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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화] Ver334 업데이트 작업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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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5건 조회 1,866회 작성일 21-02-18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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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활얍카 GM별이입니다.

Ver334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 준비중인 작업사항을 안내드립니다.


Ver334 업데이트는 2차례 나눠서 1차와 2차로 진행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다만 작업 간격을 짧게 잡을 경우 3차까지 나눠 진행될 수 있겠습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중 작업이 먼저 마무리되는 내용들부터 1차로 업데이트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시고,

안내 항목중 세부적인 항목은 운영상황에 따라 내용이 다소 달라질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콜로세움 이동속도 제한 해제


콜로세움 이동속도 관련해서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과거 특정유저에게 핑차이가 아닌 의도적인 순간이동 현상이 빈번히 발생한다는 악용관련 신고가 많았으며,

운영자가 사건을 확인하고자 정밀 감식한 결과 뚜렷한 악용건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핑 차이로 인한 순간이동 현상관련에 대한 부분이 발생한다는 점을 확인하였고,

핑차이로 인한 콜로세움 독점 신고와 형평성 논란의 신고가 매우 많이 접수되어

이슈 조정과, 순간이동 현상을 해결하기 전까지 임시로 이동속도 제한조치를 적용하였습니다.


다만 현 시점에 콜로세움 이동제한으로 많은 재미성이 떨어졌다는 지적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의견을 받아드려 아직 순간이동 관련 현상을 일부만 수정한 상태이지만, 남겨지는 기록을 강화하고 다시 이속제한을 해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순간이동 현상이 다시 발생할 수 있으나, 강화된 수집 기록을 통해 보다 더 정밀한 조율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록된 데이터들과, 수정 방식을 연구해 순간이동 현상에 대한 악용자를 구분하고, 관련 내용을 최소화 시키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장착창 UI 개선 및 소켓추가

 

장비를 착용시 장착창(F3) 메뉴에 착용한 장비가 표시되어야 하지만 현재 몇개의 소켓 부분에 있어서는 착용한 장비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표시되지 않는 착용장비는 대표적으로 [마차류], [안경류], [날개류], [거북이펫류] 정도가 되겠습니다.


저희는 착용시 표시되지 않은 장비들에 대해서 소켓을 새로 부여해 장착창 메뉴에 노출시킬 예정입니다.

때문에 장착창의 소켓이 2줄더 추가되어 아래 이미지처럼 10칸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5196_8977.jpg

이미지 우측에 표시된 번호에 따라 표시되는 장착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마차류를 착용시 착용한 마차류가 표시됩니다.

② 안경류를 착용시 착용한 안경류가 표시됩니다.

③ 날개류를 착용시 착용한 날개류가 표시됩니다.

④ 거북이펫류를 착용시 착용한 거북이펫류가 표시되겠습니다.

⑤ 아직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⑥ 신규 소켓장비 [오브]를 착용시 오브류가 표시됩니다.

⑦ 신규 소켓장비 [목걸이]를 착용시 목걸이류가 표시됩니다.

⑧ 신규 소켓장비 [귀걸이]를 착용시 귀걸이류가 표시됩니다.

⑨ 신규 소켓장비 [스타엔진]을 착용시 스타엔진류가 표시됩니다.

⑩ 신규 소켓장비 [완수심볼]을 착용시 완수심볼류가 표시됩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소켓장비들의 정보는 [신규 아이템 정보]에서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사항 및 오류 수정


그동안 불편하다고 지적이 많았던 일부 내용들을 개선하고, 다양한 오류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제일 개선 건의가 많았던 내용은 582건으로 "[아이템슬롯]과 [출석체크 / 타임기프트버튼] 중복클릭이 너무 불편해요" 항목이였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아래 이미지처럼 타임기프트와, 출석체크 버튼이 아이템슬롯창 뒤에 있어도 중첩클릭되지 않도록 개선하였습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6133_9957.jpg


위 외에도 다양한 개선사항이 있지만 미리 공개하면 재미없으니...ㅎㅎ;

업데이트 내역을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정되는 오류로는 벤쭈인형 크리티컬 관련, 아발란제작NPC 시간 간헐적추가 문제, 

망토류 제작불가현상, 명성포인트 교환관련 등 다양한 오류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신규 아이템 정보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대표적으로 [팩토리장비], [신규소켓장비 5파츠], [다자란악마펫], [스킨장비], [기타아이템]들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 일부 정보만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분노한악마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6841_5694.gif

   - 아기악마가 진화한 1형 버전입니다. 항상 화가나있는 상태이고, 상당히 강한 힘을 보유한 악마펫입니다.

     외형은 약간 골드색상과 레드계열이 적절히 섞여 있으며, 펫의 소유자에게는 온순하고 순종하는 성격을 띕니다.  

     기존의 악마펫처럼 기본인형 소켓자리에 착용되겠습니다. 

     이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다수 종류의 아기악마가 힘과 특별한 힘이 요구됩니다.

     [옵션] : 최소공격력+7, 최대공격력+7, HP+350, 회피력+5

                      


ⓑ 단단한악마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7061_7024.gif

   - 아기악마가 진화한 2형 버전입니다. 성격이 고지식하고, 냉철하고 냉정하며 단호한 무쇠 악마펫 입니다.

     기존의 아기악마의 DNA가 상당히 섞여 진화했으며, 펫의 소유자에게도 단호함과 냉정함을 보입니다. 

     기존의 악마펫처럼 기본인형 소켓자리에 착용되겠습니다. 

     이 악마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다수 종류의 아기악마가 힘과 특별한 힘이 요구됩니다.

