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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노트 1화] 호박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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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회 2,441 작성일 14-11-27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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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별이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GM노트에서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GM노트를 통해 부활얍카는 앞으로 무엇이 달라지는지, 앞으로의 개선방향은 어떤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해 드릴 테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이번 GM노트 1화에서 다룰 내용은 [호박이]입니다.

 



◆ [호박이]란 무엇인가요?

    - 호박이는 야피 기술인 "바퀴"기술을 적용해 태어난 호박캐릭터 입니다.

       종족은 "야몬종족"에 속하며, 높은 방어막과 스피드로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체력은 아주 많이 낮으며, 호박이가 죽을 경우 소지한 깃발의 10%가 소멸됩니다.

       그러니 모빌랜드를 모험하실 땐 꼭 긴장하면서 다녀야 합니다.  

 

 

◆ [호박이]의 종합 능력치를 알고 싶어요.

    -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 하나의 칸당 약 5%의 수치입니다.)

    

                     [호박이 캐릭터 능력치]                                      [왕눈이 캐릭터 능력치]       

    [체   력] : ■■■■■■■■■■■□□□□□□□□□              [체   력] : ■■■■■■■■■■■■■■■■■■□□ 

    [방어막] : ■■■■■■■■■■■■■■■■■■■■       [방어막] : ■■■■■■■■■■■■■□□□□□□□

    [공격력] : ■■■■■■■■■■■■■■■■■■□□        [공격력] : ■■■■■■■■■■■■■■■■■■□□

    [방어력] : ■■■■■■■■■□□□□□□□□□□□               [방어력] : ■■■■■■■■■■■■■■■■□□□□

    [회피력] : ■■■■■■■■■■■□□□□□□□□□             [회피력] : ■■■■■■■■■■■■■■■■□□□□

       [운]    : ■■■■■■■■■■■■□□□□□□□□                [운]    : ■■■■■■■■■■■■■■■■□□□□

    [스피드] : ■■■■■■■■■■■■■■■■■■■■       [스피드] : ■■■■■■■■■■■■■■■□□□□□

 

    * 현재 야피의 스피드는 기본 75이며, 호박이는 그보다 빠른 100입니다.

 

 

◆ [호박이]와 [야피]는 정말 적대관계 인가요?

   - 네, 그렇습니다.

     호박이와 야피는 서로 적관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맵에서 상대방의 동의 없이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맵은 평화지역으로 설정하여 비전투지역으로 할 예정입니다.

     또, 유저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터와 결투장은 아쉽게도 전투지역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롭게 장사할 수 있는 맵을 추가하여 비전투지역으로 설정하고,

     장사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개선 할 생각입니다.

 

 

◆ [호박이마을]은 무엇인가요?

   - 호박마을은 현존하는 유일한 야몬(호박종족)의 주둔지입니다.

     호박이 마을을 만들면서 "호박이는 야피와의 적대관계이기 때문에 종합적인 기능이 있어야겠다" 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호박이 마을에는 낚시터와 굴착기기능, 금고, 은행, 상점, 워프존, 야피넷상점, 우체국기능 등이

     모든 기능이 포함된 만능 마을입니다.

     또 BGM도 새롭게 추가하여 나름 호박이 종족의 마을 분위기를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호박이 마을은 출시 이후에 방문하여 확인해 주세요~   

 

 

◆ [호박이]는 필요깃발이 야피의 절반이라던데, 사실인가요?

   - 네, 호박이는 생존력이 낮고 여러 가지 컨샙을 고려하여 필요깃발이 야피의 딱 절반인 50%입니다.

     다만, 야피와 다르게 호박이가 죽었을 경우 소지한 깃발의 10%가 소멸됩니다.

    

 

◆ [호박이]말고 야피는 뭐 변하는 거 없나요?!

   - 있습니다. 바로 계급장 리뉴얼인데요~

     야피는 100 레벨부터 140 레벨까지의 계급장이 변경됩니다. (단, 영웅캐릭터는 제외됩니다.)

     호박이는 1 레벨부터 99 레벨까지 기존 야피의 계급장이 사용되며,

     100 레벨부터 140 레벨까지 호박 계급장으로 계급이 부여됩니다.

 

 

◆ [호박이]전용 사냥터가 있나요?

   - 물론입니다.  호박이들의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호박이 사냥터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사냥터에서는 단순히 타몬이나 통몬의 몬스터가 아닌, 호박이의 시나리오를 살려 [야피]를 몬스터로

     추가 하였습니다. 당장 많은 몬스터들을 추가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지만, 우선 벤쭈와 왕눈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또, 해당 사냥터의 보스인 [탱크계열]의 보스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단순한 공격 패턴인 몸통 박치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레이저포를 사용해 1명에게 타격하는 단일 공격방식

     광범위 피해를 줄 수 있는 광범위 공격방식도 추가 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앞으로 추가되는 보스에는 공격력반사 라든지, 밀쳐내기 공격패턴등을 연구하여 보다 재미있고

     난이도 있는 보스 사냥이 되도록 조정할 생각입니다. 

 

 

◆ [호박이]전용 장비가 있나요?

   - 당장은 추가되지 않지만 차츰 차츰 추가할 계획입니다.

 

 

◆ [호박이]를 통해서 진행되는 이벤트 계획이 있나요?

   - 네, [호박이] 첫 출시에 맞춰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는 일정기간을 두고 랭킹 순위에 따라 유니크 아이템을 지급하는 랭킹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니크는 기존의 유니크보다는 신규 유니크로 지급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본 캐릭터(야피)에 있는 유니크 아이템을 수량을 한정해,

      단 하루 동안만 유니크를 이동해주는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수량은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3개 ~ 5개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영자가 수동으로 처리해드리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기간을 하루로 설정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호박이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여러분 마음에 쏙~드는 호박이였나요?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호박이를 알려드리기엔 하나의 GM노트로는 부족하다 보니

다음 GM노트 2화에도 호박이 정보와 이벤트 계획에 대해 더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으니 GM노트 2화에서 꼭 다시 만나요~

 

그럼 GM노트 2화로 다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GM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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