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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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경험치 & 펩 획득 구조


         ● 경험치 / 펩 드랍 및 파티 시스템 개편
            ㆍ [솔플] : 사냥터 레벨 +20 까지 경험치/펩 획득률 100% / 레벨권장 보너스 PEB 획득 / 잭팟 PEB 획득
                          사냥터 레벨 +21 초과 부터는 경험치/펩 획득 불가 (1 획득)
     
            ㆍ [파티] : 사냥터 레벨 +20 까지 경험치/펩 획득률 100% / 레벨권장 보너스 PEB 획득 / 잭팟 PEB 획득
                          사냥터 레벨 +21~30 까지 1레벨당 경험치/펩 획득률 10% 감소 적용 
                          사냥터 레벨 +31 초과 부터는 경험치/펩 획득 불가 (0 획득)
     
            ㆍ [특수] : 보스몬스터는 레벨 상관 없이 100% 지급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최종 사냥터인 [의문의 숲]도 위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단, 프리미엄쿠폰 사용자는 [프리미엄 보너스] 깃발을 보너스 취지로 +30 레벨차까지 감소 없이획득됩니다. 
                  ※ [잭팟 펩]과 [레벨권장 보너스 펩]은 파티원에 따라 분배되지 않으며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처리되었습니다.  
                  ※ 에그머니 착용에 따른 기능도 포함하여 개편되는 부분입니다. (+사냥터와 +21레벨이 차이 발생시 에그머니 경험치/펩 획득 불가)
     
  • 타임기프트 기프트 포인트 적립이 안되는거 같아요.

    Q : 타임기프트 기프트 포인트 적립이 안되는거 같아요.


    A : 타임기프트 기프트 포인트는 접속하시는 기준으로 하루 포인트 적립제한되어 있으며,

    다음날 기프트 포인트를 적립을 원하실경우 하루에 한번은 로그아웃을 해주셔야지만 기프트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 파티 인원수에 따른 보너스 경험치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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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함께하면 즐거운 게임 얍카! 모든지 함께하면기쁨도, 혜택도 2배가 됩니다.

    용사님들은 혹시 알고 계셨나요? 파티를 하고 사냥하면 <파티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 한다는 사실!

    파티 인원수에 따라 증가하는 보너스 경험치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파티 인원 수에 따른 보너스 경험치]

       - 파티원이 2일 때: [기본] : 깃발을 1/N  + [보너스]  :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잡은 용사는 획득 깃의15% 추가 획득

       - 파티원이 3명일 때 : [기본] : 깃발을 1/N  + [보너스]  :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잡은 용사는 획득 깃의 25% 추가 획득

       - 파티원이 4명일 때 : [기본] : 깃발을 1/N  + [보너스]  :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잡은 용사는 획득 깃의 35% 추가 획득

       - 파티원이 5명일 때 : [기본] : 깃발을 1/N  + [보너스]  :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잡은 용사는 획득 깃의 50% 추가 획득

     

    * 파티 보너스 경험치 업데이트 반영일 : 2015년 12월 22일 업데이트로 반영 되었습니다. 

     

    위 정보를 참고하시어 즐거운 파티 플레이로 추가 경험치 혜택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신규유저와 복귀유저의 식별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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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유저와 복귀유저를 식별하기 어려워 가끔 '이 모험가가 정말 신규 유저인가?' 라는 생각을 문득 하셨던 적이 있으셨죠?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2018년 5월 15일 업데이트로 정말 신규/복귀 회원인지 정확히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규/복귀의 식별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신규 유저 식별방법]

       - 회원 가입 후 만 15일이 지나지 않은 신규 유저는 터 닉네임 옆에 [신규 유저(새싹) 마크]가 출력됩니다.

       - 가입일 기준으로 만 15일 동안만 [새싹 마크]가 출력되며, 기간이 경과하면 마크는 사라집니다. 

       - 신규 마크 출력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 최초 1회 게임에 접속 후 재접속해야 마크가 노출됩니다.)

         신규마크.jpg

     

     

    * [복귀 유저 식별방법]

       - 복귀 유저 마크는 얍카에 180일동안 접속이 없던 유저가 접속을하면 닉네임 옆에 [복귀(철새) 마크]가 출력됩니다.

