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보안 업데이트에 따른 간헐적 게임 실행 불가 현상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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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활얍카 운영팀입니다.
안내에 앞서 먼저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모든 유저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게임 실행시 플레이어분들께 "엑세스가 거부 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현상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는 지난 3월 13일 서버점검을 통해 보다 안전한 서비스 제공하고자 당사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이 과정에서 일부 백신 프로그램이 얍카 실행 파일을 오탐지하여,
게임 실행이 차단되거나 경고 메세지가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보안 인증으로 서명된 실행 파일이 백신 프로그램에 아직 신뢰 등록되지 않아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이며, 실제로는 악성 요소가 없는 안전한 파일입니다.)
새로운 보안 서명 인증이 완전히 적용되기 전까지는 최대 2달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해당 현상이 발생하시는 플레이어 분들께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임시 해결 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된 현상]
* 게임 실행 시 백신에서 위험 요소로 잘못 인식하는 현상
* 자동 패치 도중 차단 또는 삭제 현상 (런처 : 엑세스 할 수 없습니다. 엑세스가 거부 되었습니다. 등)
* SmartScreen 등에서 '알 수 없는 게시자' 경고 현상
[임시 해결 방법 안내]
1. 백신에서 예외 처리(허용) 등록
* 얍카 실행 파일 또는 설치 폴더 전체를 백신 예외 목록에 등록해 주세요.
(이용하시는 백신을 실행시켜 설정 메뉴에서 예외 처리하기에 파일 또는 폴더 경로는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2. Windows SmartScreen 경고 시
* "추가 정보" 클릭 → "실행" 선택
해당 문제는 보안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유저 여러분의 안전한 게임 환경을 위한 조치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임 실행이 온전히 되도록 더 빠르게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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