 얍카 포럼에 서로 다른 공식 정보가 조금씩있고 원하는 정보가 어디 태크에 있는지 헷갈리고 설명이 적혀있지않은 아이템 설명란으로 인해
저같은 초보자는 혼란을 받아버렸습니다...
혼란이 없고 정확한 정보를 위해 싸이트 개선 부탁드립니다.
운영자님도 아시고 계시고 수정중이시겠지만 빨리 해주시면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확실할꺼같네요

신규유저도 초보자니까
처음 해보는 신규 유저면 레벨 퀘스트 설명서?를 오류는 수정하고 좀더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다시 만들어주면 도움이 될듯하네요.
또 다양한 컨텐츠나 마을 구경 등등  하나하나 접할 수 있는 (지금도 비슷한 느낌이지만 좀더 넓은 범위로.. 수행시간은 늘지만 알찬) 초보자퀘스트를 추가하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신규유저로 입장에서는 도움도 되고 좋을거같아요
그러면서 보상도 더 추가되면 좋을거같아요 (물론 지금 레벨 퀘스트도 좋아요)



((개인적인 광고아이디어를 낸다면
추억게임강조 하며 sns같은곳에 광고를 넣으면서 어~ 들어와~ 부활얍카는 처음이지? 이런 느낌  재미있을거같네요))


여기서부터는 주제와 벗어나 평소 저의 생각을 써볼게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보고 서로 토론 하고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고
저의 주간적인 생각이 많이 담겨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고렙 고인물님들 시각에서 글을 쓰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는 이틀 전만해도 무자본 유저였고 현재 쪼렙인 93입니다.
조합 7초 쿨타임
타당하다고 봅니다
이유는 매크로 와 의존도 때문입니다

매크로 줄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지 먹은 사유를 보니 조합매크로가 많더라구요.
조합을 없앨수없고 매크로를 기술적 문제로 싹다 잡아버릴수 없으면 이런 방법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조합 의존도
누구나 무자본이다 하면 조합이 갑이었다
떄는 회펀 나오고 불부 나오는 시절이였고
저는 어숲 진출 타이밍이였어요
계속 조합 사냥하면서 이번에는 템좀 맞출려고 조합 두세시간 하고 담날도 똑같고 그담날도 똑같고,,,
얍카가 아닌 조합을 하는 느낌이였고 이벤트도 조합 효율을 따라가지 못했던거같아요 (무자본 쪼렙기준)
돈좀 모아서 시행작 필수탬 구비해서 시행작도 했긴했구요
사냥은 누가 킹셋써주면 부랴부랴 받고 미니에그 쓰면서 가끔 사냥했어요
그리고 다른 펫벌이는 낚시나 얍섬낚시 가 있었긴했죠.. 골티는 거의 죽은편이였고
그러다보니 조합만하다 지쳐서 접게 되더라구요 한 두번을 반복하고
뭐 제가 끈기가 없는 사람일수도 있죠.. 여튼.. 마우스누르는 손마디 뼈가 저리더라고요
최근에 세번쨰 복귀유저가 되었습니다 근데 조합7초라니...일단 처음에 현실 부정하며..이제 펩벌이 뭘로하지? 여러 생각을 하면
다 어찌해서 정리하니 하면 총 40장정도 나오더라구요
예전에 40장은 별셋 정도 였을거임...

결론은 조합만하다 건강과 정식적 피해 얍카의 재미를 잃어버린 얍돌이들을
조합만큼은 지루하지않고 정신적 피해가 적은 펫벌이와 몹사냥과 컨텐츠로 채워 나가보자며
매크로까지 줄여버리는 1석2조인 운영자님의 뜻으로 받아드리고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벤트
제가 복귀하고 처음 맞이한 이벤트가 추석 이벤트라.. 이번 이벤트를 보면
기본적인 재료가 송편, 달의 기운, 천
초보자들을 위해 송편양 조절과 달의기운 거래 불가와 렙제 득탬과 사냥을 해야만 얻을수있다. 으로 균형을 맞추고 마원으로 송편교환 방법도
무자본 초보자들을 잘 생각해주신거같아서 고맙더라구요
펫벌이가 확실했어요

리워드 100만원 이상 있어도 될거같다고 보구요
리워드보상은 적절한지는 제가 판단 불가능
단코효율을보면 단코는 써브고 주머니의 확률탬 떄문에 하는 느낌이고

인형은... 설인이랑 흑기사말고
당연히 무명이같은 벤쮸같은 귀여운거 야피들로 했어야.... 설인인형이랑 흑기사인형보면 사냥 해버리고 싶어질꺼같아요
제 개인적인 바램이지만 이건 운영자님에게 참 슬프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ㅎㅎ

최적화 문제?
이건 물어보고 싶어요 컴터 사양이 어떻게 되어야 별떵장터 접속에서 렉이 안걸릴수있나요?
이건 최적화 문제인가요? 윈도우 문제인가요? 사양 문제인가요?