       - 복귀일 기준으로 만 15일 동안만 [복귀(철새) 마크]가 출력되며, 기간이 경과하면 마크는 사라집니다.

       - 복귀 마크 출력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복귀마크.jpg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이제 신규유저와 복귀유저를 쉽게 구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시 오류가 발생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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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즐거운 마음으로 캐시 충전을 하시는데 오류 코드가 확인되어 당황하셨죠?
    이용중인 서비스에 흐름이 끊기면 안 되니 저희가 원인을 파악해 보았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충전시 발생하는 오류 코드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TK 30 오류 코드] 
      - 이 오류는 해피머니 ID에 <캐시 잠금> 설정이 되어 있어 캐시 사용이 불가능할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피머니 사이트로 접속해 로그인 하신 뒤에 <캐시 잠금>을 직접 해제 하시고 다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TK 17 오류 코드] 
     - 이 오류는 피머니 아이디의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에 접속하시어 비밀번호를 변경한 뒤에 다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다른 오류가 발생하거나,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해피머니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해피머니 고객센터] : 1588-5245

    FAQ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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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FO류 가방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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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FO류 가방이 죽으셨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UFO류 가방을 살릴경우 가방에 소지했던 아이템은 그대로 있습니다.

    우선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 볼까요?

    - UFO류 가방이 무엇인가요?
     [청동등급] : 청동UFO가방, 청동타몬가방, 청동가시몬가방, 청동통몬가방, 청동불꽃몬가방
     [실버등급] : 실버UFO가방, 실버타몬가방, 실버가시몬가방, 실버통몬가방, 실버불꽃몬가방
     [골드등급] : 골드UFO가방, 골드타몬가방, 골드가시몬가방, 골드통몬가방, 골드불꽃몬가방
        (이렇게 총 15개의 가방을 UFO류 가방으로 부른답니다.)


    - 각 등급별 기능이 무엇인가요?
      [청동등급] :  35칸의 가방 소지창을 제공하며, 사용시간은 200시간입니다. 
      [실버등급] :  70칸의 가방 소지창을 제공하며, 사용시간은 300시간입니다.
      [골드등급] : 105칸의 가방 소지창을 제공하며, 사용시간은 500시간입니다.
         (참!, 가방은 각 등급별로 1개씩, 총! 3개를 모두 동시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시간이 종료되면 가방은 어떻게 되나요?
      걱정하지마세요~! 사용시간이 종료되도 가방내 아이템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다만 가방이 [고장난가방]으로 변경되며, [공중부양충전지]라는 아이템을 통해서
      사용시간을 충전해 살리거나 사용시간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가방의 외형은 변경할 수 있나요?
      물론이죠~! 가방의 외형은 [미니카가방스킨]을 사용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주의 해야 할 사항
     ① 가방이 고장나도 가방내 아이템은 가방속에서 잘 살아 있습니다.
     ② 가방은 캐릭터 귀속 아이템으로 가방에 아이템을 보관후 다른캐릭터로 가방을 옮겨도 가방내 아이템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③ 가방은 캐릭터 귀속 아이템으로 가방에 템을 보관후 가방을 버리고 다른 같은 등급의 가방을 사용하셔도 아이템은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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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벤트로 받은 아이템, 거래불가 아이템을 삭제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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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템 인벤토리만 차지하는 이벤트 아이템이 너무 야속했을 텐데요~ 

    이러한 문제는 근본적으로 게임 내에서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여유가 되는 대로 저희는 이러한 편의성 시스템을 꼭 얍카에 추가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당분간은 게임내에서 버리기가 불가능한 아이템은 아래 양식을 작성해 1:1문의를 접수하시면 제거해 드리고 있습니다.


     - 아이템 삭제 요청 양식

      - 나의 캐릭터 닉네임명 :

      - 삭제신청 아이템 이름 :

      - 신청한 아이템의 수량 : 

      - 아이템삭제 동의 유무 :


    참~! 한 번 삭제가 된 아이템은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를 해드리지 않는건 알고계시죠? :) 

    빠른 시일내로 게임내에서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번거로움을 덜 ~ 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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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스템 오류] 아이템이 '거래'로 표시되고 거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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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고!! 
    갑자기 거래중이지도 않은 아이템이 '거래'로 표기된다고요?!