     [옵션] : 방어력+15, AR+350, 회피력+5


 


ⓒ 신규 소켓장비 [오브]

  - 오브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잼오브의 획득처는 [레드잼상인]으로만 레드잼으로 구매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에 따라 잼잼랭킹 시즌보상과 이벤트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잼오브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잼오브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633_4749.png 잼오브[T1] : 공격력+1,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716_4518.png 잼오브[T2] : 공격력+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796_4179.png 잼오브[T3] : 공격력+5,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830_6914.png 잼오브[T4] : 공격력+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8922_9659.png 잼오브[T5] : 공격력+1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012_3545.png 잼오브[T6] : 공격력+16,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067_9377.png 잼오브[T7] : 공격력+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136_9369.png 잼오브[T8] : 공격력+24,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169_8063.png 잼오브[T9] : 공격력+2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200_6633.png 잼오브[T10] : 공격력+35,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목걸이]

  - 목걸이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잼목걸이의 획득처는 [잼잼이의보물]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에 따라 잼잼랭킹 시즌보상과 이벤트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잼목걸이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잼목걸이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19975_3799.png 잼목걸이[T1] : 방어력+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025_0818.png 잼목걸이[T2] : 방어력+4,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204_5142.png 잼목걸이[T3] : 방어력+8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266_2906.png 잼목걸이[T4] : 방어력+12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327_8798.png 잼목걸이[T5] : 방어력+1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428_672.png 잼목걸이[T6] : 방어력+2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483_3971.png 잼목걸이[T7] : 방어력+2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18_7314.png 잼목걸이[T8] : 방어력+3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52_4744.png 잼목걸이[T9] : 방어력+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591_5994.png 잼목걸이[T10] : 방어력+5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귀걸이]

  - 귀걸이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빛귀걸이의 획득처는 [빛나는행운상자]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마다 이벤트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 빛귀걸이는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빛귀걸이가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04_6656.png 빛귀걸이[T1] : 회피력+1, 거래/판매(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51_0759.png 빛귀걸이[T2] : 회피력+2,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895_2866.png 빛귀걸이[T3] : 회피력+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938_5145.png 빛귀걸이[T4] : 회피력+5,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0984_9248.png 빛귀걸이[T5] : 회피력+7,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024_7674.png 빛귀걸이[T6] : 회피력+9,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073_0965.png 빛귀걸이[T7] : 회피력+11,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128_0401.png 빛귀걸이[T8] : 회피력+13,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178_2724.png 빛귀걸이[T9] : 회피력+16,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212_1558.gif 빛귀걸이[T10] : 회피력+2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엔진]

  - 엔진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엔진의획득처는 현재 비공개입니다.


  - 엔진은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제작단계부터는 다수의 엔진이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21481_8971.png 스타엔진[T1] : 체력+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251_0289.png 스타엔진[T2] 체력+1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290_8091.png 스타엔진[T3]체력+1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21_3229.png 스타엔진[T4]체력+25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54_208.png 스타엔진[T5]체력+3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394_0818.png 스타엔진[T6]체력+4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431_7717.png 스타엔진[T7]체력+6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463_1435.png 스타엔진[T8]체력+8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501_5665.png 스타엔진[T9]체력+10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529_4595.gif 스타엔진[T10]체력+1250, 거래/판매(불가능)
 

ⓖ 신규 소켓장비 [심볼]

  - 심볼류는 캐릭터당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심볼은 [도전이의 완수증표]를 모아 산타노인NPC에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마다 이벤트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 심볼은 1단계부터 순차적으로 → 10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심볼단계부터는 다수의 심볼이 요구됩니다.)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679_2672.png 완수심볼[T1] : 방어막+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04_009.png 완수심볼[T2]방어막+1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33_3372.png 완수심볼[T3]방어막+1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64_5374.png 완수심볼[T4]방어막+25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799_4192.png 완수심볼[T5]방어막+34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24_9254.png 완수심볼[T6]방어막+47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58_3252.png 완수심볼[T7]방어막+62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885_875.png 완수심볼[T8]
방어막+8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919_93.png 완수심볼[T9]방어막+1000, 거래/판매(불가능)
5e2e84d01a00b9fe3aa11345886d713c_1613631948_7746.gif 완수심볼[T10]방어막+1250, 거래/판매(불가능)

이번 5파츠의 특수 아이템들의 도입에 있어 장단점이 있어 플레이어분들의 입장에서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 멈춰있지 않고 차츰적으로 추가할 컨텐츠들과 이점을 고려해 도입하는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 200렙까지 성장하면서 천천히 특수파츠를 맞춰가는 난이도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장기적으로 맞춰가는 아이템 입니다. 

또한 안내된 [거래여부건]에 대해서는 현재 내부 의견이 대립되는 만큼 전반적인 검토를 진행중입니다.
총 3가지 안건중에 하나로 정해질 예정입니다.

[1안]의 경우 현재의 방식에 해당되며, 제작난이도 [중]
[2안]의 경우 1~0단, 거래불가능 (단 귀걸이 1단예외), 제작난이도 [중상]
[3안]의 경우 1~3단 거래가능, 4단~5단 열쇠거래 6단~10단 착귀, 제작난이도 [중하]

(!) 2021.02.19 금 저녁 22시에 2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 팩토리 장비와 팩토리 망토 등
   
 


일부 맵 제한적 폐쇄


지난 업데이트로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여 전반적으로 크게 개선되었으나,

경험치 이벤트가 진행되는 날이나, 서버내 플레이어가 많은 경우 현재도 가끔씩 몬스터가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몬스터 수용량을 확장하였지만, 전체적으로 이용률이 저조한 맵과, 비교적 빨리 성장하는 구간의 맵 등을 임시 페쇄하여 

몬스터 수용량 문제가 없이 더욱 안정된 서버 환경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맵들이 당분간 임시 폐쇄조치 되겠습니다.


[임시 폐쇄 조치 맵]

* 초보사냥터-봄(20렙이하)

* 초보사냥터-여름(20렙이하)

* 초보사냥터-가을(20렙이하)

* 중급사냥터-봄(30렙이하)

* 중급사냥터-여름(30렙이하)

* 중급사냥터-가을(30렙이하)

* UFO사냥터-1(40렙이하)

* UFO사냥터-2(40렙이하)

* UFO사냥터-3(40렙이하)

* 고급사냥터-봄(50렙이하)

* 고급사냥터-여름(50렙이하)

* 고급사냥터-가을(50렙이하)

* 불몬사냥터-1(60렙이하)

* 불몬사냥터-2(60렙이하)

* 불몬사냥터-3(6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1(7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2(70렙이하)

* 숲불몬사냥터-3(70렙이하)


업데이트전 폐쇄된 맵에서 접속을 종료하셨더라도 워프를 통해 맵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의뢰소 퀘스트 추가


의뢰소 퀘스트 250건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사냥과, 수집의 퀘스트 요구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또한 기존의 의뢰퀘스트 내용중 일부 요구품목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는 20년도 4분기 안내드린 내용처럼 퀘스트 물품을 독점 수집하여 시장 흐름에 큰 영향을 주는 행위는 줄이고,

다양한 아이템이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기 위함입니다. 


