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정책
[[ 얍카 운영정책 ]]
[기본 운영 정책]
1. 본 운영방침은 열림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이 서비스하는 게임 부활얍카(이하 게임)를 사용함에 있어 모든 고객 서비스의 기반이 되며, 이는 관계법령과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2. 회사는 게임 이용자의 불편를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정책 내용의 추가/변경/삭제의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운영정책의 내용은 운영진 회의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와 게임 내 공지를 통해서 회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변경되어 공지된 운영정책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이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을 한 회원은 확인시 그 위반행위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제재가 부당하다 생각될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약관’과 관계법령, 일반적인 사회 통념을 적용해 판단, 처리됩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당사 약관이나 운영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위반 내용에 따른 처벌 및 제재를 받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를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3.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정보는 회사에 모든 권한이 있으며, 회원은 내구성 또는 사용만료 기간까지의 사용권한만이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게임 내 버그나 문제점을 발견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운영자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고 의도적으로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일정한 기간동안 블럭을 당하거나, 계정 삭제 등 게임 이용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게임과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욕설, 음란물, 비매너로 다른 유저에게 불쾌감과 피해를 주었을 경우, 게임 이용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6. 회원은 게임 이용에 대한 의견, 요청, 문의 등을 홈페이지나 E-mail 등을 통해 운영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운영자의 협조 요청이 있을 때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탈퇴]
1. 회원 가입은 1인 1계정(실명 1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회원 본인의 정보로 가입하지 않을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탈퇴 신청시 15일 간의 유예기간이 주어지며, 유예기간이 끝나면 자동 탈퇴됩니다.
4. 유예 기간 중에는 E-mail(cs@yapcar.co.kr)로 회원탈퇴의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유예 기간이 지난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가 되며, 한번 삭제된 개인정보와 게임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회원의 계정정보 관리]
1.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입각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단,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해 계정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거래행위, 내용을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도와 드릴 수 없습니다.
3. 계정 도용 또는 해킹을 당했을 경우 E-mail(cs@yapcar.co.kr)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또는 신분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 및 캐릭터 명에 대한 정책]
1.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 아이디(ID), 캐릭터명은 적발시 사전 경고 없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운영자나 회사 직원을 사칭하거나, 착오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게임 내에 이미 존재하는 캐릭터명과 유사하여 다른 회원으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캐릭터 명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캐릭터 명
-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 명
-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기타 운영자의 판단으로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2. 의도적으로 계정을 공유하거나 계정 사용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는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회원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 또는 운영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운영자의 업무와 역할]
1. 운영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접수된 문의와, 게임 내에서 도움을 청하는 유저의 문의에 최대한 답변합니다. (단, 이치에 맞지 않는 요청이나 형평성에 어긋나는 요청에는 응할 수 없으며, 기타 테스트나 이벤트를 위한 작업 진행 중에는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운영자는 게임 내 버그와 개선사항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제보받은 버그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유저는 버그 발생시 이를 운영자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이를 다하지 않을 경우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는 유저의 정상적인 플레이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게임이나 홈페이지 상에서의 욕설, 음란물 등의 비매너 행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운영자의 판단에 따른 적절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자는 유저들 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해당 내용이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이라 판단될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에 의거 운영자가 중재를 하거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자는 유저의 건의나 의견을 정리하여 게임 개발에 반영되도록 합니다.
[불법 행위에 대한 규정 및 처벌 정책]
각종 문의 및 신고 방법
1.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문의는 기본적으로 E-Mail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비매너 및 복구 등 각종 신고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신고하기]를 통해 하시기 바랍니다.
3. 신고된 내용에 대해서 운영자는 유저의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 원칙에 근거하여 형평성 있는 처벌 및 제재 처리를 하도록 노력합니다.