유저상점 화면
유저상점 클릭해서 들어갔을떄 다른유저들의 모자 유니크탬 (등)과 푯말 글씨떄문에 글씨가 겹치거나 보기 어려워요
유저 상점을 우선보기로 되어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드네요

출석방식
조금 가끔 너무하다고 생각이듬 하루 안하면 초기화..
여행이라던지 출석 못하는 상황이면 너무 슬픕니다...
다들 공감하실껍니다,,, 개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쇠
저는 열쇠존재에 관한 게시글도 읽었고 이해 하지만 약간~부담되는거같아요 유저들이 많아질수록 가격 조정 될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진입벽
 봉늪 진입직전에 진입벽을 느끼고 현질 50만원 정도했습니다
저는 만족하면서 쭉쭉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주 재미있게 봉늪에서 사냥 중입니다 앞길은 훨씬 막막하고 시간이 많이 들겠지만
지금은 만족하구요 요즘 얍카가 너무 재미있습니다
장벽은 개인차가 심하기도하고 제가 얕은 얍카짭밥으로 단정지어서 말할수없는거 같아서 제가 느낀 무자본 장벽은 봉늪 이였습니다!

제글을 마치며
여러 고렙 유저분들 물어보면 친절하게 잘가르쳐주시고 기부도 많이해주셔서 감사하고
부족한 저의 쪼렙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부활얍카를 위해 노력하시는 운영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FateArtoria님의 댓글

FateArtoria 작성일

안녕하세요 구얍카를 하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해본 유저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필력하도록하겠습니다. 1.유니크템들 예전에 정말 희귀했던 경광류들이 이미 많이 풀린 상황이더군요. 유니크=희귀라는 의미가 많이 퇴색된듯합니다. 구얍을 하던 사람은 와 경광류가 이미 저렇게 많이풀렸어? 너도나도 경광셋트를 끼고있네...
신규유저도 어 저거 뭐지? 다 저거만 끼네?필수인가보다..*하지만 아이템 가격을 생각하면 굉장히 가격대가 높은편이죠. 게임내에서 노가다로는 거의 얻기 힘들수준으로, 이거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신규유저영입이 맞다 봅니다. 그래야 유니크템의 의미가 살아나고, 렙도 템도 차이가 보이지도 않을만큼 나는데 빈부격차를 덜 느끼겠죠. 이 게임 주류게임이 될려면 신규유저나/복귀유저를 더 많이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유저만 늘어나도 많이 좋아진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독수리글러브 같은걸로 불몬 사냥해도 불만이 없는이유는 대부분 초보사냥터에서 고강의 스킬무기를 갖고있지 않았기때문.빈부격차 덜느낌. 사실상 프리미엄쿠폰 1일짜리가 500만펩하던데 얍토리섬 신기루부터는 프리미엄쿠폰 경험치 없으면 힘들죠. 하지만,무자본은 그거 살펩이 전혀없는게 현실입니다. 당장쓸만한 무기도없으니까요. 세이버랑+10초보자용밖에.
2.rpg게임의 꽃 레이드가 시급한것같습니다. 얍카에서는 파티를 할 이유도 필요도없죠. 사실상 레이드처럼 여겼던 꼬리철퇴몬,야피야몬돌격대장 고렙들 오면 금방죽죠. 고렙들이 할게없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rpg게임 별떵장터에서 시간날릴려고 있는건 아니죠. 흑기사 대원수는 보스급이지 레이드급은 아니니 파티의 필요성을 다들못찾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에는 새로운 레이드 컨턴츠가 시급하고 신규유저/복귀유저/무자본을 배려하는게 맞다봅니다. 이미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편이지만 솔직히 고지갑전사분들은 너도나도 다 갖고있는 경광등 색만 바뀌는거 똑같은거 끼고싶어서 충전하는건 아니죠. 신규레이드 추가와함께 특색있는 정말 유니크한 템이 추가되어야 한다고생각합니다.
3. 생각하는 기준이 구얍카기준이 되면 안된다 생각합니다. 이미 다 고레벨 유니크템이 뿌려진지금 신규유저는 당연히 템값부터 찾아보게 되고 상당한 가격대가 있는데 격차를 느끼게됩니다. 장터나 사냥터에서 한무정세월있는거 요즘추세에는 안맞고 저렙구간 지원이 필요한게맞는거 같습니다. 고레벨 최종컨턴츠가 더 시급한것도 맞는거구요 너나나나 봉늪가서 사냥만 하는게 아니라 최종컨텐츠는 다같이 협동성(레이드나) 고렙들 경쟁성이 있는 신규컨텐츠가 필요해 보입니다. 결국 모든 rpg게임은 최종컨텐츠보고 목표삼고 해보는 거니까요.
4. 예전에 결투장에서 돗자리깔고 장사하는게 특색이있는건 맞는데 예전엔 좋았지만 지금은 유저수도 적고 시간소모가 너무큰것 같습니다.유저수가 늘어나면 조금은 완화될거 같긴하지만, 현재추세로는 경매장추가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대신 돗자리 컨텐츠 살릴려면 경매장에서 수수료를 때야겠죠.특히 자기가 구하는 특정물품을 구하기가 지금 힘든것같습니다. 물론 시세도 경매장이 있으면 더 깔끔하게 자리잡히겠죠. 유니크템도 경매장 구매할려는 사람이 열쇠를 판매하는 사람이 펩수수료를 부담하면될거 같습니다.