    우선 불편을 드려서 너무너무 죄송합니다. ㅜ_ㅜ (꾸벅...) 
    해당 오류는 종족변경 이후 또는 서버상의 혼선으로 간혈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오류가 해결되기 전 까지는 번거롭더라도 아래 방법으로 임시 해결을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서 미안해요 ㅠ_ㅠ) 


    * 자!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 임시 해결 방법

    1. 이용중인 게임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클라이언트 종료)

    2. 얍카가 설치된 [YapCar]폴더로 입장해주세요.

    3. [GameOpiton] 폴더로 입장해주세요.

    4. 폴더 제일 아래에 있는 [용기OP.bbs] 파일을 삭제합니다.

    5. 게임을 재실행 하시어 즐거운 플레이를 하면 끝~!


    어때요? 참 쉽죠잉~~!


    빠른 시일내로 오류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조치해 유저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AQ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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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탯의 종류와 기능은 무엇인가요?

    스탯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 스탯은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 스탯은 레벨이 오를 때마다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서 스탯이 증가되며,증가되는 량은 캐릭터 별로 다릅니다.


    부여 받은 스탯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며,

    스탯을 올라가는 수치에 따라서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텟 성장량은 캐릭터 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각 스텟에 따른 상세한 설명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 주세요.

    스탯.jpg



  • 최초 1회 복구제도는 무엇인가요?

    최초 1회 복구제도는 무엇인가요? 
    -플레이시 정말 실수로 아이템을 버리셨거나 소실하셨을 경우에 억울한 상황을 조금이나마 최소화 해드리고자
     부활얍카에서 특별히 진행하는 복구제도입니다.

     
    1. 복구 서비스 신청 방법 
    : 얍카 공식홈페이지 → 1:1문의 게시판 → 글쓰기 → 아래 양식을 복사하시어 문의 신청을 접수 바랍니다.


    1-1 복구 서비스 신청 양식
    1. 문제가 발생한 캐릭터 닉네임 : 
    2. 복구를 받아야 할 아이템이나 레벨 및 기타 서비스 내용 : 
    3. 문제가 발생한 시일과 시간 : 
    4. 문제가 발생한 위치(마을/맵이름) : 


    2. 복구기준 및 접수기간 
    : 계정당 1회만 복구 신청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의 소유권이 타인에게 넘어가지 않은 경우에만 복구 처리를 해드립니다.
    : 사건 발생후 만 7일 내로 접수해 주셔야만 [최초1회 복구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초 1회 복구 서비스 처리 시 참고사항
     - 문의가 접수되면 게임머니/아이템 의 소유권 등 플레이 기록을 꼼꼼히 확인 후 복구처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피해내역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허위 신청시에는 복구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정확하고 꼼꼼한 조사를 위해서 업무일 기준으로 최대 3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킹피해/복구요청] 해킹피해시 복구서비스는 어떻게 접수하나요?

    [해킹피해/복구요청] 해킹피해시 복구서비스는 어떻게 접수하나요?

    해킹이나 계정도용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부활얍카를 이용하시는 야피/호박이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해드리고자
    해킹 및 계정도용 발생 시점 이전으로 최대한 게임머니(PEB)와 소실된 아이템을 복구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해킹 및 계정도용 피해를 입으신 경우 아래의 방법과 경로를 확인하시어 문의를 해주시면 확인 후 빠르게 도움을 드리곘습니다. 


    1. 복구 서비스 신청 방법 
    : 얍카 공식홈페이지 → 1:1문의 게시판 → 글쓰기 → 아래 양식을 복사하시어 문의 신청을 접수 바랍니다.