4. 불법 행위 처벌 규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안정과 다른 유저의 게임 진행에 피해를 주는 경우, 운영자의 판단과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에 대한 규정 및 정책
부정행위란 게임 및 홈페이지 게시판, 채팅창 등을 통해 다른 유저에게 불편을 주고, 비정상적이고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유저와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 일시정지 처벌에 대한 운영정책
다음과 같은 경우, 운영자의 판단하에 1일~무기한의 이용정지 조치하며, 1차 적발 이후 재적발시 가중 처벌 조치합니다.(3일, 7일, 15일, 30일, 영구정지 등)
- 욕설 및 음란성 단어, 대화, 게시판 게시
- 운영자 사칭
- 거래사기
- 현금거래
- 부적합한 명칭
- 홈페이지 게시물 도배, 홈페이지 불법 링크 등
- 기타 다른 유저 및 회사에 피해를 입히는 경우
2. 영구이용정지(영구 블럭) 처벌에 대한 운영정책
1) 다음과 같은 경우, 부정 계정에 대해서 영구정지 조치를 하며, 이때 해당 캐릭터의 아이템 정보는 초기화됩니다.
- 상습적인 거래 사기
- 상습적으로 욕설이나 도배, 허위 사실들을 배포하는 경우
- 상습적이고 악의적인 비매너 행위를 하는 경우
- 아이디의 현금 거래나 교환 및 타 게임간의 교환을 할 경우
-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는 경우
- 얍캐시(현금) 거래 사기를 하는 경우
-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를 하는 경우
- 타인 명의로 결제를 하는 경우
- 게임의 지적재산권과 영업이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 다른 계정을 해킹한 경우
- 클라이언트를 조작하여 이익을 얻는 경우
- 핵과 같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타유저와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경우
2) 영구이용정지 계정 중 일정 기간 반성의 시간을 갖고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유저에게는 계정 당 한번씩의 영구정지 해제의 기회를 드립니다. 단, 불법프로그램 유포 및 사용자, 결제 관련으로 해서 다른 유저와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시스템 악용(게임 내 버그, 불법 프로그램 사용) 처벌에 대한 정책
1) 회원은 게임 내에서 존재할 수 있는 버그를 악용하거나 혹은 타 유저에게 전달해서는 안 되며,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경고 없이 계정의 영구이용정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버그를 확인하고도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고, 다른 유저에게 전달하여 퍼뜨리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하여 아이템을 만들어 내거나 레벨업을 하는 행위
- 버그를 이용하여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를 복사하는 행위
- 기타 알려지지 않은 또는 고쳐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
- 게임의 지적재산권과 영업이익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
- 각종 핵 프로그램이나 불법 프로그램(스피드 핵 프로그램, 서버 해킹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핵 프로그램이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는 확인 즉시 바로 영구이용정지(영구블럭) 처리됩니다. 해당 유저의 다른 계정까지 확인되는 경우에는 1차 적발시 사전 경고 없이 해당 계정을 영구정지하며, 2차 적발시 형사처벌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복구 및 보상에 대한 규정 및 정책
1. 게임 서버의 이상이나 버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ㅡ> [신고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게임 로그 자료상으로 피해가 명확히 확인된 경우에 복구조치를 해드립니다
2.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현금거래, 계정공유, 깃발 거래, 불법프로그램 사용)로 인한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3. 유저의 실수로 발생한 피해, 유저가 버린 아이템, 유저가 판매한 아이템 등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4.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랙 현상과 유저의 회선장애, 유저 컴퓨터의 문제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5. 사건 발생 15일 이후에는 게임내용에 대한 자료 확인이 불가능하여 조치를 취하지 못하니, 빠른 시간 안에 신고하시고, 15일이 지난 사건에 대해서는 처리해 드릴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킹 계정에 대한 정책
1. 해킹(계정도용)의 처리절차
1) 해킹 신고시 문제 계정은 즉시 이용정지됩니다.
2) 해킹과 관련하여 가해자로 판단된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정지되며, 가해자의 다른 계정 또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피해자는 가해자를 사법처리 의뢰할 수 있습니다.
3) 해킹에 가담하거나 아이템을 옮겨 주는 등의 행위도 같이 처벌을 받습니다.