블랙BLACK님의 댓글

블랙BLACK 작성일

1. 신규유저 유입은 깃발이벤트 + 유니크 장비템 지급으로 끌어들이는게 제일 좋은방법입니다.
(벨런스를 고려한다면 교불로 하시면 되겠네요.)

2. 열쇠 거래방식 때문에 게임안하는 유저도 많다는거 생각해주세요.
(말도안되는 열쇠값에 저도 2년이라는 기간안에서 복귀 2번이상 포기했었습니다.)
- 구매자입장에서 1차적 열쇠부담.
- 판매자입장에서 아이템매니아 수수료 부담

게임이용자는 게임을 복귀 또는 신규할때 열쇠시스템으로 수수료를 부담하고,게임 접을때조차 2차적으로 아이템매니아를 통해 수수료를 추가부담 해야합니다.
(이외에 거래는 얍카에서 게임계정 영구정지로 처리하고있습니다)

자,그럼 열쇠시스템을 왜 유저가 부담해야하는가??
-열쇠 시스템은 초기에 서버유지비라는 명목으로 나왔었습니다. (열쇠시스템 이전엔 홈페이지에 아이템거래소도 있었죠 물론 엄청난 수수료를 부담하면서요.)
그렇다면 현재는 서버유지비?? 사업자등록도 해논마당에 개인사설 프리섭도아니고 말안되는거같네요.

아무튼 열쇠시스템 다 유저가 부담하고 2차적으로 아이템매니아까지 유저가 수수료를 다~ 부담하면서 한다고칩시다.
그렇다면 이 모든 리스크를 감수하고 할만한게임인가? 즉,유저들을 위한 패치가 있었나?
- 아니요 없습니다. 오히려 매 패치마다 레벨업 필요깃발개수 상향/아이템 능력치너프/아이템드랍률 하락/드랍테이블 품목삭제/3년이상동안 컨텐츠추가된게없으며 그나마 최근에 고렙사냥터 추가됬습니다.(정말 오랜기간에 걸쳐 나온건데 이 또한 몬스터 재탕) = 3년 이상 이라는 시간동안 캐시아이템만 추가됨 more more more

그럼 이에대해 별이님 입장에서 컨텐츠 추가가없었던 이유는기존 게임내벨런스조절...등등 버그픽스 등등..
3년~4년이라는 긴 시간이 있었는데 이건 핑계죠. 이전에 별이님이 얍카에대한 애정이나 열정이 부족했나 싶기도하네요.

3. 사냥터 특정구간 시간대별or조건부 네임드/보스 몬스터생성
- 오숲 오부는 칭찬합니다. 이런 컨텐츠 많이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신기루사냥터도 생각하시는 기획하신것처럼 빨리나왔으면 좋겠네요.