또한 그동안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간제한이 없는 사냥의뢰도 상당량 추가였습니다.

이번 추가 및 개선조치로 퀘스트의 종류가 총 500건으로 다양해 지며,

금번에 반영한 500건의 의뢰 퀘스트의 이용빈도와 완수률을 체크해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뢰수] : 249 건

[추가의뢰수] : 250 건


추가 및 조정되는 의뢰의 상세 내용은 3월 3일 이전에 해당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일부 맵 조정과 드랍관련 조정


그동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정이 필요하던 일부 품목에 대한 드랍률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상위사냥터의 보석 4종류 (루비,토파즈,에메랄드,아쿠아마린)의 드랍 비중이 종류별로 고루 드랍되도록 조정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 상향 조정되는 항목과, 하향조정 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향조정 대표항목]

* 사냥으로 획득하는 보석류

* 사냥으로 획득하는 지콘류

* 임떵마을-장미류

* 무기조각류

* 얼음의정기

* 일부 사냥터의 펩 획득률과 펩량


[하향조정 대표 항목]

* 마을상자로 획득하는 천

* 백년초

* 몬스터조각[옐로우~그린]

* 물몬사냥터의 물고기

 

위 항목들이 대표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부 맵 이동루트 개선과 상위 사냥터의 맵 성격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의문의숲] : 평화지역 → PVP지역(반), 평화지역(반)으로 맵구조가 조정됩니다.

[별떵장터] : 맵의 이동 경로를 단축한 구조로 다소 조정하여 보다 원활한 이동 흐름이 되도록 개선되겠습니다.

[밤의호수] : 맵의 나무 위치가 일부 조정되며, 좌측 상단에 채집존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발란팩토리] : 보스팩토리로 입장하기 위한 NPC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채집존과, 팩토리 보스

 

[채집존 기획 설명]

- 채집존은 밤의호수 맵에 반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마다 밤의호수 맵에 이벤트가 발동될 예정입니다.


  채집존에 나타나는 채집 유형은 총 5종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밀가루 마대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밀가루(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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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밀가루 잔여량에 따라 밀가루 마대가 점점 찢어지며 크기가 줄어듭니다. 



  2. 천 뭉치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천(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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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천 잔여량에 따라 천 뭉치가 점점 얇아지고 뭉친 천의 수량이 적어집니다.



  3. 단단한 월광원석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월광석(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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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월광석 잔여량에 따라 월광석의 크기가 줄어듭니다.



  4. 신비한 보물상자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랜덤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비공개(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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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잔여량에 따라 보물상자가 완전히 열리게 됩니다.



  5. 거대한 레드잼광석

     [출현위치] : 밤의호수 

     [출현시간] : 지정된 일정에 출현(출현률 매우 적음)

     [채집조건] : 채집도구 필요

     [획득가능] : 레드잼(1), 영롱한결정조각(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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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잔여량에 거대한 레드잼광석이 작아집니다. 

 


     위 내용 처럼 밤의호수에 채집존을 추가해 서버내 필요한 주요 품목을 일부 획득 할 수 있도록 제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크로가 물품을 캐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도 설치되도록 기획하였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팩토리보스 기획 설명]

- 팩토리 보스 입장위치는 "아발란팩토리" 중심부로 설정 됩니다.

  (*입장 전용 NPC를 통한 입장방식으로 제공됩니다.)


- 130 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같은 캐릭터 종류끼리는 서로 참여가 제한 됩니다. 


- 팩토리 진행시 보스 주변에 떠다니는 철퇴구가 존재합니다.

  철퇴구에 부딛칠 경우 아주 큰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부딛치지 않도록 꼭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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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복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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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정 조건에 따라 "회복펌프"가 출현합니다.

     펌프를 방치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스의 체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펌프를 발견한다면 되도록 우선하여 부시길 바랍니다.



 - 강철드릴

   두가지 방식중 하나를 추가할 수 있도록 현재 작업중입니다.


   1. 강철드릴을 발사하는 방식 

      - 팩토리 보스가 강철로 만들어진 드릴을 여러 방향으로 발사 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적용된다면 강철 드릴을 맞을 경우 데미지와 함께 특수 효과를 적용시킬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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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솟구치는 강철드릴 

      - 기본 패턴 메타로 곡선형으로 드릴이 땅에서 나와 데미지를 주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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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번중 하나를 적용할 계획이며, 2번의 경우 기존의 공격패턴이 있기 때문에 1번으로 될 여지가 크겠습니다.

    현재 각도별 이미지와 개발자와 논의를 진행하여 작업 진도를 맞춰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 자폭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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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맵에서 이것을 본다면 긴장해야 됩니다. 그리고 최대한 빨리 부셔야 합니다.

   이것은 자폭몬을 소환시키고, 자폭몬은 주변에 대폭발을 일으켜 피해를 줄 것이기 때문이죠.

   또한 이것의 출현은 보스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할 것 입니다.




- 아래의 3가지 기능은 작업 여력에 따라 추가 처리 여부가 결정되겠습니다.

  (3월 중순 3가지 항목에 대한 결정 내용과, 최종 사항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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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밍제도

  오랜 성장과, 강력한 장비를 맞춰 클리어한 만큼 팩토리 보스를 격퇴할 경우 보상을 받게 됩니다.

  다양한 보상품이 있겠지만, 낮은 확률로 [파밍관련]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파밍관련 아이템은 가치가 매우 크거나, 팩토리를 통해서만 획득가능한 물품이며, 이를 플레이어에게 판매하여

  큰 보상 이점을 누릴수 있겠습니다. 다만 참여자 모두에게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파티원중 운이 좋은 사람은 높은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파밍하게 될 것이고, 이를 판매하여 파티원과 수익을 나눠도 좋겠습니다.

  


팩토리의 장비

팩토리 장비는 아래처럼 3가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2종류의 망토도 같이 확인해주세요)

아직은 그림 자료만 그려진 상태라 착용시 예상 이미지를 가정하여 이미지를 추출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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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장비들이 어떤 형태로 제공될지는 아직 알려 드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위 장비들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저희는 팩토리 파밍 시스템을 활성화 해보고자 노력하려고 합니다.