4) 해킹자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가 수사를 위하여 필요하다면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허위로 해킹신고를 했을 시에는 해당 계정에 대해 영구이용정지 조치가 취해지며,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되어, 형법 제 152조와 동법 154조에 의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해킹 피해에 대한 조치
1) 해킹으로 인해 계정 정보가 바뀐 경우
해당 계정의 캐릭터나 아이템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즉시 회사에 신고하도록 합니다. 이 경우 본인 확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학생증 등)이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복사본 등을 팩스나 우편, 이메일 등으로 보내 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팩 스 : 0503-8379-2994
이메일 : cs@yapcar.co.kr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98 광성프라자 504호 열림커뮤니케이션 운영팀
우편번호 : 10497
2) 해킹 피해에 대한 복구
- 해킹의 1차적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모든 피해사항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해킹자가 피해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회수 후 복구 가능합니다.
- 해킹에 대한 피해 복구는 총 3회만 이루어집니다. 2회째까지는 캐릭터와 아이템을 복구해 주며, 3회째는 캐릭터만 복구를 하고, 4회째부터는 복구를 하지 않습니다.
- 피해 발생 10일 이내에 신고를 하셔야 자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나 신상정보를 회원 본인이 공개하여 해킹당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유저 본인에게 있으며 피해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 회사 직원이나 운영자는 절대 게임 내 또는 E-mail 등을 통하여 유저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운영자 사칭에 속아 발생한 피해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그 외의 운영정책]
1. 운영방침에 언급되지 않은 그밖의 내용은 사회 통념상 인정되어지는 도덕원칙에 의해 처리됩니다.
2. 신고가 접수된 내용은 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처벌 내용이 다소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중복 처벌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가중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제재조치는 경고 없이 처리되며, 그에 따른 제재 사유 메일은 발송하지 않습니다.
[운영 정책 적용일]
- 이 규정은 2013년 4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 규정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바뀔 수도 있습니다.
[기본 운영 정책]
1. 본 운영방침은 열림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이 서비스하는 게임 부활얍카(이하 게임)를 사용함에 있어 모든 고객 서비스의 기반이 되며, 이는 관계법령과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2. 회사는 게임 이용자의 불편를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정책 내용의 추가/변경/삭제의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운영정책의 내용은 운영진 회의를 통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와 게임 내 공지를 통해서 회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변경되어 공지된 운영정책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이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을 한 회원은 확인시 그 위반행위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그 제재가 부당하다 생각될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약관’과 관계법령, 일반적인 사회 통념을 적용해 판단, 처리됩니다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당사 약관이나 운영원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위반 내용에 따른 처벌 및 제재를 받습니다.
2. 회원은 회원 가입시 회원의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를 등록해서는 안 됩니다.
3.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정보는 회사에 모든 권한이 있으며, 회원은 내구성 또는 사용만료 기간까지의 사용권한만이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게임 내 버그나 문제점을 발견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운영자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고 의도적으로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일정한 기간동안 블럭을 당하거나, 계정 삭제 등 게임 이용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게임과 홈페이지 게시물을 통해 욕설, 음란물, 비매너로 다른 유저에게 불쾌감과 피해를 주었을 경우, 게임 이용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6. 회원은 게임 이용에 대한 의견, 요청, 문의 등을 홈페이지나 E-mail 등을 통해 운영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운영자의 협조 요청이 있을 때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탈퇴]
1. 회원 가입은 1인 1계정(실명 1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회원 본인의 정보로 가입하지 않을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탈퇴 신청시 15일 간의 유예기간이 주어지며, 유예기간이 끝나면 자동 탈퇴됩니다.
4. 유예 기간 중에는 E-mail(cs@yapcar.co.kr)로 회원탈퇴의 취소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5. 유예 기간이 지난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가 되며, 한번 삭제된 개인정보와 게임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회원의 계정정보 관리]
1.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입각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단,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고객 정보를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해 계정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거래행위, 내용을 알 수 없는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는 회사가 도와 드릴 수 없습니다.