    1-1 복구 서비스 신청 양식
    1. 문제가 발생한 캐릭터 닉네임 : 
    2. 복구를 받아야 할 아이템이나 레벨 및 기타 서비스 내용 : 
    3. 문제가 발생한 시일과 시간 : 
    4. 문제가 발생한 위치(마을/맵이름) : 
    5. 가해자 캐릭터 명, 의심가는 가해자 캐릭터 명 (해킹/공유 사건의 경우 작성) :

    위 [복구 서비스 신청 양식]을 작성해서 1:1문의 게시판으로 접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2. 복구기준 및 접수기간 
    : 계정 공유가 아닌 순수 해킹으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복구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 계정 공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원칙적으로는 복구가 불가능 하지만, 운영진 재량에 의해서 복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현금거래, 계정공유, 불법프로그램 사용)로 인한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랙 현상과 유저의 회선장애, 유저 컴퓨터의 문제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유저의 실수로 발생한 피해, 유저가 버린 아이템, 유저가 판매한 아이템 등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 사건 발생 후 만 15일 이내에 [복구접수]를 해주셔야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15일이 지난 경우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해킹/계정도용 처리 시 참고사항
     - 문의가 접수되면 접속기록 및 게임머니/아이템 등 플레이 기록을 꼼꼼히 확인 후 복구처리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피해내역을 확인하기 어렵거나, 타인에 의한 피해로 보기 어려운 경우(계정공유 등)에는 복구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정확하고 꼼꼼한 조사를 위해서 업무일 기준으로 최대 7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부활얍카 처벌 중에 [채팅금지]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부활얍카입니다.

    부활얍카 처벌 규정 중에 [채팅금지]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채팅금지]는 2 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1. 보조운영자가 일시적으로 [(1) 채팅금지]를 시키는 경우와

    2. 운영자 처벌 규정에 의거하여 [(2) 채팅금지] 처벌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조운영자의 일시적인 [(1) 채팅금지]는 게임 [재접속]을 통해 자동으로 해제 되지만,

    운영자 처벌 규정에 의하여 [(2) 채팅금지]가 된경우에는 정해진 기간이 지나야 해제가 됩니다.

     

    아울러 [(2) 채팅금지] 중에 <장삿말쿠폰><사자후쿠폰>

    사용시 아이템은 사용처리 되지만 채팅은 작성되지 않는 점 꼭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2) 채팅금지] 상태여도 <간판>을 사용하여 간접적인 채팅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부활얍카가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거북이펫은 무엇인가요?

    거북이펫(물약펫)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답변] : 거북이펫은 2015년 4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북이펫은 장착한 물약을 자동으로 사용해주는 펫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북이펫은 크게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나뉩니다.

     

                 [거북이펫+1] : HP 물약을 착용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은 20일입니다.

                 [거북이펫+2] : HP 와 AR 물약을 착용할 수 있으며, 지속시간은 40일입니다.

                 [거북이펫+3] : HP 와 AR 물약을 착용할 수 있으며, 펫전용 장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은 60일입니다.

                

                 [거북이펫] 획득 방법 :  가끔 이벤트로 풀리며, 야피넷 상점에서는 5,000 얍캐쉬에 상시 판매됩니다.

                 [거북이펫] 업그레이드 방법 : <펫강화권> 아이템을 사용해 100% 확률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  거북이 펫 시간이 다하여 펫이 고장났을 경우에는 [펫의먹이]를 통해서 부활 시킬 수 있습니다.

                   거북이 펫은 거래 및 버리기가 불가능하며, 캐릭터 귀속 아이템입니다.

                   거북이 펫의 시간 차감은 게임을 접속하지 않은 시간에도 차감되는 절대시간 차감 방식입니다.

                   펫 전용장비의 경우에 일부 등급 아이템에 한하여 [거래열쇠]를 사용해서 거래 할 수 있습니다.

     

     

                거북이펫의 추가적인 궁금증은 1:1문의로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출석체크는 무엇인가요?

    출석체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답변] : 출석체크는 2014년 부활야피들의 건의로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으로  [7일] [14일] [21일] [28일] 자의 출석체크마다 정해진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보상 아이템은 일정 주기나 분기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합니다.

               

    [주의]  캐릭터 접속 후 30 분이 경과 하여야 당일 출석체크가 적용됩니다.