위 외에도 다양한 밸런스 수치와, 연구를 통해 현재 리뉴얼 기획안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작업까지 마무리하려면 시간이 꽤 걸리겠지만, 중간중간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재미성 높은 팩토리 보스를 제공하고, 

최선을 다하여 334 업데이트를 내에 출시해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3월 중순 최종 안내를 통해 확정 사항들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3

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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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님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갈수록 너무 막장이라.. 더 이상 뭐라 할말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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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답답해서 글 하나 씁니다.
이미 저는 종결템급으로 아이템을 모두 맞춘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뭔 신규 펫장비가 나오면서 기존 종결템 세팅이 무너졌고,
당시 GM별이님에게 메일 문의 했을 당시 받은 답변으로 = '상위 펫장비는 제작이 쉽도록 할 예정'
그러나 제작 도안이 쉽기는 개.뿔.이 아주 막장으로 치닫았고

펫장비를 황금까지 모두 갖추려면 기존 투자했던 금액에 대여섯배를 더 써야 하는 상황.
고블린 몇개 정도라도 맞춰볼까 하고서 지금 추가로 들어간 금액이 현금 6~700만원 정도
(그마저도 재료 드랍률 하향 등의 막장 패치로 인해 재료 공급에 차질이 있어 지지부진한 상태)

그런데 뭐요? 추가 소켓 장비? T1 부터 무려 T10까지 존재하고,
기존 유니크 최정점인 황자풀셋 따위랑 비교도 안될 정도의 고스펙의 스텟이라 안맞출 수도 없는데
어떤건 빛나는행운상자를 까야 얻을 수 있고ㅋㅋㅋㅋ 과금 유도가 미치도록 지려버리는 수준

분명 얍카는 가벼운 맘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었는데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국에'''' 과금 유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네요.

중소기업 게임사가 왜 자꾸 대기업 게임사를 따라하려고 난리인지 이해도 안되고
유저들 다 떠나버리면 감당 가능하시겠어요? 대기업 게임사였어도 감당이 안될텐데
지금까지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어릴 적 했던 추억으로 쌓아올린 정으로 꾸준히 플레이 해온 사람들인데,
요새 하는 패치들마다 실망만 안겨 주시네요.

저런거며 추가된 신규펫 장비며 돈이 오질라게 들어가는데
현재 얍카 전체 유저 수 중에 저런거 만들 사람들? 10%도 안될거에요.

저 뿐만이 아니겠지만 지켜보다가 얍카를 이만 떠날지 생각을 해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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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이미 저희 길드만 해도 난리통인데 다른 길드나 유저들도 매한가지일거라 생각이 되네요.
유저들이 완전히 돌아서기 전에 패치 노트 전면 재검토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한가지 아이디어 건의 드리겠습니다.

레드잼이며 빛나는행운상자며, 잼잼이의보물이며 다 때려치우고요.
모든 소켓 장비 T1~T10 전부 귀속 처리 해주세요.

그리고 획득 방식은 아래 내용으로 하여 과금 유도는 없애거나 최소한으로 낮춰주세요.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단계를 올려나가는 성장형 방식으로 하는 겁니다.

레벨 11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10-1 클리어 시 : 잼오브[T1] 획득
퀘스트 11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1] 획득
퀘스트 11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1] 획득
퀘스트 11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1] 획득
퀘스트 11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1] 획득

레벨 12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20-1 클리어 시 : 잼오브[T2] 획득
퀘스트 12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2] 획득
퀘스트 12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2] 획득
퀘스트 12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2] 획득
퀘스트 12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2] 획득

레벨 13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30-1 클리어 시 : 잼오브[T3] 획득
퀘스트 13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3] 획득
퀘스트 13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3] 획득
퀘스트 13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3] 획득
퀘스트 13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3] 획득

레벨 14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40-1 클리어 시 : 잼오브[T4] 획득
퀘스트 14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4] 획득
퀘스트 14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4] 획득
퀘스트 14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4] 획득
퀘스트 14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4] 획득

레벨 15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50-1 클리어 시 : 잼오브[T5] 획득
퀘스트 15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5] 획득
퀘스트 15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5] 획득
퀘스트 15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5] 획득
퀘스트 15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5] 획득

레벨 16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60-1 클리어 시 : 잼오브[T6] 획득
퀘스트 16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6] 획득
퀘스트 16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6] 획득
퀘스트 16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6] 획득
퀘스트 16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6] 획득

레벨 17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70-1 클리어 시 : 잼오브[T7] 획득
퀘스트 17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7] 획득
퀘스트 17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7] 획득
퀘스트 17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7] 획득
퀘스트 17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7] 획득

레벨 18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80-1 클리어 시 : 잼오브[T8] 획득
퀘스트 18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8] 획득
퀘스트 18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8] 획득
퀘스트 18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8] 획득
퀘스트 18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8] 획득

레벨 19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190-1 클리어 시 : 잼오브[T9] 획득
퀘스트 19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9] 획득
퀘스트 19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9] 획득
퀘스트 19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9] 획득
퀘스트 19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9] 획득

레벨 200 달성 후 소켓 장비 획득 퀘스트 발동
퀘스트 200-1 클리어 시 : 잼오브[T10] 획득
퀘스트 200-2 클리어 시 : 잼목걸이[T10] 획득
퀘스트 200-3 클리어 시 : 빛귀걸이[T10] 획득
퀘스트 200-4 클리어 시 : 스타엔진[T10] 획득
퀘스트 200-5 클리어 시 : 완수심볼[T10] 획득

다음 레벨군 퀘스트 진행 완료 시, 이전 레벨군에서 획득했던 소켓 장비 아이템은 회수
Ex) 120-1 퀘스트 클리어 시 110-1 퀘스트를 통해 얻은 잼오브[T1] 회수 후 잼오브[T2]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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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어렵게 살려내 여기까지 온 게임
운영자의 손에 의해 다시 망하지 않게 해주세요.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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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트님의 댓글의 댓글

고스트 작성일

퀘스트 종류에 대해서도 생각해봤는데 아래 내용 건의 드립니다.