4. 길드시스템 보상밑 강화
- 개인적으로 콜로세움을 경기장이아닌 요일마다 마을에서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월-별떵마을 화-임떵마을 수-피떵마을 목-불떵마을 금-신기루 토-만년설원 일-어둠

ex)요일마다 콜로세움시각에 출전하여 우승시 해당 마을에 우승길드 동상이 세워진다. 우승길드는 일정 특혜를 받는다
효과
ex) 우승시 해당마을의 꼬리철퇴몬 마지막타격시 보상2배
ex) 피뢰침이 없는 마을은 동상클릭시 불효과or추가버프 등등
ex) 해당마을 상점 가격할인
ex) 해당마을 보물상자 획득량2배
ex) 해당마을 사냥터 경험치 증가
ex) 우승길드유저 개인 이펙트추가
ex) 우승길드 길드레벨상승 밑 길드레벨에따른 길드마크추가

5. 얍토리던전 추가패치
 얍토리던전... 십자몬,레드드래곤 등등 너무 궁금합니다. 좋은컨텐츠로 자리잡을수있을텐데.. 너무나도 아쉽네요.

6. 영웅야피 레벨에따른 계급장 차별화
숫자만 오르니 너무 재미없네요. 계급장에도 변화를 줬으면 합니다. 이러한 사소한변화에 유저들은 동기부여가 되기도합니다.

7. 영웅야피 호박이 2차전직
제가 볼떈 솔라를 2차전직으로 냈어야 맞다고봅니다. 101 영웅전직 131 2차전직 이런식으로

8. 핑차이
서버문제같은데요 이건..p2p인가요..

마치며..

개인적인 생각도 있구 예전부터 해결되지않는 문제도 보여지네요.
그래도 별이님 요즘 열일하시니 좀더 지켜보겠슴둥

민서비님의 댓글의 댓글

민서비 작성일

깃발이벤트 유니크 교불 시스탬은 신규유저가아닌 복귀유저를 끌어드리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즉 이게 초반 난이도를 낮춘다는거같은데 지금 초반 난이도는 적당하다고봅니다

도둑놈이다님의 댓글의 댓글

도둑놈이다 작성일

글 디게 구체적이고 논리적으로 잘 썼네요 잘 읽고 가요~

그런데 콜로세움 부분도 읽어보긴했는데 콜로세움에서 30분 동안 승부가 결정되지 않았을때는 무승부 처리되어

해당 요일 동상을 비워놓게 패치되는 것도 의견 내고 싶네요^^

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고건 길드명성에 따른 혜택이라^^
이미지세탁하느라 툭하면 길드 바꿔재껴버리는 잡종하고 구분이 필요한데~
고걸 바꾸려면 길드명성 관련 보상을 새로 만들어야겠쥬^^?

날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음 수틀리면 길드 갖다 버리고 새로 만들고 이미지 세탁하는 것에 대한 패널티는 있어야 하는게 인지상정 아닌지용?~ ^^

Reactio님의 댓글

Reactio 작성일

초보자에 대해선 현재도 문제는 없다 봅니다. 문제는 기존에 있는 컨텐츠들이죠.
패치 내역만 봐도 대부분이 초중반이 아닌 후반~고인물 중심 패치고 기존에 있는것들은 손대지 않으시잖아요.
제가 하면서 몇가지 느낀점들을 적어보겠습니다.

1. 열쇠
정말 기적의 시스템입니다. 판매자 구매자 모두 손해를 보는 구조며
장비를 맞출려면 무려 4개가 필요하고 열쇠값+템값 계산하면 직장인조차 망설여지는 금액을 보여줍니다.
사실 보면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으나 이게 살때 팔때 둘 다 필요하다는게 문제죠.
과금아이템 추가하려면 굳이 열쇠가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있을텐데 이게 있는 이상 뭘 하든 똑같을거라 생각합니다.
 
2. 출석
하루 빠지면 전체 초기화되는거 진짜 게임 하기 싫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2~3일이면 별거 아니나 2~3주 이상 찍은거 날아갔을때 그 상실감은 장난이 아니죠.
특히 주차가 올라갈수록 보상이 더 좋아지는데 4주차 못받아서 접은 사람도 봤습니다.
 
3. 노가다
흔히들 노가다라 하면 비정 낚시를 손꼽아 말합니다.
근데 비정 낚시를 초보자가 어떻게 할까요? 티켓을 펩주고 사야하고 한번 나가면 다시 못들어오는데 말이죠.
낚시터, 골드티켓, 의뢰소, 특산물도 노가다긴 하나 비정에 비하면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집니다.
일부 특산물이나 사냥터는 아니겠지만 그만한 효율을 뽑기 위해선 투자와 시간이 많이듭니다.
이벤트나 퀘스트 보상 등의 아이템에 의지하지 않고 "순수 노가다"로 할만한게 얼마나 될까요?
 
