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랜드 매거진

[법륜스] 요리왕 얍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회 634 작성일 18-02-27 16:26

본문

요리왕 얍룡

 

얍카에는 요리 컨텐츠가 존재한다. 얍카를 오래 즐긴 유저들은 대부분 알 것이고, 모른다 하더라도 별떵장터에 있다보면 이따금씩 들려오는 요리퀘스트나 요리재료 입고소식을 들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요리컨텐츠를 자주 이용하는 유저들은 드물다. 그 이유는 요리의 효과들이 그 재료를 모우는 노력에 비해 그 효과가 마음에 차지 않아서 일 것이다. 유저들이 주로 요리컨텐츠를 통해 제작하는 요리는 명성작을 위한 것들이 대부분인데, 이는 생선으로만든 생선튀김과 생선구이, 또 이것들로 만들어지는 생선선물세트가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또 역시 명성작을 위한 야채샐러드와 과일샐러드로 만드는 샐러드선물세트가 있고, 열렙을 위한 필수템인 킹카의 선물세트도 있다. 그러나 특산물선물세트를 만들기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주로 특산물선물세트가 있을 때에만 이용한다.

 

앞서 말한 것들을 제외하고도 수 십 가지의 요리들이 남아있지만, 유저들은 그것들을 제작하거나 이용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버프효과가 좋지 않아서인데, 그 와중에 의외로 유용한 쓰임새가 있는 요리가 몇 가지가 숨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것들을 간단하게 소개해보자 한다.

 

오늘의 첫 번째 요리는 봉골레 파스타 하나...가 아닌 바로 가족도시락이다.

가족도시락은 기존에는 얍토리섬이나 호박이마을에서 굴착기를 빌려 보석을 캐내는데에 쓰였다.

즉 가족도시락이 음식으로서의 역할이 아니라 그저 굴착기 교환도구로써 쓰였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마저도 보석들의 쓰임새가 사라져감에 따라 이제는 이용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가족도시락의 음식으로서의 효용! 즉 버프효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가족도시락의 효과는 바로 HPAR이 각 500씩이고 회피력이 무려 +20이다. 회피력 +20라함은, 녹경광타이어의 능력치보다 1포인트가 높고 청경광타이어보다 2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즉 웬만한 유니크타이어장비의 회피력을 얻게 해주는 것이다. PVP시스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인 회피력을 이렇게 많이 올려주고 HPAR도 올려주기 때문에, 물약과 병행하면 콜로세움이나 결투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본다.

가족도시락을 만드는 방법은 "생선구이1+소원샘의물방울1+야채샐러드1+과일샐러드1+빈도시락1"인데 매우 많아서 번거로워 보이지만 실제로 재료중 구하기 조금 번거로운것은 생선구이와 야채샐러드 밖에 없다. 더군다나 야채샐러드는 신선초 1개당 3개씩 나오고 가족도시락 조합 1세트당 가족도시락이 4개씩 나오니 들어가는 수고에 비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noname01.jpg

 

두번째로 추천해줄 요리는 팬케잌이다

팬케잌의 강점은 재료의 간단함이다. "밀가루+계란+우유+설탕+거품기+냄비"가 끝이다. 요리재료는 상점에 팔기 때문에 시간이 날때마다 짬짬이 사두기만 하면되고, 거품기와 냄비등은 꼬리철퇴몬 컨텐츠중 얻을 수 있는 요리도구 상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한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팬캐잌의 버프효과는 "최소/최대공격력 +10, 방어력+5, 회피력+15, HP/AR+300"이다. 그리고 지속시간은 3분이나 된다.

앞서 말한 가족도시락에 비해 회피력이 5정도 떨어지는 대신 공격력이 10, 방어력이 5가 올라감으로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 할 수 있고,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사냥에서도 사용할 수있다.

noname02.jpg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요리는 바로 스테이크이다.

