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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열림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칭함)이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부활얍카”의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회사와 게임의 기본 정보]
  1. 회사의 기존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명 : 부활얍카
    장 르 : MMORPG(*자동차를 캐릭터로 한 PC 온라인 다중 플레이어 알피지 게임)
    등 급 : 12세 이용가
    유무료 :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이며 유료 아이템 구매 방식
    대표자 : 방갑용
    전 화 : 070-7539-5110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98 광성프라자 502-1호
    이메일 : cs@yapcar.co.kr

  2. 게임 설치와 이용을 위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CPU 속도 : 펜티엄3 800 Mhz 이상
    기본 운영 체제 : Windows XP 이상
    최소 램 용량 : 256 MB
    저장 하드 용량 : 800 MB
    화면 해상도 : 800 x 600 (*창 모드와 전체화면 모드 지원)
    그래픽 카드 : 32MB 이상의 3D 가속카드 필수
    핵방지 백신 : nProtect 설치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그리고 이용자의 동의]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yapcar.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관의 변경일로부터 변경내역이 경미한 경우에는10일 이내, 변경내역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30일 이내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 또는 “이용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혹은 밑줄로 처리합니다.
  5.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 전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시에 등록한 e-mail로 약관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얍캐시'는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구매하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2. '충전'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얍캐시'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현금 1원 당 얍캐시 1원의 비율로 환산되어 충전됩니다.
  3. '얍캐시 이용약관'(이하 "이 약관")에서의 '미성년자'는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만 19세 미만을 의미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계정'이란 회원 아이디(ID)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관리하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6. '해지'는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얍캐시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회사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을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하여 줄 수 있습니다.
  3.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이용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콘텐츠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에게 아이템을 포함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에게 이용기한 및 조건을 정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콘텐츠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결제화면 등에 미리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중에서 회원에게 게임에 사용하는 아이템(이하 "아이템"이라 함) 서비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아이템 관련 정책은 다음을 따릅니다.
    1) 사용 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아이템은 해당 명시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기간이 '영구, 무기한' 등으로 표시되었거나 사용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아이템(이하 '영구 아이템'이라 함)에 대한 사용은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선물 받은 콘텐츠나 회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은 콘텐츠는 얍캐시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와 청약철회가 제한 되는 콘텐츠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청약 철회가 가능한 콘텐츠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청약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한 콘텐츠이거나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콘텐츠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5. 유료 콘텐츠의 경우 게임 내 “야피넷 상점”에서 판매하며 품목, 가격, 수량 등은 상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의 내역 역시 아이템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부활얍카”는 [12세 이용가] 등급입니다.

제 7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와 피해보상]
  1. 회사는 청소년보호 관련법령에 따라 만 16세 미만의 회원에게는 오전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법정대리인(보호자)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사정(기술, 운영 등)에 따라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사전에 미리 통지합니다. (단, 버그, 서버 결함, 긴급 보안 문제 등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상황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를 전면 혹은 일부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4) 이용자의 폭주나 설비장애 발생시
  4. 회사는 서비스 중지 및 장애와 관련하여 회사 재량을 통해 보상 여부를 결정하고, 공지를 통해 공시한 뒤 지급합니다. 특히 24시간 이내에 정상적인 서비스 재개를 하지 못한 경우 이용자가 사용한 시간제 유료 아이템의 경우 남은 시간의 최소 1.2 배 이상 혹은 사용하지 않은 새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사 내 정해진 규정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서는 경고, 1일, 3일, 7일, 15일 ,30일, 90일, 180일, 영구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얍캐시의 충전]
  1. 얍캐시의 충전은 회원아이디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2. 얍캐시의 충전은 도서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틴캐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3. 얍캐시 충전은 각각 금액별로 가능하며, 결제수단 별로 충전단위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1개의 계정 당 캐시 보유 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상에 의하여 충전이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 캐시가 삭제되거나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ARS 결제핸드폰 결제로 얍캐시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현재 부활얍카에서는 ARS와 핸드폰 결제는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7. 법정대리인의 동의방법은 공인인증서, 이메일, 핸드폰, 우편, 팩스, 전화 등의 방법이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동의시 동의기간을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3년, 5년을 선택하여 동의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이메일을 통해 미성년자의 사용내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하며, 이에 대해 법정대리인은 고지내용을 통해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얍캐시 결제에 대한 승인]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3)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10 조 [얍캐시의 사용]
  1. 얍캐시는 회사의 유료 콘텐츠 이용료를 결제하는 데 이용되며, 회원의 결제 및 이용 내역 등은 얍카 홈페이지 [결제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 게임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해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얍캐시의 재충전, 또는 해당 콘텐츠의 복원 등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3. 얍캐시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얍캐시의 소멸]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얍캐시 서비스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 개월이 경과한 경우 잔여 얍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商事時效 : 5년간 권리를 행사하지 않으면 채권권리가 소멸되는 법적시효)


제 12 조 [얍캐시의 환불]
  1. 회원이 얍캐시의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3 영업일 이내에 얍캐시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2. 환불시에는 현재 남아 있는 얍캐시 잔액에서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따라서 얍캐시 잔액이 환불 수수료 이하일 때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충전 후 6개월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 상품권으로 충전한 얍캐시, 또는 보상 이벤트 등 회사에서 지급받은 얍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얍캐시를 충전한 회원이 환불 요청을 하지 않고 회원탈퇴(계약해지)를 한 경우, 남아 있던 얍캐시는 전액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6.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저작권법 위반행위,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위반행위,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행위, 정보통신망법 위반행위 등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 내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회원아이디가 이용을 정지된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청약철회]
  1. 회사는 회원이 얍캐시를 통해서 구입한 아이템을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청하면 청약철회를 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해당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다음 항목에 대해서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7일 이상이 지난 아이템
    2) 패키지 아이템 중 일부를 사용한 아이템
    3) 아이템 구입창 혹은 공지사항에 청약철회가 불가능함을 고지한 일부 아이템
    4) 구매 즉시 사용되는 즉시효용 아이템 (예: 확장슬롯쿠폰, 은행이용쿠폰, 에그머니 등)
    5) 이벤트 캐시로 구입한 아이템이나 선물로 받은 캐시 아이템

제 14 조 [홈페이지 게시글]
  1.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리상 혹은 정책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은 회사의 지적 재산권으로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불만, 신고, 분쟁조정, 피해구제요청, 처벌에 대한 소명 등을 위해 홈페이지 상에서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고객센터] 내부에서 [신고하기][일대일 상담] 게시판을 통해 처리합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운영자가 수시로 유저들과 대화 등을 통해 신고접수 등을 받고 해결해주도록 노력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이용고객은 회원 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아래에 예시한 행위를 하는 경우 다양한 수준의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관계자등을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 판매하는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경우.
    9)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0)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2)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성 혹은 화상(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1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통지)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해제, 회원탈퇴]
  1. 회원은 회원의 자유의사에 따라 계약해지, 이용중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는 [홈페이지 로그인 창][개인정보변경]에서 [탈퇴 버튼]을 클릭해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민사?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본인의 자유의사로 탈퇴한 회원은 유료 서비스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이의신청]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사안에 대한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고객센터]에 이의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회원의 선택에 따라 환급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 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급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급을 거절할 경우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제 21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전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중지 혹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탈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책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사이버 자산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업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1.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은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지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4월 21일부터 적용합니다.

부칙 2.
기존 약관을 문화부 지침에 맞게 수정하고 추가했습니다. 수정된 약관은 2015년 11월 19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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