[퀘스트 진행 방향]
잼오브 퀘스트 : 의뢰소 행운 의뢰 n회 클리어
잼목걸이 퀘스트 : 붉은결정체/붉은팬던트/붉은구슬 n개씩 수집
빛귀걸이 퀘스트 : 요구 몬스터 n마리 사냥 + 빛나는조각 n개 수집
스타엔진 퀘스트 : 룬 던전 퀘스트 n회 클리어
완수심볼 퀘스트 : 도전이 n회 클리어 + 완수증표 n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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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기뚫어드려요님의 댓글

변기뚫어드려요 작성일

이번 스킨에 뚜러뻥 장비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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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님의 댓글

작성일

아 ㅋㅋ 게임이 몇 년간 바뀌는 게 없고 아직도 최종 보스가 흑기사에 팩토리 나온다 나온다 기다려라 진짜 나온다?! 진짜 나온다고!
아 물론 날짜는 말 안했으니까 나온다고만 알고 있으셈 ㅋㅋ 하더니

쓸때없는 패치 하고 계시네요.
아주 올타임 레전드이십니다 박수 짝짝

콜로세움 이속도 원인 찾았다, 해결 가능하니 느리게 잠깐 하고 있어라 하더니
결국 관련 공지는 1도 없고 모니터링 강화하고 이속 제한 풀어줌 ㅋㅋ~
무슨 모니터링을 하실거임? 장터에서 캐릭터 늦게보이고 대각선으로 미끄러지고 하는 현상도 다 핑 문제인데
개발자라는 사람이 있긴 한 거?
콜로세움 하다가 인터넷 반응 속도 조금만 지연되도 버그 쓴다고 정지 먹이겠네

RPG 게임 대부분이 신규 장비 아이템들이 나올 때 그에 맞는 보스/사냥터/몬스터/컨텐츠 등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지
신규 몬스터 보스 컨텐츠 사냥터는 쥐뿔도 없는데 돈/시간 때려박아서 캐릭터만 강해지면 뭐하냐고~

정작 아이템 제작 방향은 대거 PK에 초점이 맞춰져있는데 PVP는 꼴랑 아직도 봉인의 늪 2/4층, 콜로세움 말곤 쥐뿔도 없고
그마저도 콜로세움에서 무슨 얍토리 부적으로 똥 싸는 애들 덕에 사람 대 사람이 아니라 사람 대 얍토리로 시간 낭비나 하게 하고~

엔드 사냥터 위숲/의숲은 설계 미스로 쌀먹충들 숙작하는 곳으로 전락 해버렸고~
설계 미스도 파악 못해서 유저들이 떠다 먹여줘도 아직도 말로는 패치한다~ 사냥터 바꾼다~ 전투존 넣는다~만 하지
실상 패치에는 언급 조차 없고~

신규 디자인 찍어내서 팔아먹을 생각은 하고 있지만 기존 황자경 지팡이 좌표 문제나 이미지 박살나있는 건
몇 년 째 수정이 안 되고~

랭킹 순위권들이 죄다 160을 뚫고 넘어가 180을 바라보고 있는데 160 장비도 없고~
그나마 나온 150 장비들은 십 수 년전에 만들어진 킹카의 검 시리즈보다 퀄리티 개 ㅆㅎㅌㅊ 지나가던
초등학생 펜 쥐어주고 시킨 수준의 퀄리티~

개박살난 무기 밸런스~
개작살난 영웅 밸런스~
개박살난 신규 영웅 솔라 와꾸~

그 와중에 월급은 받아야겠으니 과금 유도는 해야겠고~
그간 벌어들인 수익은 대체 다 어디로 사라진건지
항상 인력 부족하다~ 가르쳐두면 도망간다~ 외주 작업 맡겼었는데 먹튀 당해서 안 맡긴다~
핑계만 몇 년~ 

그간 벌어들인 수익이 억 단위는 가볍게 넘고도 남을텐데
죄다 어디로 증발한건지 인력 충원도 못해~ 외주도 못맡겨~
하지만 캐시 아이템 찍어낼 인력은 있어~

크~!


펫장비 타이어류, 킹카의 선물 세트 회피 옵션 하향 당시 밸런스 문제로 하향한다고 뜬금 회피력 다 떨구고 운 집어넣고
아직도 운 사용처는 공개도 안 하고 운영자라는 양반들은 드랍율에 영향 있을 "껄?" 하고 다니고~
신규 아이템은 무려 회피 20!

오우 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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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아님의 댓글

판테아 작성일

특산물은 오류가 아니라 개편이라 우선순위에 밀린담서 지금6년차에 접어드는대도 손도안대고 있으면서 이러건 잘내나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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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타님의 댓글

벨리타 작성일

걍 템팔고접을란다 갈수록 ㅈ망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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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브이님의 댓글

캡틴브이 작성일

유저들이 정말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게 뭔지 몰라서 이런건가 아니면 알면서도 그냥 귀 딱 막고 하고 싶은거 하는건가? 모르겠네...
고랩분들은 팩토리 보스 진짜 이번 3월 중으로도 안 나오면 다 접고 나갈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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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즈님의 댓글

워즈 작성일

자꾸 이상한 장비만 출시하고 스펙업을 요구하네요
이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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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락치님의 댓글

프락치 작성일

상위 템들이 나오면 그에 맞는 사냥터나 보스맵도 밸런스맞게 나와야하는데 사냥터 보스맵은 뒷전ㅎ
 2-3년 전부터 팩토리보스 나온다고 기다리고 기다리다 접은고렙들도있고 아직도 내 놓지도 않는 갓겜
 돈에 눈멀어갔곤 돈 된다하면 다른것들은 모조리 싹다 미루고
어뜨케 해서라도 빛상류나 쓸모도없는 장비만 만들고 돈 안되고 귀찮은것들은 미루거나 말로만 패치해버리는 겜
오류 및 수정 할 패치는 수십 수백 가지
언제 패치될지도 모르는 분들도 수없이많고 기약도 없이 기다려라만 말 하는 ㅈㅁ겜(유저들을 먼저 생각한다면 돈만되는 패치말고 편의성에 맞춰 오류같은것들을 먼저잡아놓고  내놓으시죠)
흑망1단만 은행에 몇개이상씩이나 박혀있고 인벤창으로 다시 빼지지않는 흑망ㅋ(여기서부터 이래서 ㅈㅁ겜이구나라고 다시한번느낌)
 문의하니 흑뱃 재료까지 다 모아서 다시 문의해주라는 말뿐 오류를 패치하는 날짜는 알려주지도않고 다음에 오류잡는다고 기약없는 말뿐 오류는언제잡을려나ㅎ 은행에 아직도묻혀있고 오류패치날짜만 기다리고있고
운영방식이 거꾸로만 돌아가고있는
 운영자 클라쓰)))