4. 스킬무기
2014년에도 나왔던 얘기입니다. 몇개 개편하나 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개편 안하고 그냥 방관하기만 하던데 평생 안하실건가요?
결국 돌개, 피펀, 불부, 회펀, 은화살 같은 템만 남고 나머진 다 쩌리신세 입니다.
스킬무기의 다양성이 없는데 이는 게임의 즐거움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불부 온라인", "회펀 온라인"이란 소리가 괜히 나온게 아니죠.

5. 사냥터
이것 또한 201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나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현재 어떻죠? 추가된거야 있긴 하지만 결국 필요한곳(신기루~봉늪)은 증설되지 않았습니다.
이벤트때 2개밖에 없는 사냥터에 사람들 몰려서 61레벨이 사냥을 못하는 유저도 있었죠.
운영자님이 패치를 얼마나 생각없이 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사냥터는 젠도 느려 터지고 맵, 몹퍼짐이 넓고 수가 적어 사냥하는 맛이 없죠.
보스몹도 아니고 일반몹을 2~3초 기다려가며 한마리씩 깨작깨작 잡는데 무슨 재미가 있을까요?

6. 각종 너프, 하향
상점 판매가 너프, 장비 드랍률 하향, 아이템 드랍률 하향, 펩 드랍률 하향, 이벤트템 드랍률 하향, 
옛날에 있었던 초보자 지원 무기 너프, 출석 아이템 너프 등 게임 난이도를 전체적으로 어렵게 만드는 패치들입니다.
지금이야 다들 하지만 구얍이나 부얍 초기때에 비하면 엄청 차이납니다. 지콘류를 제외하면 득템하는 재미가 없습니다.
오죽하면 좋다고 소문난 것들은 운영자가 하향한다는 소리까지 나오겠습니까.

7. 교환 불가
교불템 추가한게 출석으로 아이템을 몰아주며 부정행위를 취하는 사람이 있어서 추가했다 들었습니다.
그럼 출석템에만 적용하면 되는걸 다른곳에도 적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디에 쓰는지도 모르고 설명도 명확하지 않은 아이템을 초보자에게 주는건 버리란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8. PK
얍카 유저의 반 이상을 접게만들었다던 사상 최악의 패치라고들 하죠.
꼬우면 템을 사던가 접으라는 말까지 나돌았으며 서로 인신공격까지 했었구요.
이는 현재도 진행중이며 단지 그 수가 줄어들었을 뿐 아주 나아진건 아닙니다.
요즘은 서로 양보를 한다 하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고 장쿠로 싸우는 일도 가끔 있습니다.
사냥터 PK를 없애고 따로 결투장같은 PK 맵을 만들던지 게임 혼자하는것도 아니고
막 입문한 초보자들도 더러워서 게임 못하겠다 쌍욕하고 나갑니다.

9. 튜토리얼
지금도 초보사냥터 조차 못가거나 별떵마을에서 길 못찾는 유저가 보입니다.
마을마다 뭐가 있는지, 무슨 기능을 가진 NPC가 있는지 한번정도는 안내가 필요하며
최소 21레벨 까진 지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초보자 개편이라면서 이 부분이 없다는게 의아하네요.
튜토리얼의 부재는 하고싶은 마음도 사라지게 만듭니다. 게임 자체가 불친절하게 느껴지거든요.

10. 오류에 대한 무관심함
얍카엔 자잘한 오류가 있고 새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는 고치는것도 있겠지만 방치하는 것도 있습니다.
마트에 물품이 다 팔렸는데도 상점이 닫히지 않거나 꼬철 증발 등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또 별떵마을에 있는 롤러코스터도 달리는 중 맵 구조물에 끼여 진행이 안되는 오류도 있죠.
요리재료 상점도 패치때마다 시간이 바뀌는것도 현재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이 또한 4년째 방치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지거나 자잘한건 고치지 않겠다는걸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존에 있는것들조차 문제되는게 많은데 초보자 개편을 한다 해서 달라지는건 별로 없다 생각합니다.
지원템이 있다 해도 하다보면 언젠가 직면하게 되는 문제들이며 이는 지루함을 느껴 재미를 못느낄 수 있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게임 환경에 실망하여 떠나갈 수 있는데
초보자 개편을 통해 유저를 잡아두는게 목표라면 기존에 있는것좀 뜯어고쳐주시길 바랍니다.
애정이든 의지든 게임 환경이 안맞거나 재미없으면 안합니다.