                 √  출석체크를 하루라도 하지 않을경우 쌓아온 누적된 출석수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  [7일] [14일] [21일] [28일] 자에 출석 적용시 보상을 받게 되는데, 아이템 소지창에 빈칸이 없으면,

                     보상을 받지 못 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빈칸을 비우고 아이템받기 창을 누를 경우 보상 수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상을 미쳐 00 ~ 24시내에 수령하지 못 할 경우 출석 적용이 되지 않으며, 모든 출석은 초기화 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출석 보상을 받지 않을 경우에는 출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자정이 되기 59분전에 접속을 하였다면 당일 출석은 하지 못 하며 다음날로 출석이 적용됩니다.

                     EX) 12월 4일 오후 11시 40분에 접속하여 출석을 찍는다 하였을때 60분을 경과하면 5일 00시 10분이 됨으로

                           4일자 출석이 아닌 5일자의 출석으로 적용됩니다.        

                 √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랙 현상과 유저의 회선장애, 유저 컴퓨터의 문제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주의] 내용으로 발생한 문제는 복구가 불가능 하오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 안내와 다르게 초기화 되거나 출석이 누락 될 경우에는 아래 항목을 작성하여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① 복구신청하는 자신의 캐릭터 명 :

                  ② 마지막 접속 일자 :

                  ③ 마지막 출석 일자 :

                  ④ 복구받아야 하는 출석 수  :

                 

                  위 4가지 항목을 작성 하시어 접수해 주시면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1 ~ 2일 내로 처리됩니다.

  • 청약철회는 어떻게 하나요?

    청약철회는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답변] : 청약철회는 얍캐쉬를 통해서 구입한 아이템을 구입일을 기준으로 만 7일 이전에 신청하셔야 처리해 드립니다.

                 청약철회 신청방법은 아래 4가지 항목을 작성하여 공식홈페이지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됩니다.

     

               청약철회를 신청하는 캐릭터 명 :

               청약철회를 신청 할 아이템 이름 :

               청약철회를 신청하는 아이템의 구매 일자 :

               청약철회를 통해 지급 받아야 할 얍 캐쉬 금액 :

     

                위 4가지 항목을 작성 하시어 접수해 주시면 주말/공휴일을 제외하고 1 ~ 2일 내로 처리됩니다.

     

    [주의] : 청약철회는 구매후 만 7일 이내에 청약철회 접수를 하셔야 철회가 가능합니다.

                 구매 즉시 사용되는 즉시호용 아이템이나 선물받은 아이템은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 패키지 아이템 중 일부를 사용한 아이템이나 철회가 불가능함을 고지한 아이템은 철회가 불가능 합니다.

                 이벤트 캐쉬나 선물받은 캐쉬로 구입한 유료 아이템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영구블럭회원 혹은 블럭 제재를 받고 있는 회원은 청약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 왕립 이벤트란 무엇인가요?

    Q:왕립이벤트란 무엇인가요?


    A: 왕립 이벤트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하여 부활얍카에서 야피들에게 준비한 학교 이벤트입니다.
       왕립학교에서 각종 수업을 듣고 [배우기,만들기,놀이]수첩에 출석을 찍어 여러 아이템과 교환하는 방식의 이벤트입니다.
       왕립 이벤트 기간은 2014.07.23 ~ 2014.09.05 까지 진행되며, 출석수에따라 [신-학사모]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yapcar.co.kr/bbs/board.php?bo_table=event&wr_id=18 에서 확인 가능하다.


  • 부활얍카 계정을 [탈퇴]해도, 부활얍카를 이용할 수 있나요?

    Q : 부활얍카 계정을 탈퇴해도, 부활얍카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 부활얍카 게임은 공심 홈페이지 아이디(계정)를 통해 접속이 가능한 게임이기 때문에
        회원탈퇴 하실 경우 더 이상 부활얍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탈퇴를 하시게 되면 계정 내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이용 내역이 삭제되니

         탈퇴 시에는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정]과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Q : 계정과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 부활얍카에 가입하신 기록이 있을 경우 아래 2가지 방법을 통해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왼쪽 상단 [로그인 창] 에서 "정보찾기" 를 눌러 확인하는 방법

    1. 부활얍카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 있는 [정보찾기]를 클릭합니다.