3. 계정 도용 또는 해킹을 당했을 경우 E-mail(cs@yapcar.co.kr)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또는 신분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 및 캐릭터 명에 대한 정책]
1.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 아이디(ID), 캐릭터명은 적발시 사전 경고 없이 변경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운영자나 회사 직원을 사칭하거나, 착오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게임 내에 이미 존재하는 캐릭터명과 유사하여 다른 회원으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캐릭터 명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캐릭터 명
-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 명
-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 기타 운영자의 판단으로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명
2. 의도적으로 계정을 공유하거나 계정 사용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는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회원에게 있으며, 그에 대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 또는 운영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운영자의 업무와 역할]
1. 운영자는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 접수된 문의와, 게임 내에서 도움을 청하는 유저의 문의에 최대한 답변합니다. (단, 이치에 맞지 않는 요청이나 형평성에 어긋나는 요청에는 응할 수 없으며, 기타 테스트나 이벤트를 위한 작업 진행 중에는 답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운영자는 게임 내 버그와 개선사항에 대해 모니터링하며, 제보받은 버그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유저는 버그 발생시 이를 운영자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이를 다하지 않을 경우 게임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운영자는 유저의 정상적인 플레이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게임이나 홈페이지 상에서의 욕설, 음란물 등의 비매너 행위,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운영자의 판단에 따른 적절한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자는 유저들 간의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해당 내용이 게임 운영과 관련된 중대한 사항이라 판단될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에 의거 운영자가 중재를 하거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운영자는 유저의 건의나 의견을 정리하여 게임 개발에 반영되도록 합니다.
[불법 행위에 대한 규정 및 처벌 정책]
각종 문의 및 신고 방법
1.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문의는 기본적으로 E-Mail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2. 비매너 및 복구 등 각종 신고는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신고하기]를 통해 하시기 바랍니다.
3. 신고된 내용에 대해서 운영자는 유저의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 원칙에 근거하여 형평성 있는 처벌 및 제재 처리를 하도록 노력합니다.
4. 불법 행위 처벌 규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안정과 다른 유저의 게임 진행에 피해를 주는 경우, 운영자의 판단과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에 대한 규정 및 정책
부정행위란 게임 및 홈페이지 게시판, 채팅창 등을 통해 다른 유저에게 불편을 주고, 비정상적이고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유저와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 일시정지 처벌에 대한 운영정책
다음과 같은 경우, 운영자의 판단하에 1일~무기한의 이용정지 조치하며, 1차 적발 이후 재적발시 가중 처벌 조치합니다.(3일, 7일, 15일, 30일, 영구정지 등)
- 욕설 및 음란성 단어, 대화, 게시판 게시
- 운영자 사칭
- 거래사기
- 현금거래
- 부적합한 명칭
- 홈페이지 게시물 도배, 홈페이지 불법 링크 등
- 기타 다른 유저 및 회사에 피해를 입히는 경우
2. 영구이용정지(영구 블럭) 처벌에 대한 운영정책
1) 다음과 같은 경우, 부정 계정에 대해서 영구정지 조치를 하며, 이때 해당 캐릭터의 아이템 정보는 초기화됩니다.