북치기박치기님의 댓글

북치기박치기 작성일

우유는저지방님의 댓글

우유는저지방 작성일

의뢰를 즐기는 입장에서 의뢰소 개편은 흥미롭고 재밌어 보이네요.
랭킹 시스템이 있다면 그에 따른 보상이나 이익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성공횟수로 랭킹을 매긴다면 분명 손해가 되는 의뢰도 랭킹을 위해 깨야한다는 의미인데
보상 없다면 홈페이지 의뢰소 랭킹 표시는 사실 별로 의미는 없어보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의뢰거절까지 횟수에 포함된다면 하루 10회는 너무 적은 횟수로 보여요.
의뢰는 보통 큰 이익이 나지는 않지만 1시간마다 조금씩만 시간 투자해도 계속 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
10회는 적어보이긴 해요

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기존 의뢰소의 단점이 애드벌룬이나 킹쥐 와같은 이동기를 쓸때 마을클릭과 동시에 엔피씨까지 클릭되는바람에
한참을 기다렸다가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이번에 의뢰소가 개편된다면 주고받는 대화로팅을 빠르게 스킵가능하도록하는 기능은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도둑놈이다님의 댓글

도둑놈이다 작성일

대표캐릭터 설정을 자신의 계정에 있는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로 1순위로 설정하게끔 시스템화 하는것도 의견 내봅니다 ^^

아니면 게시글을 적었을때 대표캐릭터 뿐아니라 그 계정에 생성되어있는 3개의 캐릭터를 다 볼 수 있게끔 나오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날님의 댓글

작성일

대표 캐릭터는 무조건 가장 높은 레벨로 설정되게끔 변경이 필요합니다.
또한 추가로 몇몇 커뮤니티에 도입되어 있는 IP 일부 공개 시스템도 도입이 필요합니다 ^^

최근 자유게시판 상황만 봐도 주작 선동질을 하기 위해 대놓고 부계정을 가져와 분탕치는 바퀴벌레들이 너무 많습니다.
간단히 검열할 수 있도록 " 123,123,***,*** " 와 같은 형식으로 아이피를 일부 공개해주세요.

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대표캐릭터 설정을 자신의 계정에 있는 가장 레벨이 높은 캐릭터로 1순위로 설정하게끔 시스템화 하는것도 의견 내봅니다 ^^

아니면 게시글을 적었을때 대표캐릭터 뿐아니라 그 계정에 생성되어있는 3개의 캐릭터를 다 볼 수 있게끔 나오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프로토님의 댓글의 댓글

프로토 작성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진짜 얘네 대단하다 차라리 실명제를 하자 해 대표 캐릭터도 내 마음대로 못 고르는 건 또 뭐노 나같이 부캐 뒤에 숨어서 댓글 치니까 기분 상했노? 그만 좀 징징대라 지긋지긋하다.

루아님의 댓글의 댓글

루아 작성일

프로토 얘는 병x이냐?
바로 위에 도둑놈이다==독고 글은 안보이노ㅋㅋㅋㅋ
고스트는 걍 독고꺼 복붙한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인님의 댓글의 댓글

카인 작성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바보 아닌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토님의 댓글의 댓글

프로토 작성일

그러네? 못봤누 ㅎㅎ

날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ㅋㅋㅋㅋㅋ 다방면으로 저능아 인증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벌렉시 똘마니님 ^^7

날님의 댓글

작성일

콜로세움 관련 건의 사항입니다.

콜로세움 입장 시 각 길드별로 다른 공간 혹은 맵(구현이 어려울거라 봅니다만 일단 적어둠), 혹은 서로간에 볼 수 없는 장소에서
준비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몬스터 포션을 던지거나 눈덩이를 던지는 추잡한 짓거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 변신을 다시 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또한 콜로세움 내에서는 파티초대 및 교환신청, 유니크 교환 신청 등이 기능적으로 불가능하게 해주세요.
콜로세움 진행 중 교환을 거는 추잡한 무리가 있습니다.
단순 클릭 미스, 실수라기엔 한 두 명이 아니고 하루에 다수의 상대방들에게 계속 교환 신청을 거는 것을 보니 고의로 밖에 안보이네요 ^^
교환 거부를 해두면 유니크 교환까지 걸어가며 이겨보려 애쓰는 사람들의 기능 남용으로 인해
게임 이용이 불편합니다.