※이런방식으로 운영하다간 유저들 다 등 돌릴꺼요
    과금유저들이나 고렙유저분들이 있기에 얍카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뻔히 보이는 돈빨아먹는 템 만들궁리만하지말고 지금이라도 저렙,고렙 분들이 뭘 원하는지 무슨패치를 원하는지 정신좀차리십셔,.
저도 이미  ㅈㅁ겜이라 기대는 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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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락치님의 댓글

후락치 작성일

불매운동 한번 엽시다 이게 뭡니까
리니지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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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님의 댓글

북한 작성일

패치수준이 걍 중국 양산형게임이네 ㅋ
돈 많이 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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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전문가님의 댓글의 댓글

해마전문가 작성일

중국 양산형겜에 비빌려고 하네 ㅋㅋ 중국도 한수접고 도망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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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님의 댓글

문화 작성일

제가알던 얍카는 ... 이게 아닌데 ...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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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님의 댓글

천국 작성일

'부활얍카' 가 아니라 '얍니지' 로 게임명 바꾸시죠

신규템 기본2개당 1단계 만든다 치면

10단까지 기본천개가 넘고 레드잼70만개가 넘어요

뭐 뒤져서 후손3대까지 얍카해야 만들수있을것같은데

안그래도 '조옷마앙겜'이라는 소리듣고있는데

여기에 '개' 붙여서 '개조옷마앙겜' 만들고싶으신가본대

그냥 패치노트접고 섭종 공지띄우시는게 어떤가요

패치업뎃 신규템 등 만드느라 고생하는건 알겠는데

정도껏해야지 이걸로 유저 반이상접을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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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ath님의 댓글

Radeath 작성일

와.. 진짜 최근 패치하는거 볼때마다 다른게임으로 넘어가길 잘했단 생각이 드네요.
도움도 안되는 무과금 쌀먹충들 몇백명보다 큰손 한명이 더 중요한거 충분히 아실텐데 게임 접으라고 유도하는건지
어지간한 대기업 게임들도 이런식으로 템 안찍어냅니다. 자동 빛상 ATM기 여러대 있으니까 상관없다 이건가요?
추억때문에, 지금까지 한게 아까워서 잡고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 진짜 재밌어서 하는 사람 몇명 안됩니다.
지금이라도 안늦었습니다. 그나마 남은 유저들이 쓴소리 할때 쳐 들으세요.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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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우우님의 댓글의 댓글

푸우우 작성일

무과금 쌀먹충이 있으니까 고렙도 있는거고 향후 현질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는겁니다

다른 게임사도 큰손 몇명이 중요하고 큰손들만 데리고 가면 편할뿐더러 그냥 큰손들 위해서 private 서버로 쳐돌리지 왜

오픈해놓을까요?

머가리 생각 짧은티 내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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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ath님의 댓글의 댓글

Radeath 작성일

혹시 무과금 쌀먹충이세요? 글 대충 읽어도 그 뜻이 아니라는거 잘 아실텐데 눈돌아가서 글 요지 파악조차 못하시네요~
위에 다른 게임들도 템 이런식으로 안찍어낸다고 적어놨구요~ 게임을 큰손들만 잡고 가려고 운영합니까 ?
말같지도 않은 예시를 들이미는데 고렙 없으면 무과금도 쌀먹도 안됩니다. 어차피 하는 사람이야 계속 하겠다만
해도 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할 수 있게 해놔야지 인생을 갈아넣어도 부족할판인거 안보이세요?
뭐 하나라도 제작하려고 노가다뛰고 만들어봤어야 난이도가 높은걸 알지
예로 1월에 업뎃한 신규 펫장비 황금 1피스조차 만든사람 아직 단 한명도 안나왔습니다.
전이야 황자풀셋으로 모든 컨텐츠 다 누릴 수 있었지만 앞으로 새로운 사냥터 나오고 다른 장비로 스텟 올려야 하는데
그 장비 업글 난이도가 상상초월이니까 한 소리잖아요 빙다리핫바지새기야
이런 상황에서 뭔 향후 현질 가능성을 논하고 자빠졌어요? 보니까 얍카 뉴비같은데 최소 1년은 지켜보고 말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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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우우님의 댓글의 댓글

푸우우 작성일

글 요지 파악못하는건 너고

니가 뭐라 썼는지 다시 읽어봐
지가 쓴글도 뭔지도 모르네

모든 게임에서 무과금은 중요한 계층인데 너같은 개돼지 새끼가 깔보니까 대변해서 얘기한거잖아 ^^

무과금 유저 자체에 대해서만 너같이 븅신같이 생각하는거 얘기한거야

운영자가 템 저리 뽑아내는건 별도의 얘기라고 

근데 무슨 템제작 안해봤으면서를 얘기하고 있어 븅신인가 뭔말 하는지도 모르네

현질하고 시간들여서 노가다뛰고 제작해본게 자랑이야?
특히 이겜에서는 그냥 개돼지 인정하는꼴인데ㅋㅋㅋ

거기다가 얍카뉴비 운운하고 고인물 부심까지 대단하네

너같은 애들이 꼭 시세모르는 뉴비들 등쳐먹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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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eath님의 댓글의 댓글

Radeath 작성일

이쯤되면 님 머가리가 장식인걸 넘어서 그냥 남 욕하기 급급하신것 같은데요?
정중하게 말하시면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하고 사과드리려 했는데
게임으로 생계 유지하시는 쌀먹충이라 그런지 지 생각이랑 다르다고 까내릴 생각만 하시네요~
님 같은 사람이 무과금이면 깔봐도 되는부분이구연,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만한 껀덕지를 주셨네요 ㅋㅋ
템 뽑아내는게 별도 얘기고 무과금은 중요한 계층인데 저딴식으로 패치한다? 불따봉 드리는 각이구요~
그 중요한 계층인 무과금들 몇렙에서 많이 접는지 알고 하시는 얘기 맞죠? 그렇다 믿겠습니다.
고인물 부심이니 뉴비 등쳐먹는다니 이 부분에서 님이 하신말씀 다 거르겠습니다.
저만 욕하면 상관없는데 현질하고 시간들인 모든 유저들 개돼지로 만들어버리시네요?
충분히 설명드렸다 생각하는데 혼자 노발대발 하시는 이유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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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별이님의 댓글

붉은별이 작성일

제가 아이디어 공모전할때 특산물동굴을 만들어서 일정시간만 이용가능하고 모든특산물이 한곳에 다나오고 특산물도구 곡괭이등 채집도구를이용하여 채집했으면 좋겠다 등등의 자세한 아이디어내용을 보냇었는데 제 아이디어만 쏙 빼먹고 만들어달라는 동굴은 안만들고 이런식으로 아이디어만뺏기네요.. 그리고 어케 내가하는 노가다만 저렇게 드랍률하향패치를하지....과금유도도 심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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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보이님의 댓글

빛나는보이 작성일

Lineage? At least automatic hunting is poss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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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련님의 댓글

미련 작성일

어지간하면 댓글 안다는데 심해도 너무 심했네요
상당한 자본과 시간 노력이 필요한 고블린, 황금 펫장비의 출시도 모자라서
이제는 그냥 대놓고 막장으로 말도 안되는 템들을 또 생성한다구요?
그렇다고 고렙들이 사냥할수 있는 사냥터를 제대로 출시한 이후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렙도 올리기 빠듯한데 돈 써서 스텟이라도 D지게 올려놔라?
그것도 지금 펫장비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지금 장난하세요?

