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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 방침

열림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방침 목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3. 수집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수집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별명,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중 선택), 가입인증정보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의 회원 가입시, 필수입력항목과 선택입력항목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필수 입력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 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가) 회사가 회원의 회원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별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별 수집 목적

- 성명(실명), 나이,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 성별구분, 연령제한 서비스, 고객센터의 운영,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방지에 이용

-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자료 및 이용자의 실재여부 확인(이용자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유료서비스 이용시 수집하는 결제정보별 수집 목적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대한 요금결제 및 환불, 금융거래 본인 인증 등

- 그 외 선택항목: 마케팅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등의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나)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재발방지를 위하여 해당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인터넷사이트),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라)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수집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4. 수집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기관 및 위탁되는 개인정보와 그 위탁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자 : 한국신용평가정보㈜,
- 위탁업무 내용 : 회원가입시 실명확인, 유료 서비스 결제 관련
- 위탁기간 :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이 게임 이용을 위해 생성한 게임 아이디를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이디 관련 내용을 모두 삭제합니다. 이는 게임을 이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막고자 함입니다.
회원으로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의 정보는 본인의 삭제 요청이 없는 한 지속적으로 보유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사전에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회원의 신분증 사본 혹은 이에 준하는 신분확인 증서 : 확인 후 즉시 파기
- 불건전한 서비스 이용으로 서비스에 물의를 일으킨 회원의 경우 사법기관 수사의뢰 및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1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률, 또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예외적으로 보관하는 것으로 정한 바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확인,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관리'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 요구를 할 수 있고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성명, 나이, 이메일 주소 등 회원가입시 회원이 제공한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들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ㅡ> 인터넷옵션 ㅡ> 개인정보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이후 회원님이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국제적 인 인증 방식의 암호화 체계 시스템을 갖추어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므로, 회원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 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 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별도로 지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직원의 범위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등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서버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발견 즉시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 명 : 김소연
소속부서 : 운영팀
직 위 : 실장
팩 스 : 031)962-1211
E-mail : cs@yapcar.co.kr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게시판이나 메일 등 정해진 절차를 통해 신고를 하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또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회원이 개인정보침해로 인해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호호진흥원(개인정보침해센터)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국번 없이)1336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3년 4월 21일
시행일자 : 2013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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