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날님의 좋은 의견에 더불어 콜로세움 안에서 얍토리부적 사용도 안되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bOz7LJ8SSo&t=102s
위 영상 4분47초부터 보시면 콜로세움 재입장을 위해 이동하는 길목에 얍토리부적을 깔아
길막을 하는 벌레들이 있어서 상당한 게임진행 방해를 받습니다.
게임진행 방해는 분명한 제재사유인데 참^^

프로토님의 댓글의 댓글

프로토 작성일

추악하다 추악해 하늘이 무섭지도 않냐?ㅋㅋㅋㅋ 주작 선동질 대표 스바유들아.. 얍토리 부적 깔고 몬포나 눈덩이 던지는 게 너희들인데 추잡한 놈들아 정신 좀 차려라! 콜로세움 내에서 파티초대 교환신청 거부하면 되는 걸 굳이 시스템 까지 만들어 달라하는 너의 때 쓰는 모습이 안타깝구나.. 말은 안했 지 공학박사가 얍토리부적 오지게 깔아두고 바로 별떵장터가서 얍토리부적 파는 스바유 똘마니 클라스 오지더라 ㅎㅎ

날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팩트 체크

1. 몬포 눈덩이는 7월달부터 벌렉시에서 던져왔다.
2. 리스폰 지역 다리에 얍토리를 뽑아 길막을 한 것도 벌렉시에서 한 짓이다.
3. 유니크 교환 거부 기능은 없으니 대꾸도 못하는게 벌렉시의 수준이다.
4. 콜로세움에 대해 모르는 뉴비 유저가 얍토리 부적을 파는게 뭐가 문제인지?
5. 어디 길드는 길마가 시작하자마자 교환에 유니크 교환질까지 하고도 콜로에서 진다.
6. 유시아 같은 똘마니 이용해서 리스폰 후 입장하려는 곳에서까지 눈덩이, 몬포를 던지는 것도 벌렉시이고
입구에서 기다리다 교환, 유니크 교환을 거는 것도 벌렉시나 하는 짓이다.
7. 정치?
벌렉시 길마가 일베충인가 ? = 팩트
노, 슨, 성희롱은 물론 대놓고 일베충이라 티내던 호박이들과 으쌰으쌰 하다 버려진 놈이 길마

그 똘마니들도 일베충인가 ? = 팩트
얍카 포럼, 자게에 평화만 검색해도 다 암 ^^ 거기에 일간베스트 사이트에 직접 게임 홍보까지 ㅗㅜㅑ~

고스트가 랜선을 뽑았다 ? = 정치
최근 팩트로 뒤지게 맞고 댓글 싹 다 지우고 튄 벌렉시의 철판 두께가 궁금할 정도

고스트가 버그를 악용했다? = 정치
애시당초 해당 버그는 잎이 전투존에서 일찐 코스프레 하며 사용하던 버그고 신고 당하자마자
전투존에는 얼씬도 못하고 템팔고 튀었다. 잎은 어느 길드? 버그믿고 깝치던 벌렉시 일원을 신고 넣고 콜로 모니터링 상황까지
만든게 스바유다 ^^

스바유에서 몬포 눈덩이를 던졌다? = 정치
7월달 배트보이를 시작으로 눈덩이, 몬포 던지던 놈들 영상으로 싹 다 보유중 ^^

씨부렸다 하면 팩트로 뒤지게 맞고 잠수타기 바쁜 벌렉시 친구들. 정치와 팩트는 분간좀 하면서 떠들도록 하자.

그렇게 뇌내망상 믿고 계정까지 걸었다가 쫄아서 템만 팔고 튄 잎이나
멱퀴벌레가 사과를 하면 길드에 받아 넣고 매너길드를 운영한다 떠들고 영상 만들어다 선동질하다 팩트로 얻어터지고 버로우탄 돼지나
내가 요란 계정으로 전투에서 박북이 뒤지게 팰때 주소 오픈하라 해서 오픈하니 잠수타놓고
요란 계정 본주가 접으니 아무도 모를거라 생각하고 그런 적 없다고 오리발 내미는 박치기북치기
뒤에서 상관도 없는 길드 사람들 클론 만들어서 마치 벌렉시를 응원하는 단체가 있는 것마냥 허언증 자랑하는 독퀴벌레
163 렙에 138렙 파천TV한테 전투에서 까불다 뚜드러맞고 현실 언급했다가 급여 차이에 쫄튀한 멱퀴벌레

사내 새끼들이 주둥이로만 적당히 좀 까불어 재껴라.

그리고 항상 스바유가 잘못을 했다면서 정작 무슨 잘못인지는 물어봐도 대꾸도 못하는게 느그 돼지 수준이고
스바유가 정치질을 한다는데 무슨 정치질을 하는지 조목조목 언급 할 생각조차 못하는게
벌렉시 수준이다.

날님의 댓글

작성일

길드 관련 건의사항입니다.