    2. [정보찾기]창이 뜨면,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찾기(아이디 입력 필수)를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인증후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변경을 통하여 변경 할수 있으며, 만약 조회가 안되신다면 아래 고객센터 이메일으로 통해 양식에 맞게 접수 부탁드립니다.

     

    ▣ 부활얍카 고객센터 이메일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1. 가입자 명의(본인)의 신분증과, 아이디, 성함, 기존 이메일주소, 변경하실 이메일주소 등을 작성하여

       yapcar@yapcar.co.kr 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찾습니다."  라고 제목을 기제한 뒤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아이디나 기존 이메일 주소를 모르실 경우엔 변경이메일, 성함, 신분증만 첨부 부탁드립니다.

       - 신분증은 본인 확인용으로만 확인됩니다.

     * 얍카 서비스 종료 이전의 계정은 회원정보 모두 파기 되었기 때문에 복구 및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2. 문의 메일을 접수하시면 주말, 공휴일을 제외하고 만 하루 내에 처리됩니다.

       처리 답신을 받으면, 공홈 상단 좌측 로그인창 영역에서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통해

       변경된 이메일주소를 작성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받아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정보수정] 창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부활얍카 고객센터 1:1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1. 고객센터 1:1상담으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고객센터 이메일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답신을 드립니다.

     

    ※신분증 종류

    성인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미성년자 : 청소년증(학생증), 등본, 초본 (등, 초본은 발행 후 3개월 이내의 자료)

     

    이 외 기타 자격증과 복지카드, 사업자등록증 등은 처리가 불가능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스크린샷]은 어떻게 찍나요?

    Q : 스크린샷은 어떻게 찍나요?


    A : 스크린샷은 F12 키로 캡처하실 수 있고, 아래 경로의 폴더에서 스크린샷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 → C 드라이브 → Progrma Files → Yapcar → ScreenShot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길드]에 가입하려는데 그게 뭔가요?

    Q : 길드에 가입하려는데 그게 뭔가요?


    A : 길드란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는 집단을 뜻합니다.게임 내에서 역시 다양한 목적으로 많은 집단들이 생성되어 현재는 대부분의 게임 내 시스템의 일부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 일부 게임에 따라서 다소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예시:클랜,길드,연맹,혈맹등)

  • [NPC] 란 무엇인가요?

    Q : NPC 란 무엇인가요?


    A : NPCNon-Player Character의 약자로, 얍카 및 게임에 존재하는 비 유저 캐릭터를 뜻하며, 주로 퀘스트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때 대화를 하는 대상이나 몬스터를 NPC라고 칭합니다.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Q :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 얍캐쉬의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얍캐쉬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신청은 1:1문의접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아래 명시된 약관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1.환불시 에는 현재 남아있는 얍캐쉬 잔액에서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따라서 얍캐쉬 잔액이 환불 수수료 이하일 때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충전 후 6개월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문화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으로 충전한 얍캐시, 
    또는 보상 이벤트 등 회사에서 지급받은 얍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얍캐쉬를 충전한 회원이 환불 요청을 하지 않고 회원탈퇴(계약해지)를 한 경우, 
    남아 있던 얍캐쉬는 전액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5.주민등록법 위반행위, 저작권법 위반행위,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위반행위,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행위, 정보통신망법 위반행위 등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 내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회원아이디가 이용을 정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환불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환불 받을 계정 : 

    * 충전을 하셨던 계좌번호와 예금주 그리고 은행명 :  //(가입자 본인 명의여야 합니다.)

    * 환불 받을 금액 : 

    * 환불 사유 : 

    위 내용을 작성하시어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얍캐쉬]가 무엇인가요?

    Q : 얍캐쉬가 무엇인가요?


    A : ‘얍캐쉬’는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구매하는 가상의 화폐를 말합니다.

    게임내 [야피넷상점]을 통해서 여러 가지의 캐쉬 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얍캐쉬 유효기간은 충전 일로부터 5년(60개월) 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얍캐쉬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 [결제 수단]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Q : 결제 수단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 얍캐쉬 결제는 계좌이체,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무통장입금을 통해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 란 무엇인가요?

    Q : [청약철회] 란 무엇인가요?


