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노트

[GM노트18화] 숙련 스킬 개편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회 3,524 작성일 16-08-22 14:22

본문

안녕하세요.
GM별이입니다 ' _ ';;

오늘부터 더위도 한 풀 꺾인다고 하는데요.
다들 그간 덥고 더웠던 여름은 잘 보내셨나요?
더위에 지쳐있을 모험자분들을 위해서 시원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숙련도무기] 개편/개선 관련 내용인데요.
그동안 비현실적으로 높았던 숙련도를 조정하고, 여러가지 옵션을 조정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적인 숙련도 무기로 조정하였습니다!!

모험자 여러분들의 많은 무기 업글을 기대해 볼게요♥ 

그럼 하나씩 소개해 볼까요?
(참...작업중에 누락한 부분이 있어서 아래 '표'에는 특수기능이 표시되있지 않지만, 특수기능은 전과 동일합니다.ㅠ_ㅠ) 

[회오리펀치] : 회오리펀치는 9단계부터의 숙련도만 약간 손을 보았습니다. 

회오리펀치.jpg

 


[씨클펀치] : 전반적으로 대부분 손을 봤습니다. 우선 씨클펀치는 숙련도 무기이지만, 다른 숙련 무기와 비교했을때 관통 기능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점을 고려해, 숙련도를 낮춰서 접근성이 좋은 무기로 개선했으며, <펀치류>인점을 고려해 공격력을 상향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숙련도가 낮다고해도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쉽게 보시면 안 됩니다!

씨클펀치.jpg




[돌개바람] : 돌개바람은 너무나도 비효율적인 무기에 속한 숙련무기였던거 같다고 생각을 해왔었는데요.
이번 개편을 통해서, AR을 전반적으로 부담이 줄도록 재설정 하였습니다.
또한, 타격수가 낮은점과 비현실적인 숙련량을 고려해 숙련도를 대폭 하항 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쉬웠던점이 아무리 강해도 타수가 1타로 고정되어, 효율이 적다고 느껴져
일정 단계별로 타격수를 추가 부여하였으며, 타격수 방식은 15단계 기준으로 회오리가 5바퀴가 도는것이 아닌, 
1바퀴를 회전하면서 5타를 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마도 누구나 노력한다면 돌개바람의 짜릿한 맛을 볼 수 있을걸로 예상합니다.

돌개바람.jpg



[피라미드펀치] : 전체적으로 AR이, 1단계부터 높게 설정이 되어 있를 비례식으로 바로 잡았으며,
숙련도 구간이 상당히 어렵고, 갑자기 훅 증가하는 부분을 매끄럽게 조정하여 보다 현실적은 주요 무기가 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피라미드펀치.jpg


아울러 추가적인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동안 [숙련도무기]를 길드펫에 먹여서 [초반단계]의 숙련도를 쉽게 올리는 편법이 흥했더군요!
해당 내용은 오류이고, 편법을 계속 허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제 [길드펫]이 [스킬무기]를 먹지 못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존에 숙련도 무기를 열심히 키워 주셨던 모험가분들께는 진빠지는 소식일수도 있지만,(죄송합니다)
얍카의 발전과, 전체적인 난이도를 조정하기 위한 개편이오니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

아울러, 윈도우10 호환패치 작업율을 조만간 공지로 게시하여, 
플레이어 분들께서 상황을 알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조만간 진행될 업데이트에 반영되는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7건 1 페이지
GM노트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629 04-26
공지 725 12-10
공지 964 11-06
공지 944 07-27
23 2638 12-26
22 2211 12-14
21 1199 11-23
20 1209 11-17
19 3376 10-28
열람중 3525 08-22
17 2235 07-27
16 3006 06-08
15 1646 04-27
14 4027 03-16
13 3797 02-02
12 2555 01-07
11 1892 11-24
10 1957 11-22
9 1768 10-06
8 1765 09-25
7 2167 09-18
6 1727 09-15
5 3336 04-02
4 2140 03-23
3 2469 01-02
2 2500 12-04
1 2595 11-27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