길드펫을 공/방 펫을 동시에 육성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각 캐릭터 혹은 계정 단위로 길드 생성,변경에 제한을 두었으면 합니다.
길드라는 그룹으로 사람들을 모아놓고 일을 벌리고 책임감이라고는 쥐뿔도 없어 길드만 새로 만들며
뉴비들을 끌어들여 매번 트롤링 행위를 하는 무리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몇 년을 유지하는 길드와 새로 만든 길드의 차이조차 없애달라는게 그 무리들의 수준입니다.

전투지역이 봉4까지 밖에 없는 현재 얍카의 시스템 상 결국 피해는 뉴비들이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를 악용해 아이템을 덤태기 씌워 팔고
길드에 안온다며 사냥터까지 찾아가 시비거는 기상천외한 행동을 하는 무리죠.

이에 캐릭터 혹은 계정당 길드를 생성, 혹은 가입 횟수에 대해 제한을 두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혹은 길드를 변경할 시 일정 기간 쿨타임이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날님의 댓글

작성일

콜로세움 관련 추가 건의입니다.

현재 콜로세움은 한 길드만 참여해도 그 날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동상이 세워집니다.
콜로세움은 명백한 PVP 컨텐츠인데 상대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상 및 혜택이 주어지는건 PVP 컨텐츠 특성에 어울리지 않다 생각합니다.

이에 콜로세움에 참여하는 길드가 2개 길드 ( 부계정 및 조작 행위 금지 규정 신설 ) 이상이 콜로세움에 참여했을 때
보상이 주어지도록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프로토님의 댓글의 댓글

프로토 작성일

콜로세움 관련 추가 건의입니다.

현재 콜로세움은 한 길드만 참여해도 그 날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동상이 세워집니다.
콜로세움은 명백한 PVP 컨텐츠인데 상대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상 및 혜택이 주어지는건 PVP 컨텐츠 특성에 어울리지 않다 생각합니다.

이에 콜로세움에 참여하는 길드가 2개 길드 ( 부계정 및 조작 행위 금지 규정 신설 ) 이상이 콜로세움에 참여했을 때
보상이 주어지도록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넌 도대체 언제까지 바닥인거냐 7동상 안 내주려고 발악하는 스바유 클라스  금요일에 쳐 발리고 입 싹 닫더만 토요일 날 이기니까 바로 장쿠치는 간잽이 길드.. 또 다른 길드 양보한다 치고 영웅 놀이하는 나이 똥꼬들... 그냥 나와서 즐기면 되는 걸 못 잡아먹어 안달이냐 건의도 건의 같아야 들어주지 너희들 안 나온다고 참여만 해도 보상 주지 말라는 너의 때씀 잘 보고 간다 (근데 혹시 중졸이니?)

날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그래서 본계정으로는 죽어도 못짖는게 느그 수준이시구연 ^^~
너 따위가 건의를 듣네 마네 하는 것부터 읽을 가치가 없긴한데 7동상 못먹어서 부들부들 거리는거 보면 가여워서 댓글 남겨줌 ㅋ
PVP 시스템에 상대가 없어도 보상을 주는 게임 하나라도 말해보고 짖던가. 상식도 없는게 그저~ 짖어싸는거 보면 안타깝다 안타까워~

날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최종학력 왕립학교인 애들이 수장이라 그런가 밑에 똘마니들도 수준이 밑바닥이네 ㅋ
뭐 랜선 뽑아서 니들이 졌다고 굳게 믿었는데 저능아인거 딱! 걸려버린 벌렉시 친구들 7동상 먹어서 화가 잔뜩 나있네..
증거 가져오면 인정한다던 애들 어디갔음? 팩트로 뚜들겨 맞으면 정신승리 빤스런 테크가 고작이메 입이 털어지는 것도 대단~

팩트만 보면 외면하고 정치질하는게 고작에 장쿠 살 돈은 쥐뿔도 없어서 꽁승으로 주워먹는 동상에 한마디씩 끄적끄적 ㅋㅋㅋㅋㅋㅋ
추하다 추해~

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팩트 :
이기니까 바로 장쿠치는 간잽이 길드 → 갤럭시
주작 선동질 대표 → 갤럭시
얍토리 부적 깔고 몬포나 눈덩이 던지는 게 → 갤럭시가 시작^^
얍토리 부적 오지게 깔아두는 → 갤럭시^^

"그냥 나와서 즐기면 되는걸"
먼저 시비걸고 패드립 치더니
똑같이 대응해주니까 덮어 씌워버리는 갤베충 클라스~
 
인겜에서 클린한척 하느라 본캐는 못까게쒀요? 우쭈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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