물론 게임에 자본이 있어야 운영이 된다 하지만 이건 무슨 유저들을 흑우로 보시는건지
기승전 돈 돈 돈 유저들이 불만있을때는 처리도 제때 안해주더니
그냥 신규템들 캐쉬템들 돈에 관련된 모든것들은 바로바로 출시 잘하시네요?
당장이라도 문제가 심한 신규사냥터추가 및 몹젠 관련해서 등등등 처리해야 할 게 많은것도 모자라서
없는템을 왜 도대체 자꾸 생성하시려는건지 안그래도 늦는데 더 늦게 하시려는 작정입니까?

어느정도 제때 처리할거 다해놓고 과금유도하시면 뭐라할 유저들 없습니다
기존에 처리해야 될 것도 제대로 처리가 안된상태서 주구장창 일만 늘리고 뭐만하면 인력이 부족하다?
당장에 해야 될 것도 안하고 일만 늘어놓으니까 그런거잖아요 인력부족 핑계는 대체 왜 하는겁니까?

웬만한 유저들이 이렇게 쓴소리 하면 들을 줄도 아셔야 합니다.
본인 고집으로 막무가내식으로 간다면 어지간한 유저들 다 떠납니다.
어차피 헤비과금러는 남을거니 내맘대로 가겠다 이런생각 버리세요 계속 이딴식으로 가시면
그 유저들도 떠나는게 지금 운영상태 및 태도니까 잘 새겨듣고 판단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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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250GTO님의 댓글

페라리250GTO 작성일

구얍처럼 가자는건 아님
수익창출원이 알파 오메가 뭐 이런거뿐이었으니

난 대학 4학년 올라가서 접고 좀 지켜보고 있자는건데
내가 돌아왔을때 내가 따라갈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1년전만해도 피13 불부15 사신셋 얼셋 황경셋이면 걱정없이 플레이가능하고 거기서 추가로 지를놈만 질러라 같았는데
하는거보니까 메이플 따라하는지 이제 저 템셋팅으론 신규컨텐츠는 못 즐기게할 모양임

근데 부활얍카 매력이 큰 틀을 안 깨고 진입장벽 낮은것도 한몫할텐데
저렇게 메이플 따라하고 현금 수백만원 먹을려고하면
메이플을 하지 뭐하러 부활얍카함?

부활얍카에 대한 애정?
글쎄... 그게 유일한 무기였다만 추억팔이 계속하자고 끝없이 수백만원 갖다바칠 말랑흑카우들이 몇이나 될지...?

한번 잘 생각해봐요
인력핑계는 나도 한 3년? 전부터 본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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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250GTO님의 댓글

페라리250GTO 작성일

얍카는 얍카만의 색이 있었기에 부활까지한 이례적인 사례도 있는건데

슬슬 내가 모르는 새로운 게임 내지 얍카를 닮은 ui오래된 게임으로 보이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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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잉여킹님의 댓글

강력한잉여킹 작성일

위에 아이디어내용을 보냈었는데 ~~ 라는 댓글보고 저도 몇년전에 아이디어 냈던걸 말씀드립니다

어둠의숲 회피력이 높아 유치하지만 "어둠의선글라스" 회피력 조금 보탬이 되어주는 소모품아이템을
어둠마을 상점에 팔아보시는건 어떻겠냐~ 라고 문의를 드렸는데 그 후 몇개월뒤에 안경이라는 아이템을 내놓으셨다죠

이 부분에 대해서 정말 열받고 자유게시판에 올려서 얍카에대한 비판을 크게 하려다가
일단 참고 넘어갔는데 또 이런부분이 발생해서 저도 간략하게 남기고 가겠습니다
누군가 아이디어를 냈으면 이러한부분을 이렇게 저렇게 수정할 예정이며, 내주신 아이디어와 다른 취지로 업데이트 될수있다 정도 라는 말을
노트를 통해 전달해주시는게 그렇게 어려우신가봐요
아이디어를 낸 유저는 유저들을 위한 착한 아이디어일 확률이 높은데 그걸 거래열쇠이용해서 수수료 받아먹겠다고
"어둠의선글라스" => "안경"으로 바꿔 낼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거든요 아무리 얍카가 회사이고 운영자는 돈을 버는 목적으로 운영해야한다지만
뒷통수 치듯이 조용히 아무말없이 그러지마세요 정말 기분나쁩니다

그리고 이번에 전체를 패치통틀어서 조금 불만이 많습니다

[특수열쇠]
이거 뭔가요? 대놓고 제작하기 어렵다고 하셨는데, 충분히 얍캐쉬로 특수열쇠 비싸게 잡아서 올린뒤
아이템 교환1회 가능하나, 이후부턴 계정귀속이라고하면 어느정도 납득이 될텐데..
앞으로 나올 아이템들, 특수열쇠를 붙여 안그래도 제작 노가다지옥에 더해서 이중으로 더욱 힘들게 하시는듯하네요
리워드 100만원에 특수열쇠 1개가 붙은거보면 어느정도 값어치가 예상이되는데
저는 특수열쇠가 교환불가 아이템을 거래하게끔 만들어주는 장치인줄 알았는데 매우 아쉬워했습니다
*계정귀속을 계속 만듬으로써 캐릭터의 값어치를 높게하고 쉽게 못접게하려는 의도가 뻔히 보이긴하는데
이해는 되나 앞으로도 이게 계속 먹힐진 모르겠습니다
(다른게임들은 귀속물품 해제하는 아이템이라도 있지...)