    A : '청약 철회'란 구매를 한 이후 마음이 변하거나 물건이 마음에 안 들어서 구입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청약 철회제도는 모든 소비자 거래에서 인정 되는 것은 아니며, 구입 상품이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는 온라인 게임 아이템 등은 회사가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사실을 명기하고 청약 철회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구입 후만 7일 이내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방송통신위원회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르고 있습니다.

  • [버그]를 발견했는데 어떻게 리포팅하나요.

    Q : 버그를 발견했는데 어떻게 리포팅하나요.


    A : 아래 명시된 방법으로 제보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 -> 버그 리포트 게시판] 메뉴를 이용하여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오류 발생 상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스크린샷을 첨부해주시면,
    신속한 문제 수정에 큰 도움이 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버그리포트 작성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삭제]가 안 되요.

    Q : [게임 삭제]가 안 되요

    A : 아래 방법을 확인하여 삭제 바랍니다.
     

    ◈ 게임 삭제하는 방법 ①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얍카 제거하기삭제 
    └ 1번의 경우가 원활하게 진행 되지 않는다면, 2번 방법으로 삭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 게임 삭제하는 방법 ②
    [바탕화면] → [내컴퓨터] → [로컬디스크 : C ] → [ "Program Files폴더" 혹은 "Program
    Files(x86)폴더" ] → [yapcar폴더 삭제]

     
    ※ 위 두방법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1:1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부활얍카 1:1 문의 바로가기 [클릭] 
  • [퀘스트]를 진행했는데 완료가 되지 않습니다.

    Q : [퀘스트]를 진행했는데 완료가 되지 않습니다.


    A : 퀘스트를 진행할 경우, 따로 진행상황이나, 알림문구가 뜨진 않습니다.완료 조건을 충족함에도, 다음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완료되지 않는 경우 빈슬롯이 남아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그래도 안된다면 1:1문의(얍카공식홈페이지-고객센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문의주시면 되겠습니다.


    ▣ 문의 접수 방법

    ㆍ공식홈페이지 1:1문의로 접수한다.

    ㆍ제목을 [퀘스트 진행 오류] 식으로 작성한다.

    ㆍ퀘스트명 /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모은 아이템 / 진행이 어떻게 안되는지 / 일시 등을 작성해서 등록한다.

    ㆍ평일(만 1일), 주말 (만2~3일) 의 대기시간이 지난후 운영자의 답변을 확인한다.


    ※ 퀘스트 도중 어려움이 있다면, 주변 야피들에게 물어 보시면서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 [사기 피해]를 당했습니다.

    Q : 사기 피해를 당했습니다.


    A : 사기 피해를 당하셨을 경우 신속히 공식 홈페이지 신고게시판 문의를 통하여 신고 접수 바랍니다.보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 내 기록을 조사하여 운영 정책에 따라 조처 가능합니다.

    다만, 시스템 오류나, 버그가 아닌 본인 과실에 의한 피해는 아이템 복구나 해결 등의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본인 과실이란?

    1. 본인의 의지로 게임상에서 건네준 정상적인 아이템은 건네줌과 동시에 이용 권리가 넘어간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서 일부 소급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상대방의 신원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아이템을 교환 혹은 소포로 전달해 준 경우.


    3. 안내문구창이 출력되었음에도 [확인.예]버튼 등을 눌러서 처리한 경우 다음 과정을 진행한 경우


    4. 아이템을 건네주거나 버릴 때 대상을 잘못 선택하거나 아이템 아이콘을 잘 못 클릭하거나,

       개수 등 확인 가능한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았을 경우


    5.그 외 게임내 상태가 정상적일 때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등을 의미합니다.


     


    * 신고 작성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오랜만에 왔더니 [캐릭터 명]이 이상해요.

    Q : 오랜만에 왔더니 캐릭터 명이 이상해요.


    A : 부활얍카에서는 임의적으로 회원님들의 캐릭터 명에 대한 변경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다만,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캐릭터 명에 대한 조치 사항(바른 닉네임oooooo)은 제외합니다.


    * 불량 닉네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닉네임이 강제 변경되었다면 공식 홈페이지 1:1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문의시 /기존 캐릭터명 / 현재 캐릭터명 / 마지막 접속일자 등을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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