- 상습적인 거래 사기
- 상습적으로 욕설이나 도배, 허위 사실들을 배포하는 경우
- 상습적이고 악의적인 비매너 행위를 하는 경우
- 아이디의 현금 거래나 교환 및 타 게임간의 교환을 할 경우
-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는 경우
- 얍캐시(현금) 거래 사기를 하는 경우
-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를 하는 경우
- 타인 명의로 결제를 하는 경우
- 게임의 지적재산권과 영업이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 다른 계정을 해킹한 경우
- 클라이언트를 조작하여 이익을 얻는 경우
- 핵과 같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타유저와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경우
2) 영구이용정지 계정 중 일정 기간 반성의 시간을 갖고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유저에게는 계정 당 한번씩의 영구정지 해제의 기회를 드립니다. 단, 불법프로그램 유포 및 사용자, 결제 관련으로 해서 다른 유저와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시스템 악용(게임 내 버그, 불법 프로그램 사용) 처벌에 대한 정책
1) 회원은 게임 내에서 존재할 수 있는 버그를 악용하거나 혹은 타 유저에게 전달해서는 안 되며,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경고 없이 계정의 영구이용정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버그를 확인하고도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고, 다른 유저에게 전달하여 퍼뜨리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하여 아이템을 만들어 내거나 레벨업을 하는 행위
- 버그를 이용하여 아이템 또는 게임머니를 복사하는 행위
- 기타 알려지지 않은 또는 고쳐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
- 게임의 지적재산권과 영업이익을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
- 각종 핵 프로그램이나 불법 프로그램(스피드 핵 프로그램, 서버 해킹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회사에 불이익을 주는 행위
2) 핵 프로그램이나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는 확인 즉시 바로 영구이용정지(영구블럭) 처리됩니다. 해당 유저의 다른 계정까지 확인되는 경우에는 1차 적발시 사전 경고 없이 해당 계정을 영구정지하며, 2차 적발시 형사처벌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복구 및 보상에 대한 규정 및 정책
1. 게임 서버의 이상이나 버그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ㅡ> [신고하기]를 통해 문의하시면 게임 로그 자료상으로 피해가 명확히 확인된 경우에 복구조치를 해드립니다
2.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행위(현금거래, 계정공유, 깃발 거래, 불법프로그램 사용)로 인한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3. 유저의 실수로 발생한 피해, 유저가 버린 아이템, 유저가 판매한 아이템 등은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4.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랙 현상과 유저의 회선장애, 유저 컴퓨터의 문제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5. 사건 발생 15일 이후에는 게임내용에 대한 자료 확인이 불가능하여 조치를 취하지 못하니, 빠른 시간 안에 신고하시고, 15일이 지난 사건에 대해서는 처리해 드릴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킹 계정에 대한 정책
1. 해킹(계정도용)의 처리절차
1) 해킹 신고시 문제 계정은 즉시 이용정지됩니다.
2) 해킹과 관련하여 가해자로 판단된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정지되며, 가해자의 다른 계정 또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피해자는 가해자를 사법처리 의뢰할 수 있습니다.
3) 해킹에 가담하거나 아이템을 옮겨 주는 등의 행위도 같이 처벌을 받습니다.
4) 해킹자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가 수사를 위하여 필요하다면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허위로 해킹신고를 했을 시에는 해당 계정에 대해 영구이용정지 조치가 취해지며,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되어, 형법 제 152조와 동법 154조에 의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해킹 피해에 대한 조치
1) 해킹으로 인해 계정 정보가 바뀐 경우
해당 계정의 캐릭터나 아이템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즉시 회사에 신고하도록 합니다. 이 경우 본인 확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므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학생증 등)이나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복사본 등을 팩스나 우편, 이메일 등으로 보내 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팩 스 : 0503-8379-2994
이메일 : cs@yapcar.co.kr
주 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98 광성프라자 504호 열림커뮤니케이션 운영팀
우편번호 : 10497
2) 해킹 피해에 대한 복구
- 해킹의 1차적인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모든 피해사항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해킹자가 피해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만 회수 후 복구 가능합니다.
- 해킹에 대한 피해 복구는 총 3회만 이루어집니다. 2회째까지는 캐릭터와 아이템을 복구해 주며, 3회째는 캐릭터만 복구를 하고, 4회째부터는 복구를 하지 않습니다.
- 피해 발생 10일 이내에 신고를 하셔야 자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나 신상정보를 회원 본인이 공개하여 해킹당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유저 본인에게 있으며 피해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 회사 직원이나 운영자는 절대 게임 내 또는 E-mail 등을 통하여 유저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운영자 사칭에 속아 발생한 피해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그 외의 운영정책]
1. 운영방침에 언급되지 않은 그밖의 내용은 사회 통념상 인정되어지는 도덕원칙에 의해 처리됩니다.
2. 신고가 접수된 내용은 운영자의 판단에 따라 처벌 내용이 다소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중복 처벌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가중처벌을 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제재조치는 경고 없이 처리되며, 그에 따른 제재 사유 메일은 발송하지 않습니다.
[운영 정책 적용일]
- 이 규정은 2013년 4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 규정은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바뀔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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