[잔재료 교환불가 아이템들]
좋은예시가 안경조각과 장미제작재료가 있는데 (몇몇 보석류/무기조각 등등등등)
이걸 왜 교환불가로 만들어놨는지 아직도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점점 올라갈수록 열쇠를 필요로하는건 이해하겠으나
하위재료들을 교환불가로 만들어놓고 팔지도 못하게 만드시는지 모르겠네요
그 아이템 값어치 지키려고하거나 아니면 조각들도 보따리만들어서 열쇠수수료를 붙이시려고하시나요?
그리고 토큰형들좀 팔게해주세요 이걸 뭣하러 계정귀속 해놓으세요.. 그냥 계정마다 가지고있을수있는 제한을 걸어두면 좋지않을까요?

[상위 펫장비]
몇년만에 상위펫장비가 나온듯한데 펫장비좀 쉽게 만들게 해주세요 이건 뭐 할때마다 엄청난시간과 노가다를 요구하는데
좀 심하다고 생각되지않으신가요..? 도대체 몇년을 앞서보시려고 이렇게 제작도안을 만드신지 모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구슬->마법사->뚫어뻥->고블린->황금 이런식으로가는데
나중에는 박쥐->사신->피에로->전갈->흑기사->물고기->유에프오->나비->호박->킹카->투사등등
이렇게 나올 확률 높고 아직도 나올게 많은 펫장비들인데 거북이펫이 총 +1+2+3 = 7만5천원에 펫장비를 기본적으로 주는것도 없고
펫장비를 별도구매해야되며 +1 20일 +2 40일 +3 60일 마다 부활의정기를 먹여야하는데
굳이 펫장비 업그레이드를 어렵게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결론
얍카는 얍카만의 개성을 따라가야합니다
어떤유저도 얍카만의 개성과 컨셉을 함부로 예측하지못해요 그렇기때문에 얍카를 즐기시는분들, 또는
얍카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게임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다른게임의 좋은것은 따라가되 나쁜것은 완화해서 도입하셔야합니다 (특히 수수료 및 현질관련)
팩토리 보스가 나온것은 환영하고 고생하신일이나 그외에 심볼목걸이 등등 같은 아이템들 만들생각도 없지만
휙득방법을보니 좀 가관이다 싶습니다
몰론 이렇게 말해도 얍카에게 현질하고 즐겨줄사람들 있을겁니다 그런데 노트내용을보고
댓글들을보니 제가 처음시작한 2017년 1월이 생각났어요

그 때 무슨일이 있었는진 모르겠는데 장터나 사냥터에 유저가 정말 많이 없었거든요
심각할정도로 많이 없어서 곧 서비스종료하나 싶을정도였습니다

유저들이 앞뒤안보고 현질하는건 아니에요 옛날에비해 "이정도면 과금해도되겠다" 라는 마인드가
자리잡혀있기때문에 납득할수있는 선에서 운영하시되 얍카는 가늘고 오래가는 게임이여햐합니다
갑작스레 타게임들 따라가면서 굵게 가다가는 정말 큰일난다는거 조심스레 남기고 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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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우우님의 댓글

푸우우 작성일

이런데도 아직도 돈지르는 개돼지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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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하님의 댓글

천하 작성일

모든게임이 그렇듯이 사실 유저가 원하는 방향으로 완전히 맞추기 쉽지않다는것은 잘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심해지는 과금유도/제작은 어려워지는 신규장비/신규유저와 고인물의 격차/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핵이난무하던 구얍카가 더 나을 정도로 지금 이게임은 썩어가고있다는걸 느끼네요
제심정을 말씀드리자면 그냥 지금 진행하고 계신 팩토리 프로젝트를 빠르게 끝내시고 위에 추가하시는 신규장비는 그냥 무산시키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지금 제작 준비중 이신 신규장비들에 버금가게 기존 유니크 장비들을 리메이크 시켜주시죠.

예전부터 말씀드렸지만.. 별 달 해 황경 녹경은 더이상 유니크 아이템 수준이 아닌것같습니다.
아니 유니크라고 부르기도 아까울정도로 옵션이 별로에요.... 유니크 희소성 가치도 떨어지구요...
언제부터 얍카가 유니크 장비가 넘치게 되엇을까요? 거의 모든유저가 다끼고있네요 ㅎㅎ

솔직히 이제 그냥 대기업 회사 게임마냥 맞먹으려고 드십니까...
후원으로 부활해서 시작했던 그때는 잊으신건가요?

설마 지금 플레이하고 계신 유저분들이 이제20대 후반40대정도 되간다고 돈좀 벌어보자 라는 식인가요?
 넥슨도 그렇겐 운영안합니다.

게임 그냥 다른곳에 운영넘기시는것도 고려해보시기바랍니다....
지금 게임내 민심이 많이 흉흉합니다.
어째 운영진이 유저랑 소통 대화 하나 안하려고하시는지요?

정말 위에 써주신 댓글들이 피가되고 살이되는데 유저들은 뼈저리게 알고있는데 왜 정작
운영하시는 운영진 분들께서는 눈가리고 귀닫고 그러십니까...
알면서 모르는척하시는건지... 그냥 배째라는것인지...

지금은 얍카플레이하려면
불부메랑+15 대다빈치날개 피라미드펀치+13이상 돌개바람 에너볼15 황경셋 이상은 가지고시작해야 하더군요
문제는 이걸 가지고있어도 사냥터문제로 사냥이 쉽지도 않습니다..
전투존은 뭣하러 만들었는지 의심스럽고.. 과거 구얍때는 결투장에서 다들 모여있었는데 지금은 사냥터에서 싸우기 급급하더군요...

더이상 제가 알던 얍카는 남아있질 않습니다.. 얍카만의 그 개성이 사라졌어요...
부활 하고 8년... 이면 이제 많이 해먹었다 이건가요? 그냥 서버닫으려고 막장으로가시는겁니까?

지금이라도 다시 생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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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전문가님의 댓글

해마전문가 작성일

눈치좀 챙기고 사냥터나 개선하세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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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마전문가님의 댓글

해마전문가 작성일

서버에 10명만 사냥하면 아무도 사냥못하는 겜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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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즈코님의 댓글

네즈코 작성일

물고기 드랍률은 왜건드린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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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질님의 댓글

악질 작성일

잠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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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방패님의 댓글

초보방패 작성일

이딴것도 업뎃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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