요즘 얍카에 유저들이 가장 많이하는 컨텐츠가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시간여행이라는 말을 흔히 들어 볼 수 있다. 시간 여행은 숙련 무기들의 숙련도를 올리기 위한 컨텐츠이다.

몬스터와 울타리를 하나 끼고 이용하는 시행4에서는 맷집이 그다지 필요가 없지만, 시행3에서는 다르다. 길드의 1등급들은 여러명을 데리고 들어갈 수 있지만, 1등급은 극 소수이고, 시행을 가려면 3등급은 되어야하고 3등급은 혼자만 들어갈 수 있다. 보통 둘이 들어가 한명이 총알 받이가 되고 숙련무기를 올리는 유저가 뒤에서 숙련작을 하지만, 3등급은 혼자서 해결해야한다. 이때 몬스터들이 본인의 수준에 비슷하게 맞춰 나오기 때문에 맞으면 매우 아프다.

심지어 유니크아이템을 장착하고 방어력 에그를 꼈음에도 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도 있다. 유니크 장비가 없다면 무명이 세트로도 보충할 수 있지만 무명이 세트(특히 무명+3)의 가격은 수표 수십장을 호가하고 만들기도 쉽지 않아서 이를 이용하기도 어렵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스테이크이다. 스테이크의 버프효과는 무려 방어력+25에 회피력 +5이다.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무명이인형과 비교해보면 쉽다.

무명이 인형+1의 방어력은 +7, 무명이 인형+2의 방어력은 +17이다. 즉 무명이 인형+1+2를 합친것보다 1포인트가 더 높은 것이다. 그리고 단순 방어력만 따지면 원조경광등의 방어력인 +25와 맞먹는다.

유니크장비를 구하기 어려운 유저나, 유니크장비가 있지만 시행3을 혼자 돌기에 방어력이 약간 모자라다고 느끼는 유저라면 스테이크를 이용해 보면 매우 좋다.

직접 시험해본 결과 흡박셋에 별타이어와 별모자, 그리고 방어력에그만 장착하고도 스테이크를 사용했을때 시행3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었다. 게다가 터보효과도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스테이크의 재료로는 "다진돼지고기+사과주+고급식칼+후라이팬"이 끝이다. 다진돼지고기는 "공이종류 아무거나 1+요리상점에 파는 돼지고기1+소원샘의 물방울+식칼"이 들어간다.

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매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 대부분인데, 그 중사과주를 구하기가 조금 번거롭다. 이는 신선초가 들어가기 때문인데, "사과쥬스+소원샘의물방울+빈술통3+초록신선초"가 그 재료이다.

초록신선초는 돌5종으로 만드는 것인데 다른 신선초들은 7종을 모아야 하는것에 비해 더 빨리 제작 가능하다. 또 한번에 사과주가 3개씩 만들어지는데다가, 스테이크도 한번 제작에 3개씩 만들어지기 때문에 초록신선초 1개당 스테이크가 9개가 나온다.

초록신선초만 구한다면 그야말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스테이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noname3.jpg

 

그 외 공격력이 필요하다면 빈대떡이라는 요리도 있는데, 최소/최대 공격력을 25만큼 그리고 방어력도 15만큼 올려주고 HP/AR은 각각 300씩 올려준다.

재료는 "밀가루3+ 거품기 + 소원샘의물방울 + 올리브유"로 매우 간단하다. 만약 공격력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noname4.jpg


 

사실 얍카에 현재 존재하는 요리들은 사용가치가 매우 떨어지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앞서 소개한 요리들처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음에도 잘 사용되지 못하고 있는 요리들도 있다. 앞으로 얍카 차원에서 여러 컨텐츠들을 보완하는 과정 속에서 이러한 요리들이 개편되어 요리라는 컨텐츠가 빛나는 날이 있기를 기대해 본다.

 

 

작성자 : 법륜스 기자

[기사의 만족도에 대해서 <덧글>로 평가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건 1 페이지
모빌랜드 매거진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열람중 635 02-27
2 696 02-09
1 601 02-08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